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생활정보 및

스스로 보고 해석 하는 간략한 관상모음

by 나비현상 2008. 7. 10.
SMALL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스로 보고 스스로 해석하는 관상 


◆눈◆
-.큰 눈 감각이 예민하고 성격이 밝고 유혹에 약하다(튀어나오면 끈기 와 실행력이 없고 허풍이 심하다)
-.작은 눈 내성적이나 착실하고 의지가 굳으며 노력형, 손재주가 있고 여자는 현모양처형
-.가느다란 눈 정에 약햐나 책임감이 강하다
-.눈꼬리가 올라간 눈 지구력과 체력이 강하고 신념행동력판단력과 대범한 성격의 대인이다
-.눈꼬리가 내려간 눈 동정심이 많고 대인관계가 좋으나 대체로 호색가
-.눈꼬리가 길고 큰눈 예리한 판단력과 대범한 성격의 대인
-.깊은 눈 검소한 반면에 슬픈 일이 많다
-.눈동자가 작은 눈 품행이 단정하고 착실하며 평생운세는 순조롭다.


◆코◆
-.코날이 우뚝 선 코 미적 재능이 있고 대인관계가 좋으나 여성은 만혼
-.콧날이 굽은 코 냉정하고 공격적이나 명예를 중시한다
-.처진 코 왕성한 생활력으로 상업적 수완이 크다
-.들창 코 지성, 용기 인내력이 부족하여 현실에 불적응이다
-.크고 살이 찐 코 건강 성실하나 야성적이고 방약무인이나 사업가로 대성한다.
-.낮은 코 사교성은 있으나 용두사미
-.높은 코 포부는 광대하나 성패가 심하다
-.살이 없는 코 신체가 빈약하고 생활력이 약하다
-.작은 코 의타심이 많아 자립능력이 적다


◆입◆
-.큰 입 결단력과 행동력이 강하며 가정적, 상술이 뛰어나고 여성은 여걸의 특성이 있다.
-.작은 입 생활력이 약하나 창의력과 예술성은 강하며 여성은 정숙.검소한 특성.
-.양쪽이 처진 입 완고하고 비타협적이나 신념이 강하고, 과소비 경향으로 가정생활이 어렵다
-.양쪽이 올라간 입 성실하여 생활이 안정되나 큰 재운이나 애정운은 없다
-.윗 입술이 두터운 입 애정적 가정적이며 정력가, 여성은 남편운이 없다
-.아랫입술이 두터운 입 개성이 강하여 이기적, 비협조적
-.뽀족한 입 행동이 엄격, 공정하나 자손운이 적다


◆귀◆
-.큰 귀 성격이 원만하고 건강하며 통솔력이 있어 지휘자의 위치, 재운은 약하다
-.앞에서 잘보이는 귀 남의 미움을 잘사도 사회생활을 요령있게 잘한다
-.위치가 내려간 귀 언행에 품위가 있고 사교성이 있어 사회적 지위가 높다
-.위쪽에 있는 귀 항상 서민적 생활
-.뒤로 젖혀진 귀 청렴. 결백한 대인
-.딱딱한 귀 우둔하나 강한 체력, 여성은 남편운이 적다
-.부드러운 귀 소극적이고 의지력이 약하다. 여성은 성감이 예민하다
-.큰 귓볼 재운이 커 평생 유복하다
-.큰 귓구멍 총명하고 재치있다
-.얇은 귀 만성 질병 단명


◆눈썹◆
-.짧은 눈썹 부모자식 형제와 인연이 희박하고 대인관계가 안좋다
-.긴 눈썹 혈연이 강하고 대범한 행동의 강한 운세
-.엷은 운세 자식운이 적고 의지가 약해 평범한 생활
-.초생달 눈썹 정이 많고 소극적이며 의타심이 많다. 여성은 평생 행복
-.일자 눈썹 대담하고 독단적 행동, 여성은 재혼이 많고 자영업 성공
-.팔자 눈썹 대담하나, 친근감이 있어 정 재계에 활약
-.치켜진 눈썹 신념과 끈기와 진실성이 있어 모든 면에서 성공운


◆이마◆
-.넓은 이마 이지적 생활력이 강함, 여성은 만혼
-.좁은 이마 판단력이 우수하고 정이 많아 대인관계가 좋다
-.네모진 이마 한 분야의 전문가, 여성은 재혼
-.둥근 이마 강한 생활력과 꾸준한 노력으로 자영업 성공
-.튀어나온 이마 기지와 재치가 있고 언변아 좋으며 재운이 크다
-.M자형 이마 창의력과 감각이 예민하여 예능방면 성공
-.외줄줄름 이마 대성 아니면 큰 실패
-.王자주름 이마 군왕 아니면 역적

 

간략한 관상모음
관상이란?
-무엇인가에 기대려고 하는 여성은 남성을 원하고 있다.
-우산을 가랑이에 넣으면 처녀가 아니다.
-손으로 빰을 괴는 여성은 두 번 결혼한다.
-팔장을 끼는 여성은 배신을 잘하고 성욕이 강하다.
-단아한 자세의 여성은 인품이 뛰어나다.
-앉을 때 왼쪽 어깨가 기울어 지면 색정이다. (남자의 경우)
-앉을 때 오른쪽 어깨가 기울어 지면 색정이다. (여자의 경우)
-앉아도 침착하지 못한 여성은 색골이다.
-초면에 곁눈질하면 바람둥이다.
-말을 걸면 땀을 훌리는 사람은 당신에게 호감을 갖고 있는 사람이다.
-당신에게 사랑을 품은 여자는 얼굴을 붉힌다.
-아랫입술을 항상 물고 있으면 짝사랑 하는 사람.
-목소리가 예쁜 여성은 sex에 강하다.
-친구와 떠들면서도 남성을 힐끔거리는 여성은 누군가에게 사랑 받고 싶은 것이다.
-핸드백에서 쉴새없이 꺼냈다 넣었다 하는 여성은 유혹에 잘 걸린다.
-말도중 한숨을 쉬면 고백할 사랑이 있다.
-특정인에게 말을 더듬는 여성은 고백하지 못해 괴로워 하는 것이다.
-왼손으로 이마를 긁는 여성은 사랑의 결실을 얻게된다.(만지는 것은 안좋음)
-입에 거품을 내며 말하는 여성은 고집이 세다.
-담배 연기를 세게 내뿜는 여성은 제멋대로이고 이상이 높다.
-남자처럼 걷는 여성은 독립심이 강하고 자기 주장이 강하다.
-특정인에게 신상 이야기를 하는 여성은 사랑을 고백하는 것이다.
-대화중 머리를 매만지며 젖은 눈을 하는 여성은 당신을 원하고 있는게 분명하다.
-눈으로 뒤쫒는 여성은 짝사랑에 빠져있다.

*앉은 모습, 말씨, 걸음걸이
-바르게 앉는 사람은 인품이 훌륭하다.
-무릎을 떠는 사람은 경솔하고 돈복이 없다.
-세사람 몫의 좌석을 독점하는 사람은 이해심이 없다.
-앞으로 기울이고 앉는 사람은 집중력이 없다.
-앉으면 기대는 사람은 기력,체력이 쇠약하다.


*말씨
-빠른 말로 연거푸 떠드는 사람은 경솔하다.
-상대방을 바로 보지 않으면 마음에 비밀이 많은 사람이다.
-중환자 같은 말씨의 사람은 일생동안 불운 하게산다.
-언제나 화난 듯이 말하는 사람은 근본이 정직하다.
-궁상떠는 사람은 믿지마라.
-속삭이듯 말하는 사람은 비밀이 있다.
-제스쳐가 큰사람은 자기 주장이 강하다.
-손바닥을 위로 향하면 말하는 상대를 건성으로 생각한다.
-턱을 내밀고 말하는 사람은 허풍이 심하고 자만심이 강하다.
-비난을 당해도 도중에서 반론하지 않고 상대방의 주장을 잘 듣는 사람은 큰인물이다.
-윗사람에게 정중하고 아랫사람에게 방자하면 실패한다.
-턱을 당기고 눈을 치켜뜨며 말하는 것은 상대방을 멸시하는 것이다.
-웅변가는 설득력이 없고 눌변가는 설득력이있다.


