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소비자불만 및

위험한 찐쌀 / 돈 먹는 보일러

by 나비현상 2008. 1. 28.
SMALL

위험한 찐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쌀 유통업체와 식당 사이의 수상한 거래
쌀 유통업체와 식당 사이에 수상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몇몇 식당으로 원산지 표기가 안 되었거나, 포대가 바꿔치기 된 쌀이 유통되고 있
다. 이 쌀의 정체는 바로 중국산 찐쌀! 3년 이상 묵은 쌀을 찌고 말려서 만든 찐쌀이
었다. 중국인들은 맛이 없다고 먹지 않는다는 중국산 찐쌀이 우리나라에서 비밀리
에 유통되고 있다!


:: 중국산 찐쌀, 안전한가?
제작진은 중국산 찐쌀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한국으로 수출되는 찐쌀을 만든다는 중
국 공장을 찾아가보았다. 나방과 파리가 날아다니고 쥐덫이 있는 찐쌀 공장! 누가 봐
도 깨끗하지 못하다.
과연 안전할까? 제작진은 위생 상태를 점검해보기 위해 세균검사실험을 의뢰했다.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버스 손잡이, 변기, 엘리베이터에서보다 더 많은 세균이 검출
되었다!


:: 검증되지 않은 수상한 찐쌀!
비위생적인 것만이 아니다. 우리는 3년 묵은 쌀이 뽀송뽀송하고 하얀 쌀밥으로 감쪽
같이 둔갑한 비밀이 궁금했다. 그러나, 식약청의 중국 찐쌀 표백성분 검출 수치는 언
제나 제로! 하지만 3년 묵은 찐쌀이 이렇게까지 하얄 수가 있을까! 알고 보니 중국,
남몰래 표백 방법을 바꿨다? 불만제로가 중국 찐쌀 공장에서 발견한 수상한 가루!
이 가루에서 뽀얀 중국 찐쌀의 비밀이 밝혀진다!


제로맨이 간다.돈 먹는 보일러
:: 동네방네, 보일러들이 고장 났다!
가스보일러가 이상하다? 온수가 나오지 않고 쇳소리가 들린다! 가스보일러의 수명
은 7년에서 10년, 짧아도 5년은 넘는다는데, 구입 2년 만에 보일러가 고장난다. 한 집
만 고장난 것이 아니다, 아파트 한 동, 빌라 한 채, 다세대 주택 전체가 동시다발적으
로 똑같은 증상을 겪는다. A/S를 신청하면 세 개가 넘는 부품을 교체하고, 심지어 다
른 제품으로 바꿀 것을 제안한다!
문제가 된 보일러는 KR사의 특정 모델이었다! 뭔가 수상하다! 보일러 자체의 결함
이 아닐까?

:: 보일러 속에서 발견된 이물질!
A/S 진단결과 고장원인은 이물질. 시공할 때 잘못 들어간 찌꺼기라나? 그런데 왜 유
독 이 보일러에만 이물질이 끼는 걸까? 제작진은 전국을 뒤져 문제의 보일러를 수
거, 핵심부품을 직접 열어보았다. 드디어 드러난 내부! 그 속에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이물질이 부품 사이에 가득 끼어있었다! 그리고 밝혀지는 이물질의 정체.

:: 소비자는 억울하다!
고장 이유도 모른 채 답답하기만 했던 소비자들. 그동안 보일러의 결함을 주장해왔
지만 본사에서는 원래 수명이 그 정도라며 묵살해왔다. 아파트 전체의 집단 항의와
소비자 단체의 문제 제기도 소용없었다.
결정적 증거를 찾아낸 소비자들! 지금까지 추운 겨울 고장으로 고통 받고, 비싼 수
리 및 교체 비용을 지불해 왔다. 제품의 결정적 결함이 입증된 후 어떻게 보상받아
야 할까?

38회  ㅣ  2007-06-21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