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세상사 이모저모

작은 소녀의( 키 약 40cm, 몸무게 5kg)일상이 공개돼 전세계적인 화제

by 나비현상 2009. 6. 10.
SMALL

[스포츠서울닷컴 | 서보현기자] 세계에서 가장 작은 소녀의 일상이 공개돼 전세계적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도에 거주하고 있는 자이오티는 키 약 40cm, 몸무게 5kg의 소녀다. 15세의 학생이라고 하기에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왜소한 체격이다. 그의 13개월된 동생보다도 작을 정도다.

현재 의사들은 자이오티의 성장이 여기서 멈췄다고 진단하고 있다. 전문가는 "아직 성장기인 나이이지만 자이오티의 몸에서는 더이상 성장 호르몬이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며 "훗날에도 지금의 키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남들과 다른 신체적 조건에도 불구하고 자이오티는 불편한 없는 삶을 살고 있다. 그는 "나는 다른 사람들과 전혀 다를 것이 없는 사람"이라며 "난 여느 평범한 학생들과 같은 꿈을 갖고 살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자이오티는 자신의 삶에 만족하고 있는 중이다. 그는 "나는 내 작은 키가 부끄럽지 않다"며 "나를 향한 사람들의 관심을 사랑한다. 혹 나를 이상하게 보는 사람이 있어도 전혀 두렵지 않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가 이토록 씩씩하게 지낼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학교 생활이었다. 현재 그는 또래 친구들과 다르지 않게 수업을 받고 생활하고 있는 중이다. 그 이후부터 자이오티는 한층 밝아지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게 됐다.

그가 학교에 다닌다고 했을 때 부모는 물론 주위 사람들의 반대가 극심했다. 학교 생활에 적응하지 못해 상처받을 수도 있기 때문. 하지만 자이오티의 강력한 바람은 부모의 마음도 바꿔 놓았다.

학교에는 자이오티만을 위한 책상과 의자, 책장이 준비돼 있다. 그의 신체 사이즈에 맞게 특별 제작한 것으로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게 하기 위한 학교측의 배려다. 자이오티는 "학교가 신경을 써준 덕분에 난 평범한 학생처럼 생활할 수 있게 됐다"고 만족스러워 했다.

- 대한민국 스포츠 연예 뉴스의 중심 스포츠서울닷컴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