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생활정보 및

여름 과일 폼나게, 먹음직 스럽게 깎기!

by 나비현상 2007. 7. 13.
SMALL
손님마다 칭찬한다!

먹기 쉽고 폼나게~ 여름 과일 깎기
같은 과일이라도 모양을 조금만 달리해 썰면 훨씬 맛있어 보인다. 깨끗이 씻어서 먹기 편하게 써는 것은 기본. 손님 초대상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센스 만점 과일 깎기.

수박
Simple
삼각 모양 썰기 반가른 수박을 8등분 한 뒤 껍질 부분이 바닥에 닿게 두고 일정하게 썬다.
네모 모양 썰기 썰기 반 가른 수박을 2cm 두께의 반달 모양으로 썬 뒤 직사각형 모양으로 균일하게 썬다.
setting 큰 접시에 푸짐하게 돌려 담아 가족이 둘러 앉아 먹을 때 내놓기 좋은 기본 스타일. 플랫한 사각 접시에 적당량씩 담아내도 멋스럽다. 먹을 때 국물이 흐르므로 받칠 수 있는 개인 접시를 함께 내는 것은 기본.
Variety
트리 모양 썰기 삼각 모양에서 껍질 가운데 부분만 3cm 정도 남도록 양쪽에 칼집을 넣어 껍질을 자른다.
setting 큰 접시에 동그랗게 둘러 담아도 좋고, 2~3쪽씩 작은 접시에 담아내도 OK.
과육만 썰기 네모 모양으로 썬 후 과육만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균일하게 썬다.
setting 오목한 그릇에 담아 포크나 꼬치를 꽂아 내면 먹기에 편하고 먹음직스럽다.


멜론
Simple
사각 썰기 멜론을 세로로 8등분한 다음, 씨를 제거하고 가로로 4등분한 후 껍질을 벗기고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setting 멜론은 그린 컬러와 잘 어울리는 파란색 접시나 멜론이 돋보이는 화이트 접시에 담아내면 먹음직스럽다. 과육만 접시에 푸짐하게 담아내도 좋고 멜론 껍질에 과육을 담아내도 예쁘다.
Variety
멜론 그릇 만들기 멜론을 가로로 2등분한 뒤 사진과 같이 껍질 윗부분을 삼각형 모양으로 썬다. 씨를 모두 긁어내고 스쿠퍼를 이용해 과육을 동글동글하게 파낸 뒤 모양 있게 담아내면 완성. 동그랗게 파내고 남은 과육은 모두 모아 갈아서 주스를 만들면 좋다.
setting 납작한 접시에 멜론 그릇을 담고 옆에 동그랗게 파낸 멜론 과육을 장식해 내면 근사한 디저트 한 접시 완성. 사진과 같이 스쿠퍼로 떠놓은 멜론의 아랫부분에 초코시럽이나 딸기시럽을 조금씩 짜놓으면 멋진 장식이 된다.


참외
Simple
가로 썰기 껍질을 벗기고 세로로 2등분한 뒤 가로로 일정하게 썬다. 씨를 먹지 않는다면 씨를 숟가락으로 긁어내고 썬다.
setting 고르게 썬 참외는 서로 엇갈리게 담거나 사진과 같이 하나씩 번갈아 뒤집어놓아도 장식 효과가 있다. 참외는 컬러감이 있는 접시에 담으면 잘 어울린다.
Variety
보트 모양 썰기 참외를 세로로 8등분한 다음 껍질을 만큼 깎는다.
setting 사각 접시에 나란히 담거나 동그란 접시에 돌려 담는다. 사진과 같이 허브로 장식한 이쑤시개를 꽂아 내면 색다르다.
참외 그릇 만들기 참외 중간 부분에 칼을 찔러 넣어 지그재그로 칼집을 넣으며 돌려 썬다. 씨를 숟가락으로 긁어내고, 과육은 숟가락으로 먹기 좋게 긁어내 참외 그릇을 만든다. 참외 과육을 참외 그릇에 담아낸다.
setting 참외 그릇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방법. 이쑤시개를 꽂아 내면 먹기에 편하다.


키위
Simple
달걀처럼 떠먹기 키위를 가장 간단하고 알뜰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닦은 뒤 윗부분을 ¼정도 자른다.
setting 윗부분을 자른 키위를 개인 접시에 하나씩 담아 스푼과 함께 낸다. 삶은 달걀을 세팅해 내듯이 에그 트레이에 하나씩 넣어 스푼과 함께 내도 좋다.
Variety
꼬치에 꽂아 내기 깨끗이 씻은 키위를 세로로 껍질을 벗긴 다음 둥근 모양을 살려 가로로 6등분한다.
setting 둥글게 썬 키위 몇 조각을 꼬치에 끼워 접시에 담아내면 포크 없이 하나씩 빼 먹기에 편리하다. 접시는 키위 모양과 같이 동글납작한 것이 잘 어울리고 접시에 키위를 담고 잎사귀로 장식해 내도 멋스럽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