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미용패션 및

아줌마다이어트 달라야 한다

by 나비현상 2008. 9. 7.
SMALL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줌마다이어트 달라야 한다


아줌마가 되면서 몸매가 망가지는 가장 큰 리유는 로화가 진행되면서 몸의 근육이 줄고 체지방이 늘기때문이다. 녀자의 경우 20대에 20% 안팎에 지나지 않던 체지방이 30대를 넘어서면서 30%까지 증가하고 이후로도 꾸준히 늘어나는데 흔히 말하는 나이살이다.

 

녀성은 출산과정을 통해 몸의 기력이 많이 떨어지고 기순환, 혈액순환에도 문제가 생기며 로페물대사에도 문제를 일으키기때문에 체중이 임신전으로 돌아가기가 어려운것이다.

이러한 리유로 아줌마들의 다이어트는 신진대사가 좋은 20대 아가씨들의 다이어트와는 달라야 한다.

첫째, 다이어트를 하기전에 먼저 몸상태를 체크해야 한다. 변비, 부종, 빈혈, 무기력증 등의 증세가 있는지 왜 이런 문제가 생기는지 파악하고 치료해야 한다. 건강에 문제가 있는 상태에서는 아무리 적게 먹고 많이 움직여도 살은 빠지지 않고 몸상태가 도리여 더 나빠질수 있다.

둘째, 몸을 보호하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 여기에서 몸을 보호한다는것은 기운을 북돋워서 순환을 좋게 하는것을 의미한다.

셋째, 스트레스를 인츰 해소한다. 스트레스는 우리 몸의 기순환을 방해하고 간의 기능을 둔화시키기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여있으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칼로리소비량이 떨어진다.

넷째, 몸을 항상 긴장시킨다. 헐렁한 고무줄바지를 입고 구부정한 자세로 다니면 등이 굽고 배살이 처진다. 허리와 배를 곧게 펴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몸매가 아름다워진다.

아줌마라고 해서 아름다워지는 권리를 포기할수는 없다. 아줌마에게는 아줌마만의 아름다움이 있는것이다. 단순히 체중계의 눈금만을 줄이는것이 아니라 군살없이 부드러운 몸의 곡선과 볼륨감을 찾는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생활속에서 잃었던 건강을 되찾는것이다, 이것이 바로 아줌마다이어트의 목표이다.《녀성생활》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