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미용패션 및

피를 맑게 해주는 요리

by 나비현상 2008. 4. 24.
SMALL

인체 순환을 매끄럽게 해준다! 피를 맑게 해주는 요리


우리 몸은 어떤 질병도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놀라운 기능을 가지고 있다. 백혈구나 림프액, 효소 등이 제대로 힘을 발휘하려면 인체 기관을 구성하고 있는 세포가 충분한 영양과 산소를 공급받아야 한다. 이렇듯 중요한 세포는 ‘혈액’을 통해서 그 역할을 수행한다. 즉 혈액순환장애뿐 아니라 혈액 관련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인체의 통로인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유지해줘야 한다.



 보리강된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 보리 1컵 반, 다시마 10×10cm, 새송이버섯 2개, 풋고추·붉은고추 1개씩, 대파 1/4대, 양파 1/6개, 된장 3큰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만드는 법
1
보리는 두어 번 씻어 물을 넉넉하게 붓고 40분간 불린 후 체에 건져둔다.
2 다시마는 가위집을 여러 번 낸 다음 물 3컵을 붓고 20분간 우려낸다. 새송이버섯은 작게 저며 썰고 풋고추와 붉은고추, 대파는 동글게 저며 썰고 양파는 다진다.
3 뚝배기에 다시마물을 붓고 끓으면 불린 보리를 넣어 중불에서 20분간 푹 익힌다. 보리가 부드럽게 익으면 된장을 풀고 새송이버섯, 양파를 넣어 조금 더 끓인다.
4 채소가 익으면 파, 다진 마늘, 고추를 넣고 약한 불에서 잠깐 더 끓인다. 보리강된장은 식으면 된장 국물이 줄어들므로 먹을 때 다시마물을 보태서 데워 먹어야 빡빡하지 않다.

cooking tips
충분히 불린 보리를 다시마물에 먼저 넣어 먹기 좋게 익도록 푹 끓인 후 된장을 풀어준다. 고추, 파, 다진 마늘은 마지막에 넣어야 강된장의 구수한 맛이 더해진다.


콩우엉채조림

 


재료 불린 흰콩 2컵, 우엉 150g, 다시마 10×10cm, 붉은고추 1개, 식초 1큰술, 통깨 1작은술, 양념(간장 1/2컵, 설탕·조청 2큰술씩, 청주 1큰술)
만드는 법
1
흰콩은 씻어 물을 넉넉하게 붓고 1시간 정도 불린다. 완전히 불리지 않은 채로 조려야 꼬들꼬들 맛있게 된다.
2 우엉은 필러로 껍질을 벗겨 6㎝ 길이로 자른 후 가늘게 채 썬다. 끓는 물에 식초를 넣고 우엉을 데쳐낸다.
3 다시마는 가위집을 내고 붉은고추는 가늘게 채 썬다.
4 냄비에 물 1컵을 붓고 간장과 설탕, 청주, 다시마를 넣어 끓인다. 국물이 익으면 중불에서 흰콩을 넣고 조려 간이 속까지 스며들게 한다.
5 콩이 익으면 우엉채를 넣어 뚜껑을 열고 조린다. 국물이 자작해지면 붉은고추채와 조청을 넣어 윤기나게 좀더 조린 다음 마지막에 통깨를 뿌린다.

cooking tips
콩조림을 만들 양념장을 조릴 때 다시마를 한 조각 넣어 끓인다. 이때 다시마의 맛이 배어나오도록 처음부터 넣고 조림장을 끓이는 것이 포인트.


