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세상사 이모저모

외계 식물들?

by 나비현상 2008. 9. 5.
SMALL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은 어디일까요?

마치 개념들이 잔뜩 버려져있는 안드로메다의 어느 행성에 살것같은 기괴한 생김새의 나무입니다. 하지만 이 신기하게 생긴 나무는 지구에서 자라는 나무라는 사실.

아프리카가 원산지로 학명 Dracaena 계통의 나무입니다. 일반적으로 Dragon's Blood Tree 한마디로 용피나무라고 불리우는군요.

비가 적은 지역에서 자라는 것인만큼 나뭇잎이 수분을 쉽게 잃지 않도록 침엽수의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버섯을 닮아 보이기도 합니다.




다음은,


사막의 장미로 불리는 adenium obesium입니다. 붉은 색의 꽃이 코끼리 다리같이 생긴 나무 위에 옹기종기 붙어있는 모습이 조금 웃기네요.




그리고 용피나무(...)와 같은 섬에서 살고 있는 Dorstenia gigas라는 특이한 식물입니다. Socotra라는 아프리카 근해의 섬에서 살고 있는 특이한 종으로 역시 그 생김새는 Desert's Rose와 비슷해보입니다.



조금 더 기괴하게 생겼지요?


이러한 이상한 나무들을 보니 생각나는것 혹시 없으신가요? 아프리카에 대해 조금 관심이 있으셨던 분이라면 바오밥나무를 연상하실지 모릅니다. 어린왕자에 등장하는 바오밥나무는 하루에도 몇 십cm씩 자라는 거대한 나무로 많이 알려져있지요. 그 가운데서도 독특한 생김새를 가진게 마다가스카르에서 자라는 바오밥나무입니다.



이곳도 지구가 아닌 것처럼 느껴집니다.

고립된 섬의 경우 매우 독특한 생태계를 유지합니다. 호주도 그랬고 마다가스카르도... 그나마 이곳은 아프리카 대륙과 아주 멀리 떨어진 것은 아니지요. 그래도 역시 마다가스카르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생물들이 많답니다.

어린 시절 이런 사진들을 보았다면 외계가 아닐까 생각했을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이런 사진들을 보면 죽기전에 실제로 볼 수 있을까...라는 생각들이 드는군요.

지구 속 살고 있는 외계 식물들, 아니 외계 식물처럼 보이는 식물들. 재미있으셨습니까?

출처도움 : funny (funnyblog)님
reference
http://www.darkroastedblend.com/2008/09/most-alien-looking-place-on-earth.html
http://en.wikipedia.org/wiki/Socotra
http://en.wikipedia.org/wiki/Baobab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