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세상사 이모저모

사랑으로 전하는 뮤지컬 '러브 인 카푸치노' / 스트레스...

by 나비현상 2007. 9. 1.
SMALL
사랑으로 전하는 뮤지컬 '러브 인 카푸치노'
음악감독 유영석 씨와 많은 가수들이 참여한 '러브 인 카푸치노'가 관객들에게 선보입니다.

로맨틱 코미디인 '러브 인 카푸치노'는 뮤지컬배우로 변신한 가수들과 공연과 함께 발매된 OST 로 뮤지컬계 뿐만 아니라 가요계에도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 동영상 보기를 클릭하시면 뮤지컬 '러브 인 카푸치노'의 하이라이트르 보실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받을 때 어떻게 하지?
[앵커멘트]

치열한 생존 경쟁 속에 필수적으로 수반되는게 바로 스트레스인데요.

하지만 툴툴 털어버리기도 쉽지 않고 심하면 심각한 질병까지 얻게됩니다.

이같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거나 해소 하려면 마음을 다스리면 된다는 내용의 책들이 최근 봇물을 이루고 있습니다.

권오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인간의 모든 기관은 마음에 의해 좌우되므로 세상에서 가장 강한 인간은 자신의 마음을 통제할 수 있는 인간이다.'

탈무드의 한 구절 처럼 마음의 중요성이 새삼 부각되고 있습니다.

심신의학계의 세계적 권위자와 신경정신과 의사는 마음을 챙기고 마음의 힘을 기르기 위한 방안 들을 제시하면서 특히 명상을 강력히 권합니다.

세종대왕의 이상실현은 마음경영에서 비롯됐다는 점을 집현전 학사 10인과의 일화속에서 찾아냈고 마음경영법 10가지도 실었습니다.

2, 3분의 여유도 갖지 못하고 바쁘게 사는 현대인들에게 한템포 느리게 가자고 주문하고 마음을 열고 자연을 바라보면 뜻하지 않은 아름다움을 발견해 행복을 느끼게 된다고 강조합니다.

좌절, 역부족, 체념 등으로 산다는것이 고통으로 여겨질 때 마음의 벽을 넘는 방법을 알려주고 살면서 많은 문제에 부딪치면 이를 명쾌하게 풀어주고 위안과 용기를 주며 나를 제대로 알고 생각을 바꾸면 인간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있다고 말해줍니다.

다람쥐 쳇바퀴 처럼 쉴새없이 돌아가는 일상사에서 벗어나 잠시 자신의 내면을 돌아다 보게 하는 책입니다.

여행을 통해 나를 더 강하게 만들고 나도 몰랐던 또 다른 나의 모습을 발견하고 홀로서기의 시인 서정윤이 뽑은 주옥같은 시들은 마음의 평화를 가져다 줍니다.

쓸데없는 자책감과 죄의식에 시달리는 사람들을 위한 치유에세이도 볼 만 합니다.

YTN 권오진입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