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생활정보 및

신용카드 자동 소멸시키는 포인트 규모만 한 해 동안 1200억원을 넘어

by 나비현상 2007. 10. 29.
SMALL
지갑 속에서 잠자고 있는 카드 포인트가 1조4000억원에 달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포인트 사용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하지만 포인트가 많아도 사용법을 제대로 알아야 요긴하다.


유효기간 5년= 신용카드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5년이다. 이런 사유로 자동 소멸시키는 포인트 규모만 한 해 동안 1200억원을 넘어선다. 또 카드를 해지하면 포인트가 자동 소멸되는 경우도 많다. 카드대금을 연체해도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


◈ 기프트카드 구입

 

제한된 포인트 사용처를 잘 몰라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 일정금액 이상 쌓이면 해당회사의 기프트카드를 구입하라고 고수들은 조언한다. 기프트카드는 신용카드처럼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그래도 이왕이면 포인트 사용 가능 가맹점을 알아두는 것이 현명하다. 카드사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내비게이션·전자제품 등을 구입하면서 포인트로 선할인을 받을 수도 있고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는 포인트 전용 쇼핑몰을 이용해도 좋다.

 

지나면 소멸…연체땐 제한 
기프트카드 전환사용 가능
  

 
◈ 은행 수수료도 결제

 

은행계 카드사의 경우 포인트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국민은행의 경우 기간을 정해 포인트리를 코스피200옵션에 투자해 만기 시 주가상승분을 반영해 돌려주기도 한다. 다양한 은행 수수료를 카드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해주기도 한다.


최근에는 포인트를 이용해 특정 상품에 대한 경매를 하는 경우도 있다. 적립 포인트를 각종 사회봉사단체에 기부하는 소비자도 급증하는 추세다.

 

출처 : 메트로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