*걸음걸이
-상체는 무겁고 걸은 걸이는 가벼우며 가슴을 펴고 걷는 사람은 곤란을 극복하고 성공한다.
-양 어깨를 흔들고 걷는 사람은 성공하지 못한다.
-위를 쳐다보는 사람은 활력은 있지만 거만하다.
-밑을 보고 걷는 사람은 음침해서 성공 못한다.
-앞으로 기울이고 걷는 사람은 운이 열리지 않는다.
-엉덩이를 심하게 흔들면 색정으로 몸을 망친다.
-고양이처럼 등을 하고 걷는 사람은 재수가 없다.


*체격형
-심성질 ;가날픈 체격, 계란형, 여성같은 느낌, 명성한 두뇌타입, 고독 즐김
-영양질 ;둥근체형, 호인, 사람 상대직업, 정에 조심, 스테미너 부족
-근골질 ;행동파, 우람한 육체, 경쟁심 강함, 고독하다.


*얼굴상
-얼굴 넓은 사람은 대담하고 행동적, 무사나 상인
-얼굴 좁은 사람은 세심하고 견실
-네모 얼굴은 독재적이고 투쟁적
-둥근 얼굴은 원만하고 소시민적이다.


*얼굴의 좌우
-남자 : 왼쪽이 선천적, 오른쪽 후천적
-여자 : 남자와 반대
-눈섭의 구분
운 명 복 춘 추

남자: 좌 - 공사,남자관계,부모,형,제
우 - 사사, 여,모,자,매
여자: 좌우 반대


긴눈섭:부친의 애정이 풍족한 사람
짧은눈섭:부친의 애정이 희박한 사람
짙은눈섭:가통이나 대를 잇는다.
옅은눈섭:말재주,아첨,숨어서 책략
일직선:외골수
둥근달:정서적,소극적,실행력없다.
팔자형(한문):빈틈이 없다.사업,정치
삼각형:활동적,남성적
용두호미:무장, 독재자, 존대한 사람
무장형:억지파


-미간이 넓으면 일직성공하고 좁으면 늦게 성공한다.
-역모의 눈섭은 큰일을 놓친다.
-우는 눈섭은 큰일을 놓친다.
-눈섭의 뿌리가 모이는 사람은 병약
-자연 스럽게 눈섭이 흩어지는 것은 흉조


*눈
-매섭고 위협적:지도자형
-크고 온화한눈:표현력 뛰어남,인기
-작은눈:인내심,노력파
-튀어나온눈:날카롭고 조숙
-좌우가 가지런하지 못하면 금실 나쁘다.
-우묵한 눈인 대인관계가 서툴다.
-갈색눈은 명랑하지만 경솔하다.
-검은눈 순정파,정렬가
-아래삼백안:집념, 달성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않음
-위삼백안:간교함
-눈과 눈섭사이 좁으면 대기만성
-눈과 눈섭사이 넓으면 인기인이 된다.(색정-인기로 남을 농락)
-외겹 눈꺼플, 소심하고 인내심이 강함
-쌍거출:화려하고 인기
-좌우다름:이중인격

*귀
-담홍색-아주좋음
-적색-다혈질
-적몽색-신장염
-흰귀-빈혈,병,신용을 잃음
-푸른귀-3년이내 생명위기
-검은귀-신장질환
-마른풀색-허약 자식운 없음
-안몽색-나쁜상


*코
-코대가 꺽인 사람은 투쟁적
-메부리코-금전만능주의
-둥근코-태평스런 재산가
-코끝이 뽀족한 사람은 개성이 강하다.
-갓난아기형의 코 판단력 무디다.
-코에선이 나타나면 흉상
-처진 콧방는 부하복 없다.
-코끗의 점은 파란을 몰고온다
-더럽현진 코는 가난하다.


*입술
-크고 두툼-성욕왕성
-작으면 소심
-튀어나오면 야성적,생활력
-들어가면 마음이 약하다
-얇은 사람은 차갑고 타산적
-두꺼운 사람은 정에 빠지기 쉽다.
-윗입술 두꺼우면 애정이 깊다.
-윗입술 얇으면 애정 주지 않는다.
-아래턱을 더 내민 입의 사람은 애정이 없다.
-아랫입술이 튀어나온 사람은 배반한다.
-입벌리는 사람은 지능이 낮다.
-일자면 일만아는 사람.
-윗잇몸을 드러내는 여성은 남성에게 약하다.
-웃어도 우는 상이면 환경이 나쁘다.
-윗잇몸을 드러내지 않고 웃는 사람은 마음이 젊다.


*턱
-의지력을 나타낸다.


*어깨
-권력의 상징


*목
-그사람의 노화도 - 목부터 늙어간다.


*등
-그사람의 마음을 반영한다.


도사가 가르쳐준 단전호흡법
단전호흡하면 대게 가부좌를 틀고 앉아서 하는 것만 생각하기 쉬운데요..
건 소설에서나 그렇구, 실제론 의자에 앉아서도 할 수 있져.
물론 땅바닥에 앉아서도 됩니다...하지만 엉덩이가 아프져?ㅋㅋ
의자에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앉아서 우선 마음을 가라앉히고,
양손을 들어 엄지를 약지 맨 밑마디에 갖다대고 그대로 주먹을
쥡니다. 그리구 그 주먹을 무릎 끝에서 약 10센티 떨어진 곳에
가볍게 고정시킵니다. 이 주먹쥐기는 우리가 태어나기 전 모태에서
취하는 것이죠. 우리는 본연의 자세로 돌아가는 겁니다.
이 자세에서 편안히 눈을 감고 숨을 3초동안 들이쉬고 3초 동안 내쉬세요
이것은 쉬워 보이지만 무척 어렵습니다. 3초동안 일정량의 숨을 조절한
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숨을 쉴때 어깨를 들먹이셔서도 안되죠. 자기도 모르게 가슴으로
숨을 쉰다는 것이니까요. 어디까지나 단전으로(일명 우린 똥배라고 하져)
숨을 쉬세요..
이 호흡법의 효과는 피부가 아주 고와지고 눈에서 빛이 나게 되는 것입니다
한 마디로 젊어지는 것이죠..가르쳐주신 도사될 분이 그러셨습니다.
머리는 백발이신데 피부가 반지르 윤기가 흐르고 눈망울이 마치 어린아이
처럼 맑고 빛이 나서 저는 속으로 놀랐답니다...부럽기두 하구요
전 아직 젊지만 ...늙어뵈는 피부의 소유자라...
그럼 여러분 도전해보세여!!파팅!

얼굴을 보라, 거기 삶이 녹아 있다 인간은 소우주(小宇宙)다. 가냘프게 보이는 인간 속에도 삼라만상(森羅萬象)이 있는 것이다. 그런 인간을 이해하는 데 관상만큼 유용한 학문도 없다.

“사주보다는 관상이요 관상보다는 심상(心象)이다”라는 말이 있지만 사실 ‘관상이 곧 심상’이다. 마음의 변화가 가장 빨리 나타나는 것이 얼굴인 것이다. “관상은 3일 만에도 바뀌고, 3대가 지나야 바뀌기도 한다”는 말도 있다. 심상이 바뀌면 3일 만에 관상으로 나타난다.