콩영양부침개


 


재료 불린 노란콩 2컵, 멥쌀가루 2/3컵, 양파즙 3큰술, 당근 1/4개, 실부추 80g, 소금·식용유 약간씩, 양파초간장(간장 3큰술, 굵게 다진 양파·식초 2큰술씩, 생수 1큰술, 다진 붉은고추 1작은술)
만드는 법
1
노란콩은 물을 넉넉히 붓고 반나절 정도 불린 후 껍질을 비벼 벗겨 알맹이만 준비한다. 믹서에 불린 콩과 물을 조금 붓고 되직하고 간다.
2 ①에 양파즙, 멥쌀가루, 소금을 넣고 섞어 되직한 부침반죽을 만든다.
3 당근은 4cm 길이로 채 썰고 실부추도 같은 길이로 썬다.
4 기름을 두른 팬에 콩 반죽을 직경 6cm 크기로 얹고 당근채, 실부추를 올려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부친 후 양파초간장과 함께 낸다.

cooking tips
콩부침개는 콩을 갈아 만든 영양 만점 요리. 하지만 콩 반죽에서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 양파

즙을 더해주면 콩내도 덜나고 맛도 부드러워진다.


부추메밀전


 

재료 부추 150g, 붉은고추 2개, 메밀가루 2컵, 물 2컵 반, 소금·식용유 약간씩
만드는 법
1
부추는 물에 씻어 건져 절반 길이로 자른다. 붉은고추는 얇게 저며 썬다.
2 볼에 메밀가루와 물을 붓고 소금간을 한 다음 거품기로 섞는다. 메밀 반죽이 주르르 흐를 때까지 젓는다.
3 부추를 한줌 잡고 메밀 반죽에 담갔다가 여분의 반죽은 털어낸 뒤 기름을 두른 팬에 얇고 길쭉하게 얹는다. 부추 위에 붉은고추를 얹고 앞뒤로 부친다.
4 노릇하게 익으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담고 기호에 따라 초간장을 곁들여낸다.

cooking tips
반으로 자른 부추에 묽게 만든 메밀 반죽을 고루 묻혀 부친다. 부추전은 오래 익히면 부추가 질겨지므로 메밀 반죽을 적게 묻혀 재빨리 부쳐내도록 한다.


생미역새우초회


 

 


재료 생미역 200g, 새우 10마리, 대파 1/3대, 무순 1/4컵, 얼음물 2컵, 소금 약간, 소스(레몬식초 3큰술, 설탕 1큰술, 간장 1작은술, 다진 마늘·통깨 1/2작은술씩, 소금 약간)
만드는 법
1
생미역은 단단한 줄기를 잘라내고 옅은 소금물에 담가 바락바락 주물러 씻어 불순물을 없앤다. 끓는 물에 넣어 새파랗게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고 5㎝ 길이로 썬다.
2 껍질새우는 꼬치로 등쪽의 내장을 빼낸다. 끓는 물에 대파를 반 갈라 넣고 새우를 삶아낸다. 새우는 바로 얼음물에 담갔다가 꺼내 머리와 껍질을 벗기고 반으로 저민다.
3 무순은 물에 씻어 건진다.
4 볼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섞어 소스를 만든다.
5 생미역, 새우, 무순을 섞어 담고 먹기 전에 새콤달콤한 소스를 끼얹어 살살 버무린다.

cooking tips
새우는 끓는 물에 데친 후 바로 얼음물에 담가야 껍질이 잘 벗겨져 모양이 덜 부서진다. 또한 새우살도 더욱 탄력이 생겨 쫄깃하다.


 


부추생채쇠고기쌈


 

 


재료 포 뜬 등심 300g, 실부추 150g, 무 100g, 비트 60g, 잣가루 1큰술, 양념(간장·양파즙 2큰술씩, 매실청·다진 파·깨소금·참기름 1큰술씩, 다진 마늘 1/2큰술, 후춧가루 약간), 연겨자소스(식초 4큰술, 설탕·생수 2큰술씩, 연겨자 1/2큰술, 소금 1/2작은술)
만드는 법
1
얇게 저민 쇠고기를 준비해 키친타월로 핏물을 제거한다. 분량의 재료를 섞어 양념장을 만든 뒤 쇠고기에 고루 발라준다.
2 실부추는 씻어 4㎝ 길이로 썰고 무와 비트도 같은 길이로 곱게 채 썬다. 비트채는 찬물에 담가 붉은물을 뺀다. 잣은 고깔을 떼고 키친타월에 올려 곱게 다진다.
3 연겨자에 식초, 생수를 넣고 곱게 갠 후 설탕과 소금을 넣어 간한다.
4 달군 팬에 기름을 조금 둘러 양념한 쇠고기를 한 장씩 올려 굽는다. 이때 너무 바짝 구우면 부추생채가 잘 싸지지 않으므로 주의한다.
5 실부추, 무채, 비트채를 섞고 연겨자소스로 고루 버무린 후 잣가루를 뿌린 쇠고기 구이와 함께 접시에 담아낸다.

