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사랑과진실 및

연애조급증

by 나비현상 2007. 7. 5.
SMALL

당신의 사랑을 망치는 연애조급증
 
글/ 젝시라이터 송창민
 
* 아래 항목 중 해당되는 것을 세어볼 것!
 
1. 문자가 씹히면, 30분도 참지 못하고 곧바로 폭탄 문자를 보낸다.

2. ‘조금 있다가 전화할게.’ 상대가 이렇게 말했지만, 초조해서 먼저 전화를 걸게 된다.
3. 항상 약속 시간 30분 전에 도착해서, 상대를 기다리게 된다.

4. 일단 스킨십 진도부터 나가야, 상대에 대한 소유욕이 충족된다.

5. 하루라도 상대를 보지 못하면, 아무 일도 할 수 없을 것 같은 공허감에 빠진다.

6. 연애가 시작되자 말자 상대의 사랑부터 확인하려 하고, 애정의 증거부터 수집하려 한다.

7. 데이트 날짜가 하루만 연기되어도, 그 하루가 일주일처럼 길게 느껴진다.

8. 연애가 시작됨과 동시에 결혼부터 생각 하게 된다.

9. 빨리 친구들에게 애인을 보여 주고 싶어 애인에게 친구들과의 만남을 다그치게 된다.

10. 상대를 만나기 전에는 아무 일도 손에 잡히지 않는다.

11. 연애 1주일 만에 100일 선물과 사랑의 이벤트를 기대하게 된다.

12. 연애 1개월 만에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게 된다.

13. 최근 만난 자신을, 오랜 친구보다 더 대우해주길 바란다.

14. 상대의 과거와 비밀부터 알고 싶어 한다.

15. 손을 잡는 것 보단, 키스가 우선이고, 키스 보다는 섹스가 우선이다.

16. 상대에게 자신만큼 사랑해주기를 강요한다.

17. 전 날 상대의 피곤함을 고려하지 않은 체, 최대한 이른 시간 데이트 약속을 정한다.

18. 자신에게 첫 눈에 반하고, 빨리 섹스를 허락해야 사랑으로 인정하게 된다.

19. 상대가 감정의 보조를 자신과 맞추어 주질 않았을 경우, 상대의 사랑을 의심하게 된다.

20. 이 같은 연애 조급증을 애정표현의 하나로 간주하게 된다.
 
* 당신의 해당 항목 개수는?

1~5개
이 정도의 수위는 연애 조급증이 아니라, 사랑에 빠진 사람이라면 으레 하게 되는 행동일 뿐이다. 오히려 0이라면 상대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의심해 보아야 할 것이다.

5~10개
연애 경험이 부족하거나, 연애 초반이라서 그럴 수도 있다. 그렇지만, 반복되거나, 심각해질수록 집착에 빠지게 될 가망성이 크다.

10~15개
혹시 당신만 좋아서 상대를 쫓아 다니고 있는 것은 아닌가? 아니라면, 상대에게 충분히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이런 행동을 자제해 주길 바란다. 떠나가는 그의 뒷모습을 보고 싶지 않다면 말이다.

15~20개
유학, 군대 등의 이유 때문에, 상대와 떨어져서가 아니라면 당신은 연애 조급증 환자다. 뿐만 아니라 심각한 집착 증세 때문에 언제 어떻게 상대에게 이별을 선고 받게 될지 모른다.



1. 사랑이란 감정은 조급함이 성숙시켜 주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성숙시켜 주게 되는 감정이다. 시간을 두고, 좀 더 여유로운 마음으로 상대를 대하도록 하자. 연애에도 느림의 철학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잊지말자.

2. 휴대폰에 집중되었던 관심을 다른 곳으로 분산 시키는 것만으로도, 연애 조급증을 예방할 수 있다.

3. 연애 조급증과 집착은 비례한다. 당신이 연애 조급증에 빠질수록, 집착에 빠질 확률이 높아서 이별 역으로 향하게 되는 열차에 탑승할 가망성이 커진다.

4. 연애에 대한 자신감을 가져라. 대게 상대가 떠날지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에 연애 조급증에 빠지게 되는데, 연애 조급증에 빠져 있는 당신의 모습을 드러낼수록, 당신에 대한 매력만 떨어지게 될 뿐이다.

5. 휴대폰 세대들은 공중 전화 세대들의 기다림과, 애틋함을 배워야 한다. 기다림 없이, 그러한 시간의 흐름 없이 사랑이 완성될 수 있을 것이란 착각은 버려라. 오히려 그러한 연애의 조급증 때문에 당신의 사랑이 실패하게 될테니까.
"당신이 첫눈에 반했다고 해서, 상대방도 첫눈에 반하라는 법은 없다.
그렇지만 욕심낸다. 욕심쟁이~우후후~♬"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