관상을 공부하면 관찰력·통찰력이 좋아진다. 관상을 공부하고 사람들을 바라보면 사람이 얼마나 다양한 모습의 눈·코·귀·입 등을 지니고 살아가고 있는지 알 수 있다. 다만 관상은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것이다. “선무당이 사람 잡는다”는 말은 관상에도 통용될 수 있다. 코가 어떻고 눈이 어떻게 생긴 사람은 이렇고 저렇다고 예단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예컨대 코에 대해 공부할 때는 코에 대해서만 집중해야 할 필요는 있다. 과학 방법론에서 말하는 것처럼 ‘기타 조건이 동일하면(other things being equal; ceteris paribus)’이라고 일단 전제하는 것이다. 그러나 얼굴엔 코만 있는 게 아니라 눈도 있고 입도 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자면 종합적인 판단이 중요하다.



*
-의지력을 나타낸다.


*어깨
-권력의 상징


*
-그사람의 노화도 - 목부터 늙어간다.


*
-그사람의 마음을 반영한다





★눈


●큰눈 : 감각이 예민하고 성격이 밝고 유혹에 약함.

            튀어 나온 눈은 끈기와 실행력이 없고 허풍 심함
●작은눈 : 내성적이나 착실하고 의지가 굳으며 노력형.

                손재주가 있고 여자는 현모양처
●가느다란눈 : 정에 약하나 책임감이 강함
●눈꼬리가 올라간눈 : 지구력과 체력이 강하고 신념과 행동력 있음
●눈꼬리가 길고 큰눈 : 예리한 판단력과 대범한 성격의 대인
●깊은눈 : 검소한 반면 슬픈일이 많음
●눈동자가 작은눈 : 품행이 단정하고 착실하며 평생운세는 순조로움


★코


●코날이 우뚝선 코 : 미적 재능이 있고 대인관계 좋으나

              여성은 만혼
●콧날이 굽은 코 : 냉정하고 공격적이나 명예를 중시함
●처진코 : 왕성한 생활력으로 상업적 수완이 큼
●들창코 : 지성 용기 인내력이 부족하여 현실에 부적응
●크고 살이 찐 코 : 건강 성실하나 야성적이고
방약무인하며 사업가로 대성
●낮은코 :  사교성은 있으나
용두사미
●살이 없는코 : 신체가 빈약하고 생활력이 약함.
●작은코 : 의타심이 많아 자립능력이 적음


★입


●큰 입 : 결단력과 행동력이 강하며 가정적.

             상술이 뛰어나고 여성은 여걸
●작은입 : 생활력이 약하나 창의력과 예술성은 강하며 여성은 정숙 검소
●양쪽이 처진 입 : 완고하고 비타협적이나 신념이 강함.

                           과소비 경향으로 가정생활 어려움
●양쪽이 올라간 입 : 성실하며 생활이 안정되나 큰 재운이나 애정운은 없음.
●윗입술이 두터운 입 : 애정적 가정적이며 정력가. 여성은 남편운 있음
●아랫입술이 두처운 입 : 개성이 강하며 이기적. 비협조적.
●뾰족한입 : 행동이 엄격 공정하나 자손운 적음


★귀


●큰 귀 : 성격이 원만하고 건강하며 통솔력이 있어 지휘자의 위치. 재운은 약함
●앞에서 잘보이는 귀 : 남의 미움을 잘사도 사회생활을 요령있게 잘함
●위치가 내려간 귀 : 언행에 품위가 있고 사교성이 있어 사회적 지위가 높음
●윗쪽에 있는귀 : 항상 서민적 생활
●뒤로 젖혀진 귀 : 청렴 결백한 대인
●딱딱한 귀 : 우둔하나 강한 체력. 여성은 남편운 적음
●부드러운 귀 : 소극적이고 의지력이 약함. 여성은 성감이 예민
●큰 귓볼 : 재운이 커 평생 유복
●큰 귓구멍 : 총명하고 재치 있음
●얇은 귀 : 만성질병 단명.


★눈썹


●짧은 눈썹 : 부모 자식 형제와 인연 희박하고 대인관계가 안 좋음
●긴 눈썹 : 혈연이 강하고 대범한 행동의 강한 운세
●엷은 눈썹 : 자식은 적고 의지가 약해 평범한 생활
●초생달 눈썹 : 정이 많고 소극적이며 의타심 많음. 여성은 평생 행복
●일자 눈썹 : 대담하고 독자적 행동. 여성은 재혼 많고 자영업 성공.
●八자 눈썹 : 대담하나 친근감이 있어 정 재계에서 활약
●치켜진 눈썹 : 신념과 끈기와 진실성이 있어 모든 면에서 성공운


★이마


●넓은 이마 : 이지적 생활력 강함. 여성은 만혼
●좁은 이마 : 판단력이 우수하고 정이 많아 대인관계가 좋음
●네모진 이마 : 한 분야의 전문가. 여성은 재혼
●둥근 이마 : 강한 생활력과 꾸준한 노력으로 자영업 성공
●튀어나온 이마 : 기지와 재치가 있고 언변이 좋으며 재운이 큼
●M자형 이마 : 창의력과 감각이예민하여 예능방면 성공
●외줄주름 이마 : 대성 아니면 큰 실패
●王자주름 이마 : 군왕 아니면 역적


 

성공하는 남자 눈썹 관상 보는 법입니다.


(1) 초생달 눈썹

초생달과 같이 등근 모양의 눈썹으로 가운데 부분이 두둑하고 털에 윤기가 흐르는 형이다. 마음씨가 곱고 모든 면에 지혜가 뛰어나다. 뜻이 고상하며 감성이 풍부하고 청렴도(淸廉度)가 높다. 이 눈썹의 소유자는 윤택한 집안 출신이 많고 또한 애정운도 길하다.

 

(2) 일자 눈썹

눈썹이 머리부터 꼬리까지 수평으로 일직선으로 생긴 모양으로서 털빛이 맑고 눈썹 전체가 굵다. 고집이 강한 외곬 성격이나 마음이 단정하고 관록과 재물운이 좋다. 부부의 화합으로 가정이 태평하고 안락하나 형제궁은 고독한 면이 있다. 단 여성은 남편을 극(剋)한다고 해 부부운이 불길해 늦게 결혼함이 좋다. 결혼 후 직업을 갖는 등 생활전선에 뛰어들면 흉이 감소돼 원만한 가정생활을 할 수 있게 된다.

 

(3) 엉킨 눈썹

눈썹털이 단정치 못하고 이리저리 헝클어져 있으며 눈과 눈썹머리가 서로 맞닿은 것 같은 모양이다. 부모 형제와 인연이 박약하고 직업이동이 많으며 뜻과 소망에 좌절됨이 커 고생이 많다.

 

(4) 용 눈썹

숱이 적어 눈썹의 살이 보일 듯 약간 드물게 눈썹털이 있으나 모양이 수려하고 당당해 위엄이 있어 보이는 형의 눈썹이다. 마음이 강직하고 업무에 충실도가 높아 윗사람의 신임이 두터우며 사회적으로 지위, 명예, 덕이 높다. 가정적으로 부모덕이 많으며 집안이 태평하고 자손이 창성하게 된다. 특히 관직생활에 인연이 많다. 필자의 경험에 따르면 이 눈썹의 소유자는 상당히 대귀하게 되는데 현 J구 L의원이나 과거의 4성 장군이며 국회의장을 지닌 J씨, 외국의 예로는 소련의 유리 안드로포프 등이 있다.

 (5) 범 눈썹

눈썹털이 길고 두터우며 거치나 위엄이 있어 범의 눈썹과 같은 모양으로 매사에 사리가 분명하고 냉정하다. 간교함을 모르며 정직한 성품에 지위와 부를 겸비했다.

또 맡은 바 직분에 반드시 성공이 따르고 특히 명예가 높다. 범의 눈썹을 가진 대표적인 인사로는 ?옛동산에 올라?, ?가고파? 등 수많은 주옥 같은 가곡을 창작한 노산 이은상님을 꼽을 수 있다. 단 여성은 남편덕이 부족한 게 단점이다.

 (6) 나한 눈썹

눈썹털이 짙고 굵게 말려 있으며 눈썹머리와 눈썹꼬리가 거의 같은 굵기에 꼬리가 아래로 처진 모양이다.