cooking tips
실부추는 생으로 먹어야 맛과 영양을 살릴 수 있다. 채소를 한 곳에 섞고 먹기 직전 연겨자소스로 살짝 버무려야 부추생채가 숨이 죽지 않는다.


출처 :  여성조선

아래의 사이트에서  각항목을 두루두루 살펴보시고

태초로 부터 맥을 이어 전해내려오는 비법(숨겨져 있어서 외부에서는 알 수 없는 상태,

또는 그 내용이 아직 밝혀지지 않은 사실, 또는 알려지지 않은 속내이며)의

손쉬운 자연의 원리적인 방법으로

순환기성 질병은 대부분 모세혈관(실핏줄)의 혈액순환 장애로 일어나는...

누구에게나 존재하는 어혈(모세혈관=실핏줄 속의 혈전,죽은피,썩은피,노폐물등...)로 인한...

自己自身의 건강진단과 치료와 예방을 참고 해보세여^^*


   


모세혈관(실핏줄)속 어혈의 부작용으로 인한 병명들

 

순환기성 질병/혈액순환이 왜 중요?/어혈의 발생 원인/....

근육통, 신경통, 어깨통증, 허벅지통증, 견비통, 생리통, 멍든곳, 타박상, 사고 후유증, 두통, 비듬, 탈모, 대머리, 치매, 기억력이나 집중력 감퇴, 뇌졸중, 중풍, 정신병, 협심증, 저혈압, 심장마비, 심근경색, 심장통증, 부정맥, 숨이 차거나 가슴 두근거림, 불안 초조함,폐결핵, 기관지염, 호흡곤란, 감기, 기침, 가래, 천식, 목이 잘 쉬는 병, 코고는 병,간염, 간경화, 간암, 황달, 흑달, 담석증, 지방간,위염, 위암, 소화불량, 급체, 위하수(=위가 수축력을 잃고 축 늘어진 것), 장하수(=장이 늘어진 것), 위경련, 속 쓰림, 구토, 설사, 변비, 허약 체질,신장염, 신장병, 몸이 붓는 증세, 비만, 만성피로, 요산과다, 요실금 ,시력감퇴, 안구건조증, 안압, 백내장, 녹내장, 시신경 마비, 바람쐬면 눈물나는 증세, 충혈, 눈다래끼,치통, 풍치, 찬 것이나 신 것을 먹으면 이가 시린 증세, 잇몸병, 입속 마름, 턱 근육의 통증이나 마비, ..... 등등. ― 귀와 코에 관련된 병 ― 귀울림, 중이염, 청각장애, 축농증, 비염 ,피부병(아토피),건성피부, 습성피부, 검은피부, 피부비늘, 주부습진, 비듬, 심한 가려움증, 습진, 여드름, 기미, 주근깨, 검버섯, 딸기코, 딸기피부, 종기, 뾰루지, 각종 피부혹, 염증, 백선, 피부탈모, 등이 돌처럼 굳어지고 갈라지는 거북등, 골다공증, 관절염, 당뇨, 암, 만성피로, 노화, 주름살 ,생리통, 생리불순 ,허리통증, 척추 디스크, 목 디스크 ,골다공증,수족 냉증 ,백혈병,교통사고나 안전사고의 후유증,치질, 무좀,성기능 저하 등등....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