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세상사 이모저모

일본지진 규모7.0발생 및 6월14일 구름위성사진 및 운세(음5/11)

by 나비현상 2008. 6. 14.
SMALL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규모 7.0
진원시 2008년 06월 14일 08시 43분 00초 
진앙 일본 혼슈 모리오카 남남서쪽 78km 지역
참고사항 위 자료는 일본기상청(JMA) 분석결과임.

일본 동북부에 진도 7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국제부 연결해 현재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이경아 기자!

[리포트]

지진이 일어난 시간은 오늘 오전 8시 43분입니다.

도쿄 동북부에 위치한 이와테현, 미야기현을 중심으로 규모 7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이정도 규모의 강진은 지난해 7월 일본 서북부 니가타현 가시와자키에서 규모 6.8의 지진 이후 1년 만입니다.

당시 가시와자키시의 원전 7기에서 지진의 충격으로 균열이 발생해 방사능이 유출되는 대형 안전사고가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진앙지는 이와테현 내륙 남부 지하 10km 지점이라고 밝혔습니다.

NHK는 이와테현에서 처음 지진이 발생한 뒤 10여분쯤 지난 오전 8시 56분에 규모 4의 여진이 한 차례 더 발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도쿄에서도 진도 3의 약한 지진이 감지됐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그러나 이번 지진으로 지진해일이 발생할 우려는 없다고 발표했습니다.

지진으로 인한 피해상황이 속속 확인되고 있는대요.

일본 동북부행 신칸센이 운행을 일시 중단했고, 해당 지역으로 가는 고속도로도 폐쇄됐습니다.

진동이 컸던 이와테와 미야기현에서는 현재 전화 연결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와테현 일부 지역에서는 가정용 수도관이 파열되는 등 피해가 확인됐습니다.

이와테현에는원전이 2곳 있습니다만, 재해당국은 2곳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아직까지 인명피해가 발생했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와테현은 지난 2003년 5월에도 진도 7의 강진이 일어나 부상자 100여 명이 발생했던 지역입니다.

일본 기상청은 조금 뒤 기자회견을 열어 이번 지진의 발생원인과 여진 가능성에 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국제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Copyrights ⓒ YTN & Digital YT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월14일 구름위성사진

 

 

 

 

 

 

2008년 6월 14일(음 5월 11일) 오늘의 띠별 운세

                                                ▲

쥐띠  오늘의 운세입니다.

 

 

 

 

운세의 흐름은 쉽게 풀려 간다. 예상보다 어렵지 않으니 긴장하지 말고 자신감 있게 움직이는 것이 좋다. 마음을 편하게 먹어야 하지만, 개인적인 감정이나 분위기에 편승되지 않도록 처신해야 한다. 도움을 받을 때는 확실하게 받는 것이 좋다. 주변의 관계는 마찰이 생기더라도 긍정적으로 흘러간다. 현 상태의 흐름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1984년생 : 주변의 유혹을 뿌리치면 희망이 있다. 잘 판단하고 행동할 것.
1972년생 : 정도 많고 고집도 많다. 계획을 치밀하게 세우고 실천해야 한다.
1960년생 : 주위상황변화에 마음이 흔들리기 쉬운 날. 의지가 굳어야 길하다.
1948년생 : 의롭지 못한 일에 손대지 말라. 성과가 없어도 정직하면 길하다.
1936년생 : 남의 속 떠보지 말고 의롭지 못한 일에 손대지 말라. 금전운 길운.

소띠  오늘의 운세입니다.

 

 

운세의 흐름은 부정도 긍정도 아니므로 어느 편도 아니다. 자신의 몫을 챙기려고 해야 하며 기다리면 후회한다. 과정보다는 결과를 생각하여야하니, 오늘 하루 개인적인 감정을 삭이고 일에 정진하는 것이 좋다. 많은 것을 얻기보다는 제대로 된 것 하나를 공략해야 한다. 주변의 관계는 겉으로는 안정되게 흘러간다.
1985년생 : 하던 일을 철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 날. 확실하게 처리하라.
1973년생 : 본분을 지켜라. 스스로 가진 만큼만 말하는 것이 좋다. 초록 길.
1961년생 : 한 때의 기분에 빠지지 말고 신중하게 의지를 지킬 것. 보라색 길.
1949년생 : 용기와 박력을 가져라. 소심하면 부를 놓치게 된다. 이성운 좋다.
1937년생 : 매사에 느긋하면 좋은 날. 여유를 가지면 만사가 편하다. 재운 길.

호랑이띠  오늘의 운세입니다.