마음은 모질지 못해 인정이 많으나 이상이 고매하지 못하고 결단력이 부족하다. 특히 애정운이 좋지 못한데 필자의 경험으로는 독신생활을 하는 남녀에게 많이 볼 수 있었다.

혹 가정을 꾸렸어도 자식을 늦게 두거나 아들이 없는 특징이 있다. 배우자가 있어도 고독한 생활을 하는 경향이 많다.

 

(7) 칼 눈썹

눈썹이 마치 삼각검(三角劍)처럼 생겨 가지런하고 털이 곧으며 짙다. 지모(智謀)가 뛰어나며 권세를 누릴 수 있고 자손도 번창한다. 특히 장상(將相:장군이나 정승)에게 많이 볼 수 있는 눈썹이다. 여성은 강직한 성격으로 배우자를 다소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8) 달팽이(旋螺) 눈썹

눈썹 끝이 달팽이의 모양과 같이 말려 있으며 눈썹숱이 살이 보일 정도로 나 있는 모양이다. 성격이 강직하고 지혜도 뛰어나 문무를 겸비한 재주를 지녔으며 권위와 복록이 많다. 단 형제덕이 없고 여성은 가정이 고독한 단점이 있다. 흔히 생활하다 보면 어느 날 눈썹이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엔 구설수나 예기치 않은 불행이 닥칠 수 있으니 가급적 주변이나 생활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

 

(9) 사자 눈썹

눈썹털이 거칠고 숱이 많아 탁하며 모질(毛質)이 굵은 모양이다. 성공운이 늦은 단점이 있으나 부귀가 따르고 말년에는 권세도 얻는다. 필자의 경험에 의하면 사자 눈썹의 소유자끼리 결혼하면 평생토록 부귀영화가 있고 굴곡 없는 가정생활을 하는 것을 자주 봐 왔다.

 

(10) 빗자루 눈썹

눈썹머리가 좁고 끝으로 나가면서 넓어져 눈썹꼬리가 흩어져 있는 모양으로 형제간에 정이 없고 복이 분산되어 생활에 고생이 많다. 주거가 항시 불안정하나 조혼(早婚)을 해 일찍 자식을 두면 그 자식복으로 말년을 안정하게 보내는 특징이 있다. 단 늦은 결혼은 후사를 두기 어렵다.

 

(11) 도깨비 눈썹

눈썹 털이 거칠고 눈을 덮은 듯한 모양으로 정신이 건전치 못하고 겉은 인자하며 의리가 있는 듯하지만 속은 음침하고 독한 면이 있다. 표리부동하며 가정에 불화가 많고 항상 운세가 불안정하나 수양으로 덕을 쌓으면 복이 찾아 오고 안정이 된다.

 

(12) 여덟 팔자 눈썹

좌우 눈썹이 머리는 높고 꼬리는 낮아 마치 두 눈썹의 모양이 여덟 팔자의 모양을 하고 있다. 두뇌가 명석하고 재예(才藝)가 있으며 성품이 원만하다. 일생에 금전적 고통 없이 재산은 풍족하나 고독한 경향이 있고 부부간에 이별수와 아들이 없는 경우가 많다.

 

(13) 고리 눈썹

반원처럼 휘어져 있고 눈썹의 두 끝이 눈과 닿은 듯한 모양이다. 성품이 음침하고 소극적이며 운세가 좋지 않아 일에 막힘이 많고 여성은 이별수가 있다. 참고로 필자가 요즘 유행의 첨단을 걷는 여성들의 눈썹을 살펴본 결과 눈썹을 다듬는다고 뽑거나 면도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관상학적으로는 음란하고 고독해지거나 경제적 손실을 가져오게 된다는 것을 알아야겠다.

 

(14) 버들 눈썹

모양이 버들잎 같이 생긴 눈썹으로 눈썹털이 거칠고 숱이 많다. 성격이 대범하고 친우간에 신의가 두터우며 정의감도 강하다. 사회적으로 명성도 얻지만 부모와 동기간의 덕과 정이 부족하고 자식을 늦게 두는 단점이 있다.

 

(15) 청수(淸秀) 눈썹

눈썹이 수려하고 가볍게 굽은 듯한 모양이며 눈썹 끝이 단정한 것이 특징이다. 전체적으로 눈썹 길이가 다른 눈썹에 비해 길다. 지혜가 뛰어나 여러 면에 재능이 있고 처와 자손의 안락함을 누리며 관직에 인연이 깊다. 옛 관상시(觀相詩)편에는 청수 눈썹이면 소년등과(少年登科)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필자 경험으로도 젊은 나이에 일찍 고시에 합격한 인물 가운데 청수 눈썹의 소유자가 많았음을 보았다.

특히 여성은 지모가 뛰어나며 배우자복이 많다.

 

(16) 끊긴 눈썹

눈썹 중간이 끊겨진 것 같으며 빛이 누렇거나 붉은 모양이다. 재물의 성공과 실패가 빈번하고 동분서주하나 결과가 미진하며 항상 시비구설이 많고 편모를 섬기거나 이복형제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체로 남녀 모두 부부 애정운이 약해 늦게 결혼하는 것이 좋다.

 

(17) 누에 눈썹

눈썹의 머리가 굽은 듯하여 마치 누에가 잠자는 것 같이 생겼다. 성품이 침착 방정하고 학문과 예술성이 뛰어나며 임기응변이 탁월하다. 재물복도 많고 대체로 관료나 예술 계통의 종사자에게서 많이 볼 수 있다.

흔히 근심 걱정이 있을 때 눈살을 찌푸리는 경우가 많다. 관상시편에 수심이 있는 얼굴에 눈썹이 찌그러져 있으면 재물이 흩어지거나 적은 사람이 된다고 했다.

근심 걱정이 있어도 눈살을 밝게 펴자. 그러면 반드시 걱정거리는 사라지게 될 것이다.

 

눈썹이 갖고 있는 운명적 특징을 종합해 보면 근친, 특히 형제간의 인연, 형제수, 그 사람의 능력, 의지, 부동산 관계 등을 판단할 수 있다.

눈썹이 눈보다 짧고 눈을 덮어 버린 듯한 느낌을 주는 사람은 의지가 박약할 뿐 아니라 설령 능력이 월등해도 주위에서 인정받지 못하거나 제대로 실력 발휘를 못하며 재산운이 좋지 않은 단점을 갖게 된다.

눈썹 끝이 위로 올라간 사람은 끈기가 있고 최후까지 목적을 관철시키는 굳센 의지가 있다. 여성의 경우 애교와 무드는 없으나 맡은 바 직무나 가정 일에 소홀함이 없이 노력하고 정진하는 타입이다.

특히 눈썹은 애정운에 지대한 영향을 주기도 한다. 눈썹이 수려하고 가지런하며 윤택하면 좋은 배우자를 만나고 덕을 본다. 반면 눈썹이 헝클어지고 엉켜 있는 듯하면 혼담에 장애가 있거나 가정운이 좋지 않다.

젊어서 눈썹에 흰 털이 나는 사람은 건강에 주의해야 된다. 특히 관절 계통이나 혈압성 질환에 신경 써야 한다. 눈썹털을 보고 수명의 길고 짧음을 알 수 있는데 눈썹꼬리에 유난히 긴 털이 몇 가닥 뻗어 있는 사람은 70 ∼ 80세의 수명을 누릴 수 있다. 반대로 눈썹머리에서 위로 향해 치켜 올라간 사람은 성급한 성격의 소유자로 수명이 짧을 수 있으니 마음의 여유와 적당한 건강법으로 건강을 돌보는 것이 좋다. ?인명은 재천?이라 하지만 자기 노력 여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것이 운명이요 후천운이

-점 관상 보는법-

 

● 이마 중앙에 점이 있으면 인생에 파란이 많다.


이마 위 3분의 1범위에서 중앙에 이르는 부분에 있는 점은 인내심을 상징한다.

