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세상사 이모저모

충격 또 中国 , 주사...집단 부작용/멜라민 부작용 아동 9만명이상/은어

by 나비현상 2008. 10. 14.
SMALL

急 Chinese뿐만 아니라 세계 어떤넘이고간에 음식물같고 장난치는 인간악마자장면 

 

 

 

 

 

 

melamine멜라민 (석회질소로 만드는 화합물)

중국에서 멜라민 분유를 먹고 병이 난 피해 아동이 90,000명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중국 정부는 전체 피해규모는 밝히지 않고 아동 10,000명이 현재 입원 치료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중국의 지방 매체 보도를 토대로 집계한 결과 멜라민 분유 피해자가 94,000명에 달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중국 위생부는 멜라민 분유를 먹고 병이 나 현재 입원 치료 중인 피해 어린이는 10,666명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신화통신은 현재 입원 중인 영아가 10,666명이며 이미 회복해 퇴원한 어린이는 36,000여 명이라고 위생부 발표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

 

 formaldehyde포름알데히드 (방부제·소독제)

 

멜라민 분유 파문에 이어 이번엔 중국 동부 장수성에서 장시간 동안 포름알데히드에 담궈져 고무처럼 질겨진 은어가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중국의 반관영통신인 중국신문사는 장쑤성 우시 시 농림국이 타이후산 은어를 검사한 결과 구강암과 폐암을 유발하는 포름알데히드가 다량으로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포름알데히드 용액에 오래 담가둔 은어는 상하지 않고 화장을 한 것처럼 짙은 흰색으로 변해 보기에는 좋지만 껍질이 고무처럼 질겨지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 식품위생법은 어류에 포름알데히드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지만 판매상들은 부패를 막기 위해 포름알데히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화돼 있습니다.


-----------------------

 

앞으로 신선한 우유에 불법 물질을 첨가하는 중국의 낙농농가나 우유 배급업자, 유제품 생산업자들은 최고 사형에 처해지는 엄중한 처벌을 받게 됩니다.

 

 

중국 국무원은 '멜라민 분유' 파문으로 붕괴위기에 직면한 유가공산업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이런 내용을 담은 '유제품 품질안전 감독관리 조례'를 제정해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멜라민 분유 파문이 시작된 이후 중국이 관련 조례를 제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조례에 따르면 유제품에서 박테리아나 농약, 동물 호르몬, 중금속 등이 검출되는 것을 불허하고 유해 여부에 상관없이 신선한 우유에 천연원료나 화학원료를 섞는 것을 무조건 금지하기로 했습니다.

위반자들에 대해서는 형법 144조에 의거해 범죄가 성립할 경우 최고 사형까지 형사책임을 묻고 범죄가 성립하지 않을 경우 압수한 기자재 가격의 15배 이상 30배 이하의 벌금을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

 


멜라민 파동이 채 가라앉지 않은 중국에서 이번에는 한방 주사제를 맞고 집단 부작용이 나타났습니다.

이 주사제는 이미 오래전부터 전문가들이 부작용을 경고했는데도 시중에 유통됐습니다.

베이징 류재복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중국 헤이룽장성에 있는 완다산 제약회사에서 만든 '츠우자'란 한방 주사제입니다.

식물에서 추출한 이 주사제는 혈압을 내리고 간과 신장 기능을 보완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이달 초 윈난성에서 주사를 맞은 사람 6명이 집단으로 부작용 증상을 보였습니다.

이 가운데 3명은 목숨을 잃었고 나머지 3명은 의식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건이 일어나자 제약회사는 즉각 문을 닫았고 주사제에 대한 범국가적 조사가 시작됐습니다.

 



[인터뷰:펑덴궈, 완다산 제약회사 부서기]

"지난 8일부터 공장문을 닫았으며 국가 의약검사국의 조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문제를 일으킨 주사제는 지난해 12월에 제작된 것입니다.

모두 48,000 병이 전국 16개 성과 시에 공급됐는데 이 가운데 43,000 병은 이미 사용됐습니다.

이에 따라 전국에 걸쳐 츠우자 주사 수백만 개가 긴급 회수되는 등 커다란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전문가들은 오래전부터 주사제의 효능 검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부작용이 우려된다고 경고했습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주사제의 부작용 사례가 속속 드러나는 등 파문이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YTN 류재복[jaebogy@ytn.co.kr]입니다.


- Copyrights ⓒ YTN & Digital YT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구촌사회 및] - [속보]LA 대형산불-북아메리카Forest Fire - North-America(video)
[지구촌사회 및] - 지구촌 사건 사고등의 실황판(위성사진지도체크)
[연예스포츠방송 및] - 정선희인터뷰(동영상 첨부)
[연예스포츠방송 및] - 추자현 베드신 , 김민선 베드신 - 미인도 예고편
[다큐멘터리 및] - 황소개구리가 참새?를 날름/왜가리의 식성
[지구촌사회 및] - 프랑스 미스 유니버스 와 결혼한 의지의 한국인(동영상2)
[연예스포츠방송 및] - 문근영(신윤복) 부상 간단 수술 / 미인도(김민선) 예고 동영상 4편
[황당유머신비 및] - 뱀,몸이 끊어졋는데...헉^(동영상0:21)
[다큐멘터리 및] - 지네(몸길이 3m)
[다큐멘터리 및] - 노벨평화상에 선정(2000)외 10월13일 속의 역사
[UCC 및] - 런닝머신과 고양이
[UCC 및] - 문어의 바다속 절묘한 변신술 동영상(02:59)
[지구촌사회 및] - 미국 여성앵커 Emily Leonard'생중계 프로포즈' 동영상(04:14)
[지구촌사회 및] - 김정일 사진공개 ☜ 사진에 어째 냄새가?
[지구촌사회 및] - 원숭이 인간(동영상)
[사랑과진실 및] - 불륜 열병... / Hot Sexy~~몰.카(01:48
[사랑과진실 및] - 황당한 여자와 사는군^^ ㅋㅋㅋ
[UCC 및] - 남자의 응큼한 본능(동영상 몰.카)
[UCC 및] - UCC(동영상)74384편 이상 카테고리(영상은 자동 계속 UP↑)
[연예스포츠방송 및] - 휴일을 '로마의 휴일Roman Holiday'과 함께(1,2부)- 동영상
[지구촌사회 및] - 개성 만점의 아파트 ‘화제’
[다큐멘터리 및] - 위대한 야생(동영상1~5)
[UCC 및] - 이상한 놈놈놈(영상 01:57)/360도(?) 그네 타기 (01:57)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