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미용패션 및

혈액순환 좋게 하려면…

by 나비현상 2007. 10. 28.
SMALL

EPA·DHA, 감마리놀레산, 버섯
식약청, 혈행 개선 식품으로 꼽아

 

 

▒ 혈액순환을 좋게 하려면 무엇을 먹는 것이 좋을까?


'건강기능식품 바로 알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자체 홈페이지에서 몸 속 혈행(血行)을 개선하는 데 유익한 건강기능식품으로 EPA·DHA, 감마리놀레산, 버섯 등 세 가지를 꼽고 있다.


이들 성분이 들어간 건강기능식품은 과도한 혈액응고 작용을 방해해 혈액이 원활히 흐르는 것을 돕는다는 것.
혈액의 혈소판과 혈액응고 인자들은 손상된 혈관 부위에 응고돼 지혈작용을 하는데, 과도한 혈액응고가 일어나면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게 된다. 또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줄여 주는 역할을 한다.

혈액 속 LDL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은 혈관에 지방 덩어리를 만들어 혈관을 좁아지게 하는데, EPA·DHA나 감마리놀레산 등의 성분은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을 낮춰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EPA·DHA는 생선 기름에 많이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으로 뇌, 신경조직에 많이 분포된 성분이다.

식물성 플랑크톤, 클로렐라 등의 해조류와, 이 해조류를 먹는 청어, 고등어, 연어, 정어리, 참치 같은 어류에 많다. EPA·DHA는 혈중 중성지방 수치와 혈액의 흐름이 염려되는 사람에게 적합한 기능성 원료로 하루 0.5~2g 정도 섭취하면 된다.

피를 멈추지 않게 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수술 전에는 먹지 않아야 하며, 아스피린과 같이 섭취하면 좋지 않다.


감마리놀레산은 주로 식물 종자유에 들어 있는 오메가6 불포화 지방산으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거나 혈액 순환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 적합하다. 달맞이꽃 종자유, 콩, 현미, 밀, 해바라기 등의 유지(油脂)에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항혈전제, 항응고제, 항혈소판제제 등을 복용하는 사람은 감마리놀레산이 든 건강식품을 안 먹는 것이 좋다.


영지·운지·표고 버섯에도 혈행 개선과 생리 활성물질이 함유돼 있다. 직접 요리해서 먹는 방법 이외에도 분말 형태로 만든 건강기능식품도 많이 출시돼 있다.

 

<출처> 헬스조선

 

상기 발췌 읽고서

혈액순환에 대하여 덧붙여 본다면

우리몸의 조직 분포는 각 부위,각 기관, 각 주요장기(간장,심장,위장,폐장,신장,두뇌...)등에

구성되어 있는 모세혈관(실핏줄)을 통해서

생명의 기능을 하게끔 산소와 영양을 실어나르며 공급하는  

체액(혈액포함)-약70%-의 통로(혈관-모세혈관포함)가 원활해야만 혈액순환이 정상적이 된다.

혈액순환이 정상적이면 있는그대로 속에서 우리몸의 전체는 혈기왕성한

싱그러움의 아름다움을 유지한다.

그러나 이미 그 모세혈관(실핏줄)이 어혈(죽은피,썩은피,노폐물등)로 막혀 있으면

그 어떤 효능 효과의 성분도 전달이 안된다.

그 어혈덩어리는 발암물질등과 죽은피로 어우러져 덩어리로 막혀 있기때문에

효능효과의 성분이 투입 합성되어 악성으로 변형되어 더욱 악화 되는 부작용도 유발 될 수 있다.

그리고 통증의 대부분은 네트워크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모세혈관의 어혈로 인하여

위험신호를 알리는 통증이 발생 되는 것이다. 통증은 어혈의 위험성을 알리는 우리 몸의 고마운 통신 신경체계로 긍정적인 면으로 보아야 할것이다. 본인은 어혈이 없는 곳에는 통증 발생이 없다고 본다.

자연의 원리적인 방법으로 병(病)퇴치 비법 교육... 

더불어 혈기왕성한 좋은현상으로...

http://blog.daum.net/manadeva/13045506  참고1

http://blog.daum.net/manadeva/13045611  참고2

http://blog.daum.net/manadeva/13039374  참고3

http://blog.daum.net/manadeva/13036453  참고4

 

 

교육 상담은 manadeva@hanmail.net   자연정혈요법 1급 자격사 프로필 이미지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