이런 사람은 어릴적부터 고생이 많았기 때문에 인내심이 강한 사람으로 자라나 사소한 일에 쉽게

좌절하지 않는 형이다.

그러나 반발하는 성격도 강해서 윗사람과의 사이는 별로 좋지 않을지도 모른다.

결국은 노력으로 성공하는 타입이므로 남자가 윗이마에 점이 있다면 새체로 나쁜 상은 아니다.

그러나 여자인 경우에 고입이 세어 남편과의 사이는 좋지 않은 편이다. 한편 이마 중앙에 점이 있는

남자는 대체로 길운이다.

이런 점은 개성이 강한 특성을 나타내기 때문에 자칫하면 파란이 많을 상이지만 남자인 경우에 윗

사람의 지원을 받으면서 어려움을 극복하여 성공한다.


● 미간에 점이 있으면 성공운이 극단적이다.


미간에 점이 있는 남자는 크게 성공하거나 반대로 크게 실패할 상이다. 미간이 넓으면서 이곳에 점

이 있는 남자는 성공형인 반면, 천성적으로 게으른 성격 때문에 때때로 큰 실패를 하기도 한다.
미간이 좁은 사람은 성격 자체가 너무 세심해서 성공운과는 거리가 있다. 여자인 경우엔 성격이 강

한데 운 역시 세기 때문에 집안에 가민히 들어앉아서 살림을 하는 형이라기보다는 사회 전선에 뛰

어들 상이다.
미간에서 약간 아래쪽으로 치우쳐서 두 눈 사이에 있는 점은 성공률이 반반인 경우를 말해준다.
즉 큰 성공을 하여 많은 재물을 만지게 될 수도 있는 동시에 큰 실패를 하여 엄청난 손해를 입을 상

이기도 하다.


● 콧방울에 점이 있으면 낭비벽이 심하다.


콧방울에 점이 있는 사람은 남녀를 불문하고 낭비벽이 심한 편이다. 이런 사람들은 금전이 들어오

고 나가는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심하면 돈이 남아 있지 않게 된다.
또한 이런 사람들의 또 하나의 결점은 남의 말을 쉽게 믿어 금새 마음이 움직이는 것이다. 이것은

여하튼 주의를 필요로 하는 부분이다.
남자인 경우 왼쪽 콧방울에 점이 있을 때 여자는 오른쪽 콧방울에 점이 있으면 저금을 하더라고 곧

다시 써버리고야 마는 성격이다.


● 콧등에 점이 있으면 개성이 강하다.


콧등에 점이 있는 사람은 강한 개성을 나타낸다. 하고자 하는 일을 위해서는 비정해질 수도 있는 사

람으로서 이런 타입의 사람이 상사가 되었을때는 부하 직웒에게 냉정하게 해고를 선언하거나 태연

스럽게 강등조치를 취하는 등의 일면을 보인다.

보인으로서는 당연히 사리에 맞는 일을 분명하게 하고 있다고 믿기 때문에 자신이 모르는 사이에

남의 원망을 사는 경우도 많다. 혹시 자신의 주위에 이런 타입의 사람이 있다면 콧등을 한번 살펴보

라. 중년에는 사고나 병을 당할 위험이 있으므로 조심하는 것이 좋겠다.


● 코끝에 점이 있으면 일시적으로 성공한다.


코끝에 점이 있는 남자는 일시적으로 성공을 하여 많은 돈을 만지지만 불행히도 오래 지속되지 않

는 운이다. 여자인 경우엔 금전운이 있어서 돈은 잘 벌지만 남편과의 사이에 문제가 있을 경우가 많

다. 따라서 혼자 자신의 몫으로 모아 두거나 남편 대신 가장이 되어 집안 살림을 떠맡게 될 상이다.


● 인중에 점이 있는 여자는 허리에 통증이 있다.


대체로 인중에 점이나 상처가 있으면 그리 좋은 상이 아니다 특히 남자의 경우엔 여색을 밝히는 편

이며 남에게 욕을 많이 먹고 직업운도 그리 좋지 않다.

여자인 경우엔 인중을 자궁으로 보는 발상이 있다. 따라서 인중이 비뚤어진 여자는 자궁이 전굴 또

는 후굴로 되어 있어 허리에 통증을 느끼는 수가 만다는 것이다.

또한 인중에 점이 있는 여자는 역시 자궁에 질병을 갖고 있다고 본다.

그리고 인중에 맨 아래쪽에 점이 있으면 남녀를 불문하고 정숙하지 못한 상이다. 정조관념이 희박

하여 늘 남녀관계가 얽히고 있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니다.


● 눈썹의 중앙 위쪽에 점이 있으면 사교성이 뛰어나다.


눈썹의 중앙 바로 위에 점이 있는 사람은 천부적으로 사교술이 뛰어 난 사람이다. 탁월한 화술과 적

절한 매너로 사람들과 교제하기 때문에 친구가 많으며 곤경에 처했을 때는 그 중의 누군가에게 도

움을 바당 위기를 타개하는 형이다.

주위에 별로 뛰어난 재능이나 기술이 없고 그렇다고 이렇다 할 빽도 없는데 어느 사이엔가 성공하

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자세히 그의 얼굴을 살펴보라. 눈썹 위 정중앙에 점이 있을 것이다. 좋은 친

구들과 의지가 되는 친지를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이 이러한 타입의 처세술인 것이다.


●눈꼬리 위에 점이 있으면 돈 걱정을 하지 않는다.


눈꼬리 바로 위에 있는 점은 재물을 따르는 복점이다 이런 사람은 금전운이 대길하여 젊어서 큰 재

산을 모을 수 있다. 언제나 돈이 따르기 때문에 고생을 모르고 한평생을 살 수 있다.


● 아래 눈꺼풀에 점이 있으면 정이 헤프다.


남녀를 불문하고 아래 눈꺼풀에 점이 있는 사람은 매우 정이 많은 상이다. 정이 많은 사람이 일반적

으로 그러하듯이 이런 타입의 남녀는 모두 섹스를 좋아하고 즐기는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도

많이 생기며 괴로운 일도 많이 따른다.

이러한 점을 가진 여자는 이성으로부터 쉽게 사랑 받는다. 그러나 여기에는 조심을 하지 않고 너무

깊이 빠져들게 되면 인생을 그르칠 가능성이 많으니 주의하여야 한다.

눈 아래에 있는 점고 그 위치에 따라서 각각의 자녀를 의미한다. 즉 눈 머리쪽을 맏아들이나 맏딸

눈꼬리쪽을 막내아들이나 막내딸로 보는 것이다.


● 눈꼬리에 점이 있는 여자는 결혼에 실패한다.


눈꼬리쪽에 있는 점은 대체로 호색적인 성격을 나타낸다. 특히 오른쪽 눈꼬리 점이 있다면 주의할

일이다. 남자가 그곳에 점을 가지고 있다면 여자의 유혹에 쉽게 넘어가 인생을 바꾸는 경우도 있다.


여자의 경우 오른쪽 눈꼬리에 점이 있으면 혼기에 상관없이 연예 결혼을 하는데 불행히도 이 결혼

이 대부분 실패할 운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런 점이 눈꼬리에서 관자놀이 근처로 치우침에 따라 연

하의 남자를 사랑하게 된다는 일설도 있다.


● 턱의 양끝에 점이 있으면 아랫사람으로부터 존경을 받는다.


턱의 왼쪽 혹은 오른쪽의 끝 가까이에 점이 있는 사람은 한마디로 리더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사람은 부하 직원 후배 제자 자식 등의 손아랫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으면서 복된 인생을 보낼 수

있는 사람이다. 주위에서 존경받는 교수님이나 집안이 화목하기로 이름난 어른의 얼굴을 자세히 보

면 턱의 양끝 쪽 어딘가에 이런 점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귀에 점이 있으면 지혜롭다.


