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사랑과진실 및

기도는...

by 나비현상 2008. 5. 12.
SMALL
 

기도는

 

가슴,영혼,

 

열린 교감 속에서

 

그 축복받은 대양 전체와

 

전체적으로 하나인 것이다.

 

경이로운

녹아드는 융합 속을 떠다니는

하나의 완만한 흐름,

 

그 광활한 어두운 빛의

그 엄청난,

고요한 강렬함,

 

'장닌끼로 충만함(playful)'

'기도로 충만한(prayful)'

빛나는 바다를 끌어안는

 

하나의 평온한,

신성하고 고요한,

궁극적인

친밀한 은둔

 

무한한

미세한 에너지의 물결들,

 

신(神)들,

절대적인 조화 속에

흠뻑 젖어드는

 

그대의 순수한 사랑.

 

대개 우리는 기도를,

무언가를 요구하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대는 욕망들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신은 그대를 도와 줄 수 있고,

그것들을 실현시켜 줄 수 있다,

그러나 기도는 결코

구걸하는 것일 수 없다.

기도는 하나의 고마움,

하나의 감사함이다.

 

교회들 안에서 행행지는

그것이 아니다.

그것은 그저 하나의 의식(儀式)일 뿐이다.

기도는

그대 자신의 존재 안에서 행해지는

그것이다.

 

기도는,

그대가 아이 때 갖고 있었다가

잃어버린

그 경이로워하는 능력이다.

 

그대를 감씨고 있는

그 기적에 대한

경이,

경외,

수용성.

기도는

이 존재의 아름다움으로의,

위엄으로의 귀의이다.

그것은 존재와의 대화,

사랑의 대화이다.


그대와 존재 사이에

저절로 일어나는 하나의 대화.

삶, 사람들, 존재를

느끼기 시작하라.

나무들이 그대에게

말을 하기 시작할 것이다,

그리고 강들이

그리고 산들이

그대에게 말을 하기 시작할 것이다.

- osho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