 

운세의 흐름은 도와주는 것이 많지 않으니 기대하지 않아야한다. 서로의 이해득실에 의해서 움직이게 되니 믿으면 실망이 크다. 자연스럽게 풀려가지 않지만 억지 쓰는 것도 좋지 않다. 무해무득의 흐름에 만족하는 것이 좋으니 남들과 비교하지 말고 자신의 스타일대로 행하여야한다. 주변의 관계는 속으로 불편함이 이어지지만 내색하지 않아야 한다.
1986년생 : 전반적으로 일이 잘 풀리지 않는 날. 조용하게 지내는 것이 좋다.
1974년생 : 재운이 좋은 날. 단 마음을 독하게 먹어야 한다. 실천력이 좋다.
1962년생 : 귀가 얇으면 손해만 본다. 냉정하고 이성적인 사고와 행동 필요.
1950년생 : 조금이라도 실수하는 것은 크게 손해본다. 거짓말은 안 통한다.
1938년생 : 조금씩 안정을 찾는 중. 하던 일을 계속하면 길하다. 보라 길운.

토끼띠  오늘의 운세입니다.

 

운세의 흐름은 어려움을 가중시키지만 결과적으로 잘 풀려간다. 작은 것부터 하나씩 해결해나가면 순리대로 흐르게 된다. 욕심은 필요하지만 편법을 쓰거나 잔머리 굴리는 행위는 도움이 안 된다. 큰 것을 원하기보다는 제대로 된 것 하나를 위해서 뛰는 것이 좋다. 주변의 관계는 마찰이 따르지만 긍정적이다.
1987년생 : 새로운 것을 배우기에 좋은 날. 올바른 정보가 돈을 절약한다.
1975년생 : 집중력이 필요한 때. 한가지에 몰두하면 실보다 득이 많은 날이다.
1963년생 : 얕은 꾀 부리면 좋지 않고 치밀하고 무거워야 덕이 되는 하루.
1951년생 : 고집을 부리면 좋지 않다.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 만사가 해결된다.
1939년생 : 생각이 많아 지는 날. 긍정적 사고면 하루가 행복하다. 초록 길.

용띠  오늘의 운세입니다.

 

 

운세의 흐름은 긍정적으로 흐르지만 막힘이 따르기도 한다.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것만 실속이 있으니 기다리는 여유가 필요하다. 욕심을 부리지 말고 주어지는 것만 행하는 것이 좋다.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내색하지 말고 공적인 선에서 처리하는 것이 최선이다. 주변의 관계는 긍정적으로 풀려간다.
1988년생 : 순진하면 오히려 손해인 하루이다. 냉정하게 처신해야 될 때이다.
1976년생 : 서쪽에서 길운이 오고 있다. 여행과 새 물건 사기에 좋은 때이다.
1964년생 : 작은 일에 집착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좋다. 노랑 길.
1952년생 : 기대하던 일이 마음을 졸인다. 기본적인 것에 신경써야 결과 좋다.
1940년생 : 치밀하게 계획을 세워라. 신중하게 행동하면 안 될 일도 된다.

뱀띠  오늘의 운세입니다.

 

 

운세의 흐름은 긍정적으로 흐른다. 자연스러움을 유지하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목적달성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행하는 것이 더 좋다. 만들어가야 하는 시기이니 할말은 해야 하며, 기다리면 기회를 놓치게 된다. 명분 없이는 베풀지 않아야 하니 방심은 금물이다. 주변의 관계는 상부상조가 이루어지니 원만하게 흐른다.
1989년생 : 먹을 복과 재복이 좋은 날. 행운의 만남까지 있으니 좋은 날이다.
1977년생 : 하던 일은 잘 되는 날. 새로운 것 보다는 옛것이 유리한 하루이다.
1965년생 : 생각이 깊으면 득이 되는 날이다. 조급함을 버리고 깊이 생각하라.
1953년생 : 자기 분야에서 재능을 발휘하는 날. 능력이 빛나니 결과운이 좋음.
1941년생 : 적당한 욕심을 가지고 부지런히 뛰면 결실이 있다. 파랑색 길운.

말띠  오늘의 운세입니다.

 

돌발 상황들이 생기게 되니 주변문제에 대해서는 긴장됨이 필요하다. 마음이 조급해지고 답답해지게 되니 실수가 따른다. 내일이 아니면 관여하지 말고 몸을 사리는 것이 좋다. 가족들과의 답답함이나 대인관계가 어려워진다. 흔들리지 않는 마음의 중심이 필요하며 새로운 것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1990년생 : 작은 일에 마음이 흔들리지 말고 한가지 일에 열중해야 좋은 날.
1978년생 : 재물운이 있는 날이다. 얻을 것을 베풀면 기쁨이 두배가 된다.
1966년생 : 전반적으로 크게 좋은 날. 이성운으로 인해서 큰 길운 있는 하루.
1954년생 : 주관이 있으면 걱정 없는 날. 작은 일도 정성껏 처리하면 좋을 것.
1942년생 : 잘 풀리는 날. 약간의 방해가 있어도 꺼릴 것이 없다. 보라 길.

양띠  오늘의 운세입니다.