귀에 점이 있으면 일반적으로 <색난의 상>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런한 사람들은 대체로 지혜를 겸

비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얼굴의 다른 부분은 별로 지성적인 상이 아니더라도 귀에 점이 있으면 머

리가 좋은 것이다.


● 목덜미에 점이 있으면 물자가 풍족하다.


목덜미에 있는 점도 좋은 저이다. 이것은 의 식 주의 일용품이 풍족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일용품이

풍족하다는 것은 결국 금전적으로 넉넉한 운세를 나타낸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얼굴, 관상에 색이 있다는 것은 기가 세다는 의미도 되지만, 재물운이 있다는 의미도 됩니다.

기가 센것을 이겨냈을때 재물운이 커지는 법이고, 또한 이겨내지 못하면 가정운이 불안해집니다.


상위 얼굴의 이목구비를 살펴서 자신에게 맞는 화장법을 갖는 다면 마음이 변하고 얼굴의 분위기가 변하고, 나중에 얼굴의 상이 변하니 참조하세요.

 

남자들의 경우 길을 가다 혹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여자를 보면 평을 내리곤 한다.
운전할 때나, TV를 보면서도 말을 하지 않아도 벌써 머리속에선 그 여자에 대해서 평을 내리고 있다.
 색녀(色女)의 조건이 되는 관상 또는 재물을 받는 사주의 관상 이라 할 수 있다.

 



:: 눈썹

눈썹은 그사람의 능력을 의미하니 사회성이 됩니다.

일을 새로 시작하거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약간 눈을 원형지게 해서 눈꼬리가 약간 올라가도록 하면, 사회적인 활동성이 좋아집니다.

특히 돈거래를 할때, 좋습니다.

상업으로 크게 성공한 사람들의 눈은 처진눈이면서 눈꼬리는 약간 올라간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 눈

눈은 새로운 사람을 만날때 첫인상을 줍니다. 오랫동안 알고 지낸 사람을 만날때에는 눈 주위를 밝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눈은 이성운을 관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새로운 사람을 사귈대는 눈을 크게 보이도록 하는 이유가 자신의 성격을 감출수 있기때문입니다.

독한 성격, 고집, 취향등을 숨길수 있는 눈은 원형에 가깝거나 큰 눈입니다. 하지만 돈거래할때 이런 눈은 안좋습니다. 가볍게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 귀

귀는 재물을 나타내지만, 바람기, 애정을 뜻하기도 합니다.

연애를 하거나 사랑을 할때는 귀를 풍성하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이별을 하거나 만나기 싫을 사람을 만날때에는 귀를 안보이도록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재물을 얻으려 할때도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귀를 풍성하게 꾸미거나, 악세사리(큰것)을 하면 재운에 좋습니다. 하지만 작은 귀고리나 악세사리는 애정운에는 좋으나 재물운에 나쁘고 동성간의 대인관계를 나쁘게 합니다.

:: 코

코는 그사람의 성격과 마음의 중심을 말합니다. 즉 성격에 잠재된 욕구와 습관을 의미한다고 보면 됩니다.

코는 특별하게 변하지를 않으니, 새로운 사람을 만날때는 약간 흐리게 하여 다른 부분들이 눈에 뛰도록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좋은 않은 관계는 밝게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입술

입술은 취향과 매력을 의미하며, 가정운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입술에 결이 많으면 책임질 사람이 많다는 의미가 되고 또한 그렇게 됩니다.

내 어깨의 짐을 덜고 싶을땐 입술의 세로결이 적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우울하거나 마음이 복잡할때는 입술을 안으로 끌어들여 몇분을 지속하면, 생각을 덜하게 됩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거나 사랑을 고백할때는 아랫입술을 약간 크게하면, 윗입술이 적어져 상대의 마음에 나를 편하게 합니다.


 



남자의 성공운 삼재사주와 여성의 결혼 애정운 살풀이 사주로 잘 알려진,
본 자료는   사주팔자 의 자료를 재구성하여 기록한것입니다.


오행관상 보는법

둥근형

긴얼굴형

얼굴이 둥글며 살이 있어 약간은 통통한 느낌의 인상을 주는 얼굴형이다.
흔히 말하는 계란형이 여기에 속한다.

얼굴에 살이 없으며 말처럼 길며 잇몸이 약간 돌출 되어 있는 얼굴형이다.
일반적으로 볼때 긴형이 여기에 속한다.

초생달형

볼록형- 볼 즉 광대뼈가 나온 형

옆에서 볼 때 초승달 같은 형태를 말한다.
턱이 조금 앞으로 나온 형태가 여기에 속한다

옆에서 얼굴을 보았을 때 코 부분이 다른 부분에 비해 많이 돌출된 형태를 말하며, 이마와 턱부분이 대체적으로 들어가 보인다.

모난형

역삼각형

네모난 형은 깍두기얼굴이라는 말처럼 얼굴이 네모난 사람의 얼굴 형태를 말한다.
다름 사람에 비해 턱이 발달이 되 있는 형태이다.

삼각형을 거꾸로 놓은 형태의 얼굴형태를 말하며, 머리에서 턱 쪽으로 내려올수록 얼굴이 점점 좁아지는 형태이다.

삼각형

마른형

말 그대로 삼각형을 세워놓은 듯한 얼굴 형태를 말하며, 턱에서 머리위로 올라갈수록 점점 좁아지는 형태를 말한다.
관자놀이 쪽이 유난히 들어간 사람들의 형태이다.

얼굴에 살이 없어 얼굴의 뼈가 그대로 드러나며 빈약해 보이는 얼굴 형태이다.
마른형의 경우에는 계란형도 있을 수 있고, 긴형도 있을 수 있지만 얼굴이 작고 살집이 없는 형태를 뜻하는 것이다.

살찐형

얼굴 전체가 살이 많아 안정적인 느낌을 주며 보통 인자한 인상을 풍기는 사람의 얼굴 형태이나 게으른 사람이 많은 얼굴형이다.

 

 

오행관상보는법

土 형        

얼굴형 : 전체적으로 얼굴이 동그란 것이 특징입니다.

 

체 형 : 전체적으로 통통한 편이다.
     손발이 통통하고, 동글동글하다.

 

주로비만부위 : 목, 종아리
     (토형은 선천적으로 통통한 유형이라, 다이어트를 하여도 크게
      표시가 잘 나지 않는다.)

   

 木 형

얼굴형 : 얼굴이 긴 것이 특징입니다.

 

체 형 : 모든 몸체가 가늘다.
     손가락 발가락이 길고, 가늘며, 몸통도 얇고, 길다.

 

주로비만부위 : 허벅지, 배, 팔상완

 

火 형

얼굴형 : 이마가 넓고 턱선이 뾰족한 것이 특징입니다.

 

체 형 : 어깨가 넓고 골반이 작다.
     전체적으로 몸의 구조가 역삼각형 모양이다.

 

주로비만부위 : 팔 상완, 종아리, 골반

金 형

얼굴형 : 전체적으로 얼굴이 네모난 것이 특징입니다.

 

 체 형 : 전체적으로 탄탄하며, 각이졌고,
     손발이 뭉뚝하고, 네모하다.

 

 주로비만부위 : 팔상완, 등, 목

 

 

水 형

얼굴형 : 전체적으로 얼굴이 네모난 것이 특징입니다.

 

체 형 : 전체적으로 어깨가 좁고, 골반이 넓고,
     삼각형의 형태이다.

 

주로비만부위 : 팔상완, 허벅지, 배, 엉덩이

相火 형

얼굴형 : 화형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체 형 : 눈썹이 많고 눈썹이 지나는 능선인 미릉골이 튀어나와
     있으며, 양 관자놀이가 불룩한 것이 특징입니다.







