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미용패션 및

뱃살빼는 방법 뱃살빼기

by 나비현상 2008. 1. 29.
SMALL

조금만 걸어도 숨이 차거나 가슴이 터질 듯 하신가요?
자신의 체중을 달아 보신 지는 얼마나 되셨나요?
혹시 배 둘레와 엉덩이 둘레를 재어 보신 적이 있으신지요?
한 번 불어난 체중은 자꾸만 급속히 늘어나고 있으며, 게다가 배는 들어갈 줄 모르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복부비만
복부비만은 크게 피하지방형과 내장지방형으로 나뉩니다.

피하지방형이란 손에 뱃살이 많이 잡히는 경우이며, 내장지방형은 장과 장 사이에 지방이 많은 경우입니다. 뱃살 뱃살빼는방법 뱃살빼기
내장지방형의 복부비만은 성인병을 유발시키는 아주 위험한 요인이며, 특히 동맥경화의 주범입니다. 배에 살이 늘어나면 자연히 심장 혈관이 좁아지게 되는데, 따라서 결과적으로 심장의 혈액 순환이 방해를 받게 됩니다. 또한 내장들도 지방에 눌려 내장 활동에 지장을 초래하게 됩니다. 복부비만으로 유발되는 동맥경화의 경우, 동맥경화가 심장에 오면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증이 생기고, 뇌에 오면 뇌졸중이 나타나게 됩니다. 뱃살 뱃살빼는방법 뱃살빼기
따라서 복부비만은 엉덩이 비만이나 상체비만, 또는 하체비만 등의 다른 부위의 비만에 비해 위험을 초래할 가능성이 큰 문제랍니다.


뱃살 - 남과 여
복부비만 중 내장형 지방에 관계되는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이가 많을수록 뱃살은 더 잘 찐다.
남성의 경우 배가 더 잘 나온다. 뱃살 뱃살빼는방법 뱃살빼기
술, 담배를 많이 할수록 뱃살이 늘어난다.
따라서 이와 같은 이유로 같은 연령대라 해도 남성에서 뱃살이 더 흔한 것입니다. 또 한가지는 남성은 배부터 살이 찌며, 여성은 엉덩이와 허벅지부터 살이 찌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똑같이 살이 찌더라도 남성이 더 위험한 것입니다.

뱃살 뱃살빼는방법 뱃살빼기

뱃살 측정
자, 이제부터 뱃살을 측정하는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먼저 허리와 엉덩이 둘레의 비율로 판정하는 법이 있습니다. 편안하게 서서 배꼽을 기준으로 하여 허리둘레를 측정하고, 엉덩이 중 가장 큰 둘레를 측정합니다. 그리고 측정된 값을 가지고 [허리/엉덩이] 비율을 구합니다. 만일 이 둘레 비율이 0.85(여성) ~ 0.95(남성) 이상이라면 복부비만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한 가지는 허리 둘레의 절대값을 이용하는 것으로 이 값이 80cm이상이면 주의가 요망되며, 88cm이상이면 이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뱃살 뱃살빼는방법 뱃살빼기

의학적인 판정기준을 소개한다면 CT촬영 결과 복부지방의 비율이 0.4%를 초과하면 복강내 비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뱃살을 빼자
뱃살을 빼기란 힘이 듭니다.뱃살 뱃살빼는방법 뱃살빼기
아니 더 정확하게 말한다면 살, 그 자체를 빼기가 어렵다 할 수 있습니다. 뱃살은 체중이 줄면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되어 있으며, 뱃살은 오히려 더 빨리 빠집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다이어트 원리를 적용하여 "살빼기 작전"에 돌입하신다면 효과가 있을 겁니다.
즉, 먹는 양을 줄이고 운동을 포함해 많이 움직이면 살은 자연스럽게 빠지게 되어 있습니다.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게 되면 근육층이 늘어 전체적으로 살이 지지 않는 체질로 바뀌며, 심폐기능이 강화되는 등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뱃살 뱃살빼는방법 뱃살빼기
일부에서는 뱃살을 빼기 위해 관장을 하는 경우를 보게 되는데, 인위적으로 관장을 하게 되면 소화기 질환을 유발시키는 등 건강에 해롭다는 점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복부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지방흡입술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주위에 상당히 있는데, 내장지방형인 경우는 이에 해당되지 않음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음식
다이어트의 일반적인 식이요법을 따르시면 되지만 특히 뱃살에 대해 주의할 사항이라면 다음과 같은 사항을 들 수 있습니다.뱃살 뱃살빼는방법 뱃살빼기


단음식, 단음료수(청량음료), 술 등은 배살의 치명적인 음식입니다. 단순당은 몸에서 지방으로 변화되어 체지방으로 축적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닭고기의 껍질부분, 맛있는 크로와쌍, 도너츠 등은 포화지방산(상온에서 굳는 우리 몸에 안좋은 기름)이 많아 역시 배살이 나오신 분들이라면 특별히 피해야 하는 것입니다.

운동
대부분의 사람들이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윗몸 일으키기를 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실제로 윗몸 일으키기는 지방을 분해시키는 효과는 미약하답니다.
그렇다면 뱃살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운동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합니다.뱃살 뱃살빼는방법 뱃살빼기
다시 말씀드려 큰 근육을 사용해 쉬지 않고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의 운동들을 하셔야 한답니다.

다음의 세가지 사항을 지키면서 한다면 금상첨화라 할 수 있겠지요.
일주일에 세 번 이상 뱃살 뱃살빼는방법 뱃살빼기
한 번 시작하면 30분 이상 지속
3개월 이상 꾸준히


체조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위에서 말씀드린 유산소 운동 이외에 다음과 같은 운동을 함께 하시면 효과를 더 많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뱃살 뱃살빼는방법 뱃살빼기
책상다리로 꼬아 보세요.
바닥에 누워 팔은 머리 뒤에서 깍지를 끼고 다리를 책상다리로 꼰 후 넓게 벌립니다. 그리고서 가슴쪽으로 끌어 당기면서 동시에 상체도 함께 일으켜 세웁니다.

뱃살 뱃살빼는방법 뱃살빼기
다리를 한 번 굽혀 보세요.
똑바로 누워 두 무릎을 세우고 양손은 펴서 몸에 붙입니다. 무릎을 가슴쪽으로 끌어 올립니다. 그 다음 양 무릎을 쭉 펴서 바닥에 내려 놓습니다. 이 동작을 반복합니다.


배 근육을 수축시켜 보세요.
똑바로 누워 양 무릎을 세우고 양팔은 펴서 몸에 붙입니다. 그리고 양 팔을 머리 위로 천천히 올립니다. 이 때 숨을 들이 마십니다. 다시 숨을 내쉬며 아랫배에 힘을 줍니다. 다시 숨을 들이 마시며, 두 팔을 직각이 되게 올립니다. 숨을 내쉬면서 두 팔을 다시 몸에 붙입니다. 이와 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무릎도 당겨 보세요.
무릎을 세운 후 똑바로 눕습니다.양 손을 깍지를 끼고 오른쪽 무릎을 감싸 잡습니다. 오른쪽 무릎이 왼쪽 빰에 닿도록 무릎과 머리를 서로 끌어 당깁니다. 그리고 나서 숨을 내쉽니다. 다시 숨을 들이 마시면서 무릎과 머리를 제 위치로 합니다.  -세인트비뇨기과


좋은현상으로...각종 신체 건강 표준관련 자동계산기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