본문 바로가기
소금/미용패션 및

몸매 탈출을 위한 공 운동

by 나비현상 2008. 1. 10.
SMALL

근육질 몸매를 원하십니까?

방법은 단 하나, '규칙적인 운동'이라는 사실은 알고 계시죠? 세상에 공짜란 없는 법이지요. 자, 그렇다고 이루지 못 할 어려운 꿈은 아니랍니다. 공 하나 손에 들고 당장 근처에 있는 학교 운동장으로 가세요. 공을 사용해 지루하지 않은 근육 운동을 시작해 봅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준비물은 오직 공 하나 뿐. 나머지는 굳은 결심과 편안한 복장으로 충분합니다. 아래 네 가지 공 운동을 각각 60초간 진행한 다음, 90초간 휴식하세요. 그리고 다시 처음부터 순환하면 됩니다. 운동 시간은 최소 30분 가량 지속해 보도록 하세요.


1.사이드 셔플 (Side-To-Side Shuffle)


벽을 마주보고 1.5 미터 정도 떨어져 선 다음, 양손으로 공을 가슴 높이에서 잡는다. 공을 눈 높이에서 왼편으로 비스듬히 벽에 던진다. 이 때, 공이 벽을 맞고 땅에 한번 바운스 한 다음 내 몸 쪽으로 향하도록 한다. 사이드 워킹을 하여 공을 잡고 다시 반대 편으로 비스듬히 공을 던진다.

2.런지 워크(Overhead Lunge Walk)


팔을 쭉 뻗어 볼을 머리 위에서 잡는다. 팔을 곧게 유지하면서 한 발을 앞으로 크게 내딛는다. 앞 다리는 굽히고 뒤쪽 다리는 무릎을 꿇어 90도가 되도록 한다. 이 때, 뒤쪽 무릎이 땅에 완전히 닫지 않도록 해야 근육을 보다 자극할 수 있다. 몸을일으키며 처음 자세로 돌아온 다음 반대 편 다리를 뻗는다.

3.180도 볼 회전 (Ball 180 degrees)


벽을 보고 1.5.m 떨어져 선다. 공을 가슴 앞쪽으로 잡고 팔을 쭉 편다. 상체를 왼편으로 돌렸다가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가볍게 공을 던져 벽에서 튕겨나오게 한다. 반대 방향으로 상체를 회전해 공을 잡는다. 이 때 공을 던져 받는 각도와 강도를 잘 조절하도록 신경쓰자. 던지고 받기를 되풀이 한다.

4.푸시업 셔플(Push-Up Shuffle)

푸시업 자세를 취한다. 단, 왼쪽 손을 공 위에 올릴 것. 이렇게 하면 일반적인 푸시업보다 팔과 어깨 근육을 더 자극할 수 있다. 손을 공 위에 올린 자세를 유지하면서 몸을 굽혔다가 일으키기를 반복한다. 양쪽 손을 번갈아 실시할 것.


출처: Fend Off Festive Fat

내 病은 내가 고친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