★눈

●큰눈: 감각이 예민하고 성격이 밝고 유혹에 약함 튀어나오면 끈기와 실행력이 없고
허풍 심함
●작은눈:내성적이나 착실하고 의지가 굳으며 노력형.손재주가 있고 여자는 현모양처형
●가느다란눈:정에 약하나 책임감이 강함
●눈꼬리가 올라간눈:지구력과 체력이 강하고 신념과 행동력 있음
●눈꼬리가 길고 큰눈:예리한 판단력과 대범한 성격의 대인
●깊은눈:검소한 반면 슬픈일이 많음
●눈동자가 작은눈:품행이 단정하고 착실하며 평생운세는 순조로움


★코

●코날이 우뚝선 코:미적 재능이있고 대인관꼐 좋으나 여성은 만흔(만흔뜻아시는분!)
●콧날이 굽은 코:냉정하고 공격적이나 명예를 중시함
●처진코:왕성한 생활력으로 상업적 수완이 큼
●들창코:지성 용기 인내력이 부족하여 현실에 부적응
●크고 살이 찐 코:건강 성실하나 야성적이고 방약무인이나 사업가로 대성
●낮은코: 사교성은 있으나 용두사미
●살이 없는코:신체가 빈약하고 생활력이 약함.
●작은코:의타심이 많아 자립능력이 적음



★입

●큰입:결단력과 행동력이 강하며 가정적.상술이 뛰어나고 여성은 여걸
●작은입:생활력이 약하나 창의력과 예술성은 강하며 여성은 정숙 검소
●양쪽이 처진입:완고하고 비타협적이나 신념이 강함. 과소비경향으로 가정생활 어려움
●양쪽이 올라간입:성실하며 생활이 안정되나 큰재운이나 애정운은 없음.
●윗입술이 두터운 입:애정적 가정적이며 정력가.여성은 남편운 있음
●아랫입술이 두처운 입:개성이 강하며 이기적. 비협조적.
●뾰족한입:행동이 엄격 공정하나 자손운 적음


★귀


●큰귀:성격이 원만하고 건강하며 통솔력이있어 지휘자의 위치 재운은 약함
●앞에서 잘보이는귀:남의 미움을 잘사도 사회생활을 요령있게 잘함
●위치가 내려간귀:언행에 품위가 있고 사교성이 있어 사회적 지위가 높음
●윗쪽에 있는귀:항상 서민적 생활
●뒤로 젖혀진 귀:청렴 겨랙한 대인
●딱딱한 귀:우둔하나 강한 체력 여성은 남편운 적음
●부드러운귀:소극적이고 의지력이 약함 여성은 성감이 예민
●큰귓볼:재운이 커 평생 유복
●큰 귓구명:총명하고 재치 있음
●얇은귀:만성질병 단명.



★눈썹

●짧은 눈썹:부모 자식 형제와 인연 희박하고 대인관계가 안 좋음
●긴 눈썹:혈연이 강하고 대범한 행동의 강한 운세
●엷은 눈썹:자식은 적고 의지가 약해 평범한 생활
●초생달 눈썹:정이 많고 소극적이며 의타심 많음.여성은 평생 행복
●일자 눈썹:대담하고 독다넉 행동. 여성은 재혼 많고 자영업성공.
●八자 눈썹: 대담하나 친금감이 있어 정 재계에 활약
●치켜진 눈썹:신념과 끈기와 진실성이있어 모든 면에서 성공운


★이마

●넓은 이마:이지적 생활력 강함. 여성은 만흔
●좁은 이마: 판단력이 우수하고 정이 많아 대인관계가 좋음
●네모진 이마:한분야의 전문가.여성은 재혼
●둥근 이마:강한 생활력과 꾸준한 노력으로 자영업 성공
●튀어나온 이마:기지와 재치가 있고 언변이 좋으며 재운이 큼
●M자형 이마:창의력과 감각이예민하여 예능방면 성공
●외줄주름 이마:대성 아니면 큰 실패
●王자주름 이마: 군왕 아니면 역적

 얼굴형에 따른 관상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둥근형 >
얼굴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운명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 모양 중에서 둥근 형으로 가장 일반적인 얼굴형의 모습입니다. 운세중에 얼굴형이 차지하는 것은 성격 부분입니다. 얼굴이 둥글다함은 타인에게 비춰지는 모습이 무난하고 평범하게 보임으로 대인관계에 있어서 가장 유리한 얼굴형입니다. 둥근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성격의 특징을 보면 성격 역시 얼굴형의 생김새처럼 둥글둥글 시원한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처음 사람을 마주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 얼굴입니다. 전체적인 얼굴의 생김새에 호감도의 차이가 분명해집니다. 만약 당신이 초면에 상대방에게 호의적으로 보여졌다면 그 사람에게 쉽게 다가가고 어울릴 수 있을 것입니다. 둥근 얼굴형의 단점을 보면 거부감이 없는 형으로 사람들과 쉽게 친해져 그만큼 대인관계의 폭이 넓습니다. 많은 사람을 친분의 관계로 유지한다라는 것은 추전 할 만한 생활 방식이지만 반대로 대인관계에 있어서 복잡한 사람으로 만들기 때문입니다. 이성의 만남을 즐기는 타입인 둥근형 그로 인해 삶에 균형을 갑자기 잃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둥근형은 부지런한 모습을 띠고 있어 생애하는데 있어 남들보다 눈치와 발빠른 행동으로 살아가는 형입니다.

< 긴 얼굴형  >
얼굴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운명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 모양 중에서 긴 형으로 쉽게 말해 말형의 모습입니다. 사주를 풀이하는 상황에서는 긴 얼굴형은 말상이라는 표현을 쓰기도 합니다. 운세중에 얼굴형이 차지하는 것은 성격 부분입니다. 긴 얼굴형(말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말형의 경우 상대방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얼굴형은 아닙니다. 상대방이 느끼기에는 당신이 이기적이고, 독단적인 사람이라고 평하기 쉬워 초면에 상대방과 쉽게 친해질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말형의 특징을 보면 무언가 하고자 하는 의욕감이 다른 얼굴형에 비해 강하게 작용합니다. 독립심이 강해 어떤 일을 행함에 있어 끝까지 혼자의 힘으로 밀어붙이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런 행동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으나 그만큼 자신감이 있다는 뜻으로 해석함이 좋습니다. 그런 삶의 패턴은 인내력과 대인관계에서의 유리한 입지로 사회의 무리 속에서 지도자의 모습으로 생애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자기 자신의 문제점을 인정하고 상황에 맞게 슬기로운 모습으로 대처할 수 있다면 삶에 무궁한 발전성이 있을 것입니다. 충고로, 강한 자존심은 독단적인 삶으로 이끄는 조건이 되니, 상황에 따라 자신의 뜻을 굽히는 습관을 길러야 하겠습니다.

