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생활정보 및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살리기 - 특히 휴가철에...

by 나비현상 2007. 8. 21.
SMALL
바캉스 후 가장 고생하는 것이 바로 피부. 붉게 타올라 고통을 호소하게 되고 거칠어진 피부가 좀처럼 되살아나지 않는다면 미백과 피부 재생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피부에 좋은 식품 섭취는 물론 팩, 뷰티 제품을 활용해 맑고 깨끗한 피부를 되살리자.

01 수분 함량과 미백효과 높은 채소를 즐겨라
오이 오이에 96%나 함유된 수분은 피부의 열을 빼앗아 햇볕에 그을린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고 비타민 C는 주근깨의 원인인 멜라닌 색소의 환원 사이클을 촉진시킨다.
상추 상추 줄기를 자르면 하얀색 즙이 나오는데 이것은 락투세린과 락투신이라는 물질이다. 바로 이 물질이 졸음의 원인이며 진정, 진통 효과가 있는데 화상을 입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열을 내려주며 비타민 C가 함유되어 미백효과까지 있다.
감자 타고 과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를 진정시켜주는 성분이 들어 있고 또한 다량 함유된 비타민은 미백효과까지 준다.
당근 자외선에 지치고 거칠어진 피부를 회복시키는 데 좋은 카로틴이 다량 들어 있다. 카로틴은 피부의 지방 분비를 조정하고 밸런스를 유지시켜준다.


02 키친타월과 정제수로 자극을 줄여라
여행지에서 또는 집으로 돌아오자마자 붉게 타올라 따가운 피부를 키친타월과 약국에서 구입한 정제수를 활용하여 손쉽게 진정시킬 수 있다. 키친타월 한 장을 정제수에 적셔 얼린 후 진정시키고 싶은 부위에 얹어주면 자극을 완화시켜주는 데 효과가 있다.


03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라
여행지에서의 강한 자외선, 바닷물 등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다.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로 되살리려면 건조해진 피부에 보습을 신경 써야 할 때. 하루 2ℓ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은 기본, 오이나 수박 같은 수분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좋다. 또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해 건강 밸런스를 유지시켜준다. 적절한 뷰티 제품을 활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은데 잠깐 외출 시에도 자외선 차단제는 사용하고 정기적으로 각질 제거제를 이용해 세안해준다. 아침저녁으로 수분 에센스를 발라주고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수분 마스크를 해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


04 수면 시간을 이용해 화이트닝을 해라
스킨, 로션 등 기초 제품부터 화이트닝 기능을 가진 제품을 사용하면 훨씬 효과적이다. 특히 피부 재생은 우리가 자는 동안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기 전 화이트닝 기능성 에센스와 크림을 듬뿍 펴 발라주면 훨씬 효과적이므로 오래도록 꾸준히 실천한다.


05 피부에 효과가 뛰어난 토마토를 먹어라
토마토 성분을 함유한 뷰티 제품이 나올 정도로 토마토가 피부에 좋은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 유럽에서는 먹는 자외선 차단제로 불릴 정도로 자외선 차단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또, 피부의 세포 활동을 촉진시켜 피부 재생과 해독 작용을 해 자외선에 노출되어 손상된 피부를 되살리는 데 효과적이다.


06 레몬으로 물맛, 음식 맛을 살려라
레몬은 다량 함유된 비타민 C가 미백효과를 주며 땀구멍이 늘어나고 지친 피부의 모공을 조여주는 효과가 뛰어나다. 물을 마실 때 물컵에 레몬즙을 몇 방울 떨어뜨려 마시면 맛과 청량감을 더욱 살려주고 피부에도 효과적이다. 또 요리를 할 때 레몬를 곁들이거나 레몬으로 만든 소스를 활용해 새콤한 맛과 비타민 C를 보충해주면 좋다.


07 천연식품으로 만든 팩을 해라
피부에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바로 천연 재료로 만든 팩. 주방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붉고 가려운 피부, 건조해진 피부, 거칠어진 피부 등 증상별로 하기 좋은 팩 종류를 만들어 활용하면 좋다.

① 붉고 가려운 피부
감자팩…감자 1개+밀가루 2작은술
1. 감자를 강판에 갈아서 밀가루와 걸쭉하게 잘 섞는다.
2. 화끈거리는 부위에 골고루 펴 바른 후 10~15분 뒤에 미지근한 물로 헹군 뒤 찬물로 본인의 나이만큼 두드리듯 패팅한다.

수박팩…수박껍질 200g+해초가루 2큰술
1. 수박 껍질의 흰 부분만 골라내 즙을 낸 후 해초가루를 묽게 섞는다.
2. ①을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한 후 거즈에 흠뻑 적셔 얼굴에 얹는다.
3. 10~15분 후에 찬물로 톡톡 두드려 패팅한다.

② 건조해진 피부
다시마 해초팩…다시마 2장+해초가루 2큰술
1. 다시마를 2시간 이상 물에 담가 소금기를 충분히 우려낸다.
2. 믹서에 다시마를 갈고 해초가루를 넣어 걸쭉하게 갠다.
3. 얼굴에 거즈를 덮고 ②를 고루 바르고 15분 후 거즈를 떼고 미지근한 물로 헹군 뒤 찬물로 패팅하듯이 헹군다.

오이보습팩…오이 ½개+알로에즙 1큰술
1. 깨끗이 씻은 오이를 강판에 갈아 즙을 내 알로에즙을 섞는다.
2. ①을 거즈에 충분히 적셔 얼굴에 덮어준다.
3. 거즈가 마르기 전에 한 번 더 바른 다음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③ 거칠어진 피부
바나나팩…바나나 ½개+달걀노른자 1개+밀가루·물 적당량씩
1. 바나나를 숟가락으로 으깨고 달걀노른자를 넣어 섞는다.
2. ①에 물과 밀가루를 걸쭉한 느낌이 나도록 농도를 조절하며 섞는다.
3. 얼굴에 거즈를 덮고 ②를 골고루 펴 바른 후 15분 후 거즈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헹군 뒤 마지막에 찬물로 헹군다.

흑설탕팩…흑설탕 ½컵+물 1컵+꿀 1큰술씩+비닐랩
1. 냄비에 물과 흑설탕을 넣고 약한 불에서 서서히 끊인다.
2. ①에 꿀을 넣고 걸쭉하게 만들어 얼굴에 고루 바른 후 비닐랩으로 씌운다.
3. 15분 후 미지근한 물로 헹군 뒤 마지막에 찬물로 헹군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