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소비자불만 및

노인 울리는 실버 보험! / 달걀! / 리포6 복용후

by 나비현상 2008. 1. 28.
SMALL

노인 울리는 실버 보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험계의 빅히트 상품, 실버보험!TV를 켜면 나오고, 신문을 펴면 보이고, 잡지를 넘
기면 유혹한다.
보험 가입이 까다로운 줄 알았던 노년층도 전화 한 통화면 건강검진 없이
가입이 가능하고, 한 달에 2만원 정도면 골절,화상,치매,질병 입원비까지
다 보장된다고 한다. 그런데, 광고만 믿고 가입했던 소비자들 큰 코 다쳤는데...
모든 위험을 다 보장해준다는 실버보험! 과연 무엇이 문제일까?

50세부터 75세까지 누구나 손쉽게 - 1년 자동 갱신 상품
50세부터 75세까지 월 19800원이라는 광고를 보고 가입한 H씨.
25년동안 꾸준히 19800원이면 보장이 될 줄 알았다. 그러나 1년 후 보험료가
올랐다. 그 이유는 1년짜리 상품으로 해마다 계약을 갱신해야 한다는 것!
50세에 가입하고 75세까지 보장받으려면 갱신을 25번 해야한다.
광고를 다시 한 번 확인해보았다. 아주 작은 글씨로 자동 갱신 제품이라고
씌여져있었다.
골절시 최고 1500만원 보장
상해 사고시 최고 1500만원까지 보장한다는 광고를 믿은 S씨
그러나 심각한 척추 골절 후 그가 받은 보상금은 180만원

무진단 가입 가능 - 무진단의 함정
칠순의 아버지를 위해 보험을 가입한 K씨. 1년 후 아버지가 치매에 걸리셨고,
보상 받을 줄 알았으나 가입 전 고혈압과 당뇨가 있었던 것을 고지하지 않았다는 이
유로 지급을 거절당했다. 진단 없이 가입하기 때문에 오히려 사전고지 의무 위반으
로 보험료만 날리게 됐다.
이 외에도 광고만 믿고 가입했다가 ‘속았다’라고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은데.. 

5년째 금융회사 민원평가 최하위 5등급을 받은 실버보험!
소비자를 울리는 광고 피해로부터 벗어날 수 없을까?


■ 실험카메라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고급 달걀은 신선하지 않다?
단백질,비타민이 풍부한 완전식품 달걀! 풍부한 영양분 섭취를 위해서는
신선한 달걀을 먹어야 한다.
그.런.데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달걀 대부분은 달걀을 깨뜨리기만 하면
흰자가 퍼지고, 노른자가 탱글탱글하지 않는 등 신선하지 않다고 한다.
도대체 무슨 이유일까?

대형 할인매장에서 판매하는 고급 달걀의 40%가 'B급‘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브랜드 있는 고급 달걀 40종을 구입, 달걀의 신선도를
측정했다. 그 결과  고급 달걀의 40%가 B급 달걀, 공업용 60점 미만의 C급
달걀도 10%나 있었다. 심지어 값비싸고 품질이 좋다는 유정란도 B,C등급이
있었는데..

대형 할인매장 67%가 여전히 상온 유통
달걀의 신선도가 떨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원인은 대형 할인매장에서의 상온 유통에 있었다. 달걀의 유통기한은 최대 30일
그러나 상온 유통시 5일만 지나도 신선도가 급격하게 하락한다.
불만제로 확인 결과, 서울 · 경기지역 112곳의 대형할인매장 중 달걀을 냉장 유통하
는 곳은 32%, 일부만 냉장 유통하거나, 모든 제품을 상온 진열하는 곳은 67%
였다. 대형 할인매장측은 달걀의 모든 상품이 포장일로부터 2,3일 안에 판매가
되기 때문에 달걀의 신선도에 문제가 될 이유가 없다고 한다.
그러나, 산란일로부터 최고 12일 된 것도 버젓이 진열되어 있었고, 유통기한이
당일까지인 제품도 팔리고 있음을 확인했다.

식탁의 안전성을 위협하는 신선하지 않는 달걀! 그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불만제로에
서 확인하십시오


■ 소비자가 기가막혀
몸짱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노출의 계절 여름! S라인과 멋진 근육을 자랑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이용한 헬스 보조제가 열풍이다
그 중에서도 리포6는 인터넷, 남대문 시장 등 어둠의 경로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
먹으면 무조건 살이 빠진다는 이 약의 정체는 무엇일까?

최음제,스테로이드 등 불법 성분 검출!
인터넷으로 리포6를 구입한 A씨. 3일만에 2.5kg을 빠지는 놀라운 효과를 보였다.
그러나 지금은 헬스 보조제를 쳐다보지도 않는다고 한다.
그 이유는 바로, 약을 먹으면 헛구역질이 나고, 탈진 증세가 심하게 나타나는 등
부작용이 일어났기 때문인데..
또한 리포6 복용후 여드름이 나고, 탈모증세가 일어나는 등 끊임없는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불만제로 제작진은 리포6 성분분석에 들어갔다.
그 결과 경련을 일으키고, 부정맥을 초래하는 최음제 성분으로 알려진 요힘빈,
스테로이드의 일종인 구굴스테론, 마약 성분과 유사한 시네프린 등 불법성분이
검출되었다.
또한 1알에 100mg의 카페인이 들어있어 하루에 4알을 복용하면 커피 4잔분의
카페인을 섭취하게 된다.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음데도 불구하고 리포6를 쉽게 구할 수 있는 이유는?


40회  ㅣ  2007-07-05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