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미용패션 및

강렬한 메이퀸이 되기 위한 색조 화장

by 나비현상 2008. 5. 15.
SMALL

강렬한 메이퀸이 되기 위한 색조 화장 1

이안 감독의 영화 ‘색,계’를 본 이라면 탕웨이의 단아하면서도 매혹적인 모습을 잊지 못할 것이다. 특히 그녀의 인상을 강하게 각인시킨 것은 바로 붉은 입술. 붉은 립스틱은 어떻게 바르느냐에 따라 얼굴의 잡티가 더 도드라져 피부톤이 지저분해보일 수도, 또 탕웨이처럼 매혹적이면서도 도도한 입술이 될 수도 있을 만큼 그 느낌이 극과 극이다. 피부톤이 맑고 깨끗하고 헤어 스타일 또한 흘러내리지 않는 깔끔한 블랙이어야 매혹적인 느낌을 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눈화장 또한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로 눈매만을 강조하고 아이 섀도우는 하지 않아야 한다. 과하지 않은 심플함. 그 안에서 도도하게 빛나는 붉은 입술이어야만 탕웨이의 고고한 느낌을 낼 수 있는 것. 오션 아데노신 C 립스틱 55호로 매혹적인 입술 연출을 시도해보자. 발색력 뿐 아니라 주름 방지 효과까지 지닌 기능성립스틱이다.


[메이퀸 메이 메이크업 List]


1 오션 스킨피트 스킨커버 “수분 보유력을 강화하여 하루종일 촉촉하게 피부를 감싸주는 워터 프루프 타입 파운데이션” 14.5g, 3만 7천원. 
2 오션 아데노신 C 립스틱 “입술 주름을 개선하여 탄력과 볼륨감을 높여주는 기능성 립스틱” 55호, 3.5g, 2만 6천원. 
3 오션 립스틱 “부드러운 터치감과 선명한 컬러로 입술을 디자인하는 립스틱” 19호, 3.5g, 2만 4천원.  
4 오션 리퀴드 파운데이션 SPF 17/PA++ “얇게 착 달라붙는 밀착감으로 고운 피부결을 연출해주는 기능성 파운데이션” 37㎖, 3만 3천원. 
5 오션 커버 컨실러 “깨끗하고 균일한 피부톤으로 완벽하게 커버해주는 컨실러” 10g, 2만원.



화사한 메이퀸이 되기 위한 색조 화장 2


진한 붉은색이 다소 부담스럽다면 붉은색에 오렌지빛이 살짝 감도는 오션 립스틱 19호를 선택하자. 입술선이 얇은 경우 입술선 위로 바르면 볼륨감이 생겨 훨씬 관능적인 느낌을 낼 수 있다. 최근 한국영화박물관 핸드프린팅에 얼굴을 내민 배우 전도연의 메이크업에서도 돋보인 것은 오렌지빛이 감도는 붉은 립스틱이었다. 그녀의 헤어스타일 역시 꾸밈없이 약간의 컬링만을 가미한 깔끔한 단발이었고 앞머리는 전혀 내리지 않은 채 깨끗한 이마를 드러냈다. 얼굴 또한 잡티 하나 도드라지지 않으면서도 생얼 느낌이 강한 피부톤으로 나이를 가늠하기 힘들 정도였다. 오렌지빛이 감도는 붉은 색상 역시 깔끔한 헤어스타일과 피부톤이 필수인 셈이다. 내추럴한 느낌을 내고 싶다면 립스틱을 바른 후 립 라인을 면봉으로 문질러 은은하게 지우자. 적당히 페미닌한 느낌을 낼 수 있다.

[How To Make Up 1]


리퀴드 파운데이션 13호 베어 베이지로 얇게 착 달라붙는 밀착감으로 고운 피부결을 연출한다. 그 후 루스 파우더 1호 클린 베이지로 피부톤을 화사하게 연출한다. 입술은 오션 아데노신 C 립스틱 55호를 립솔을 이용하여 입술선부터 바르고 입술면을 촘촘히 메워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깨끗한 피부 연출 Know how]


1. 파운데이션피부색에 맞게
피부가 검다고 지나치게 밝은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면 오히려 들뜨게 되어 역효과를 가져오므로 자신의 피부톤과 일치하는 색을 선택한다.


2. 하이라이터로 피부톤을 화사하게
눈 밑이 칙칙하거나 다크 서클이 심하면 안색이 무거워 보이므로 눈 밑에 하이라이트를 주어 피부톤을 밝아 보이도록 한다.
(오션 펄 하이라이터-6월 출시)


3. 컨실러로 다크 스팟 가리기
피부색과 동일한 컨실러를 사용하여 기미,주근깨, 다크 스팟을 가린다. 컨실러를 살짝 찍듯이 바른 후 본래의 피부색과
자연스럽게 섞이도록 조심스럽게 주위를 펴발라 마무리한다.
 
4. 안색을 밝게 하는 파우더로 마무리
얼굴이 칙칙하거나 누런 경우에는 핑크 파우더를, 붉은 기가 많이 도는 피부에는 베이지 컬러의 파우더
사용한다. 파우더를 더욱 보송보송하게 바르고 싶다면 퍼프보다는 큰 브러시에 묻혀서 얼굴 전체에 털 듯이 살살 펴바른다. 


[How To Make Up  2]


깨끗하고 균일한 피부톤으로 완벽하게 커버해주는 커버 컨실러를 피부 잡티 부분에 바른 후 두드려준다. 그 후 루스 파우더 1호 클린 베이지로 들뜸없이 화사한 피부를 연출하며 오션 립스틱 19호로 입술선 위까지 도톰하게 바른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