 

의욕은 강해지지만 나서지 않아야 하며 운세의 흐름이 좋다가도 급변하게 된다. 예민함과 답답함이 따르니 마음의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다. 남의 일에 나서지 말고 나와 관계된 일에만 신경을 써야 한다. 부정적인 사고가 강하게 작용해서 사소한 트러블이 생기게 되니 조용하게 넘어가는 하루가 되어야 한다.
1979년생 : 재운이 좋다. 인기도 높은 편이나 마음이 여리면 오히려 나쁘다.
1967년생 : 하던 일은 잘 되는 날. 새로운 것 때문에 마음을 뺏기지 말아라.
1955년생 : 금전운이 좋은 날. 무언가 일을 찾아서라도 해보라. 빨강 길운.
1943년생 : 온유하고 덕성스러울 때 타인이 이익을 주니 명심. 주황 길.
1931년생 : 계속 하던 일에 길운이 있다. 새로운 것은 다음 기회로 미루자.

원숭이띠  오늘의 운세입니다.

 

운세의 흐름은 부딪침이 따르면서도 유리하게 흘러가니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고 혼자서 어려우면 주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주변의 이목을 의식하기보다는 조금은 이기적인 사고가 필요하다. 주변의 관계는 한번에 많은 것을 얻으려하지 말고 한발 양보하고 넓은 마음으로 포용하는 것이 좋다.
1980년생 : 차분해야 실수하지 않는다. 겸손하면 득이 있는 날. 노랑색 길운.
1968년생 : 마음의 변화가 심한 날. 의지가 굳어야 행운이 따른다. 초록 길.
1956년생 : 조금씩 일이 잘 풀려간다 인정 받을 일이 있으니 운이 좋다 .
1944년생 : 자만에 빠지기 쉽다. 드러내고 싶은 마음을 자제할 것. 보라 길.
1932년생 : 하나씩 확실하게 끝내기 좋은 날. 천천히 움직이면 행운. 노랑 길.

닭띠  오늘의 운세입니다.

 

운세의 흐름은 어렵게 풀려가니 신중을 기하고 작은 것이라도 소중히 여겨야 하니 완벽하게 처리하고 행하여야 한다. 생각이 번복되고 마음이 흔들리지만 내색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필요하다. 남이 보지 않아도 성심성의를 다해야 인정을 받는다. 주변의 사람들은 긍정적으로 도와주게 된다. 미소를 잃지 않아야 한다.
1981년생 : 옳고 그름을 분명하게 따져서 일해야 흉이 없다. 실천력 좋은 날.
1969년생 : 옳고 그름을 명확히 구분해서 처신해야 후회가 없다. 실천력 좋음.
1957년생 : 계획은 세우되 실천은 좀 더 준비가 필요할 것이다. 보라색 길운.
1945년생 : 다른 사람과 트러블이 있는 날. 돈 문제는 내일로 미루고 쉴 것.
1933년생 : 마음의 중심을 잡으면 행운도 잡히는 날. 주관이 있으면 길하다.

개띠  오늘의 운세입니다.

 

운세의 흐름은 처음보다는 부정적으로 흘러가게 되니 어려움이 가중된다. 쉽게 판단하지 말고 신중히 처신하여야하며, 말을 가려서 해야 한다. 도움을 받기보다는 솔선수범하듯이 해야 하니 넓은 마음이 필요하다. 주변의 관계는 계속 발전시켜가야 하니 먼저 져주고 유지를 위해서 노력함이 좋다.
1982년생 : 의지가 굳어야 큰 뜻을 얻고 약하면 괴로움이 크다. 노랑색 길운.
1970년생 : 큰 일이건 작은 일이건 적극적으로 대처해 보라. 재운이 좋다.
1958년생 : 열 가지 이익 중 한 가지만 선택하면 반드시 성공한다. 선택운 길.
1946년생 : 건강 유의.아주 작은 문제라고 예민해지기 쉬우니 휴식을 취할 것.
1934년생 : 작은 일에 집착하기 쉬운 하루. 대범하면 일이 술술 풀리는 날.

돼지띠  오늘의 운세입니다.

 


 

운세의 흐름은 무해무득의 흐름이다. 의욕이 강해지고 욕심이 생기게 되니 적당히 욕심을 부리고 행함이 좋다. 남의 눈치 보지 말고 자존심을 숙이고 일만을 위해서 노력해야한다. 작은 것이라도 소홀히 대하지 말고 주어지는 상황에 맞추어서 행하면 무리 없이 진행된다. 주변의 관계는 예민해지니 마찰이 생긴다. 흐름이 원만하지 않으니 신중해야 한다.
1983년생 : 신의가 있고 의지가 강하면 성취가 크다. 지조를 지켜야 길운이다.
1971년생 : 느긋하고 침착한 마음이 길한 날. 사리분별을 잘 해야 후회 없다.
1959년생 : 옳고 그름을 분명하게 따져서 일해야 득이 온다. 초록색 길운.
1947년생 : 이성문제는 약간은 보수적인 것이 좋다. 자신의 스타일을 지킬 것.
1935년생 : 많은 일보다 확실하게 한가지를 해야 하는 하루. 친구운 좋음.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