< 초생달형 - 턱의 모양이 앞으로 나온 상 >
운세중에 얼굴형이 차지하는 것은 성격 부분입니다. 얼굴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운명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 모양 중에서 초생달형으로 쉽게 말해 턱이 앞으로 나온 얼굴형을 말합니다. 초생달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턱이 모양이 전체적인 얼굴 모양보다 앞으로 튀어나온 형을 말합니다. 선이 굵고 거침이 없는 성격의 소유자가 초생달형입니다. 대인관계의 폭이 넓고도 깊어 마당발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사람이고, 어린 시절부터 사람들과 쉽게 친해지며 항상 마음을 열고 사람들을 대하려 하기 때문에 당신의 주위에는 항상 사람들이 모이는 편입니다. 자신 의 위치를 지킬 줄 아는 현명함도 있어 결코 자만하거나 자신을 뽐내지 않는 당신의 모습을 사람들은 좋아하게 됩니다. 이 초생달형은 머리의 회전이 남들보다 빠르고, 상황에 따른 대처 능력이 탁월해 어떤 직업을 가져도 정상의 자리에 오를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이든 상황에서든 수동적인 면보다는 자동적인 행동이 강하게 작용하기에 발전의 속도가 다른 형에 비해 빠르다고 볼 수 있고, 그런 삶의 패턴으로 사람들에게 좋은 평을 많은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볼록형 - 볼 즉 광대뼈가 나온 형 >
운세중에 얼굴형이 차지하는 것은 성격 부분입니다. 얼굴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성격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 모양 중에서 볼록형으로 쉽게 말해 광대뼈(볼)가 앞으로 나온 얼굴형을 말합니다. 볼록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한가지 일을 선택해서 성공시키면 이내 또 새로운 ,뭔가 재미있고 즐거운 일 이 없을까?  또 다른 분야를 기웃거리게 되는 스타일로 절대 평범하지 않는 성격입니다. 자유스러운 성격에 창의력도 풍부하여 성공의 가능성이 높이나, 다만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 할 때 심사숙고해서 계획을 세우고 치밀하게 준비하는 면이 부족하여 낭패를 보는 경우도 많은 것이 단점으로 지적됩니다. 또한 새로운 일 을 시작하여 하고있는 도중에도 자꾸 다른 쪽을 곁눈질하는 습성 때문에 진득하게 한 가지 일을 해나가는 끈기가 부족한 편입니다. 자꾸만 일어서려는 가벼운 엉덩이를 무겁게 해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당신의 지혜로운 능력을 제대로만 발휘한다면 충분히 성공을 이룰 수 있지만 생각 없이 너무 쉽게 새로운 일로 변화를 찾아가는 것은 위험도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도 명심해야 하겠습니다. 당신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제대로 발휘하고 끈기 있게 밀고 나간다면 반드시 커다란 수확을 거두어들일 수 있을 것입니다.

< 모난형 >
운세중에 얼굴형이 차지하는 것은 성격 부분입니다. 얼굴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성격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 모양 중에서 모난형으로 쉽게 말해 얼굴 전체의 배합이 불규칙한 얼굴형을 말합니다. 모난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모난형을 객관적인 입장에서 평하면 감정이 없는 즉 메마른 사람이라고 평할 수 있습니다. 이 형의 경우 건강 상태가 그리 좋아 보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또한 상대방에게 호감도를 얻는다는 것은 쉽지 않아 자신감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남들이 알지 못하는 진실한 속이 스타일입니다. 친구를 사귀어도 많이 여러명을 사귀기보다는 소수의 진실한 친구를 원하고, 큰소리로 침을 튀기면서 떠들기보다는 조용한 분위기에서 대화를 나누기를 원하는 젊잖고 교양있는 스타일이며 천박한 분위기와는 거리가 먼 타입입니다. 그러나 시끄럽고 마음에 들지않는 분위기에서도 내색하지 않고 분위기를 맞추어 줄 수 있는 여유도 가지고 있습니다. 일을 할 때도 떠벌이면서 자기자랑을 하고 요란하게 하지 않고 조용하고 빈틈없이 야무지게 처리를 하여 믿음직한 모습입니다. 다만 현대는 자기 PR이 어느 정도 필요한 시대입니다. PR는 자신감으로 연결되는 부분이 이니, 자신감을 기르는 습관을 기르시길 바랍니다.

< 삼각형 >
운세중에 얼굴형이 차지하는 것은 성격 부분입니다. 얼굴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성격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 모양 중에서 삼각형으로 쉽게 말해 아래의 얼굴 모양이 윗 얼굴모양보다 큰 얼굴형을 말합니다. 삼각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이 얼굴형을 띠는 사람은 극소수입니다. 이마 즉 윗 얼굴 모양이 적은 것은 생기가 없고, 고독한 이미지를 주는 얼굴형입니다. 사주와 연관지어 얼굴형을 평한다면 초년운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허나, 청년기를 지나 말년으로 갈수록 운이 상승하는 특징을 가진 얼굴형이라 할 수있습니다. 이 얼굴형의 경우 지식이든, 금전이 든, 사람이든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를 좋아하고 자신을 내세우기를 좋아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일이라면 정신적, 물질적 방법을 동원해서 자기 충족을 만끽합니다. 이런 삶의 방식은 자칫 타인들로부터 잘난 척 한다는 인상을 심어줄 수도 있으니 보인 스스로 오만한 듯한 성격만 절제한 다면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인이 무엇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한 눈에 알아보아 그들을 위해 적합한 상황 판단을 할 줄 아는 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 역삼각형 >
운세중에 얼굴형이 차지하는 것은 성격 부분입니다. 얼굴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성격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 모양 중에서 역삼각형으로 쉽게 말해 위 얼굴모양에 비해 아래(턱)의 얼굴 모양이 작은 얼굴형을 말합니다. 역삼각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이 얼굴형의 경우 부모에게 물려받은 재산이 많은 형으로 초년부터 운의 흐름이 상승하는 사람입니다. 진지함과 성실함, 잔꾀를 부릴 줄 모르는 우직함은 상대방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줄 것입니다. 강한 인상이라는 것은 자신감에서 비롯되는 행동으로 주변 사람들에게는 믿음이 통하는 자신으로 비춰질 것입니다. 이 형은 곧고 잔꾀를 쓰지 않고 정정당당하게 큰 길을 곁눈 질 하지 않고 가는 신념에 찬 모습으로 생애하는 사람으로, 인생행로에서 만나는 자잘한 어려움 들은 오히려 보인의 의지를 굳게 만들어주며 원만하고 유연한 인격을 갖추도록 도와 주는 격이 됩니다. 고생을 고생으로 여기지 않고 오히려 인격수양의 도구로 활용하니 나이가 들어 갈수록 지도자 의 품격이 나타나게 됩니다.

< 마른형 -(홀쭉한 형) >
운세중에 얼굴형이 차지하는 것은 성격 부분입니다. 얼굴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성격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 모양 중에서 마른형으로 쉽게 말해 얼굴 전체가 살이 없는 홀쭉한 얼굴형을 말합니다. 마른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이 얼굴형은 신경과민형으로 긴 얼굴형과는 얼굴의 길이는 보통이나 살이 없는 얼굴형입니다. 마른 얼굴형의 경우는 물질적으로 이익을 많이 보지는 못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섬세한 부분이나 상황에서 실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예능계의 방향에서 두각을 나타납니다. 모임이나 함께 하는 자리에서 분위기를 파악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또 분위기를 적절히 띄울 줄 아는 능력도 있습니다. 고통받는 사람에게는 그 사람에게 꼭 필요하고 적절한 한마디 말을 선택해서 위로해줄 줄 아는 따뜻한 마음씨도 가지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처리하는 능력도 뛰어나 자신에게 스트레스가 쌓이면 어떻게든지 해소할 방법을 찾아서 풀어 버리는 스타일입니다. 한편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칭찬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많은 반면 자신의 존재를 인정받지 못하면 어떻게 해서든지 자신을 과시하고자 합 니다. 이런 상황은 승부욕을 불러들이는 조건이 됩니다. 삶에 승부욕이 있다는 것은 자신의 발전에 많은 영향을 미치지만 자칫 단기간에 승부가 나는 일에 발을 들여놓으면 뜻밖의 어려움에 봉착하게 됨을 명심하여야 할 것입니다.

< 살찐형 >
운세중에 얼굴형이 차지하는 것은 성격 부분입니다. 얼굴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성격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 모양 중에서 살찐형으로 쉽게 말해 얼굴 전체가 살이 많은 얼굴형을 말합니다. 살찐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둥글형보다 얼굴 살이 많이 붙어 있는 얼굴 모양으로 사람 전체가 무게감이 있는 스타일입니다. 살이 많이 붙어있다는 것은 상대방에게 따듯함과 편안함을 주는 조건이 됩니다. 특히 상대방을 적으로 돌리는 경우가 적으며, 친분이 있는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는 경우가 극히 적습니다. 이 얼굴상은 남들에게 싫은 소리를 못하고 그 반면에 화가 나거나 마음을 다르게 먹으면 뒤도 돌아보지 않은 것이 이 얼굴형의 특징입니다. 또 이 얼굴형의 특징은 욕심이 많고 따라서 이성에 대한 욕심도 남달라 연인을 둘 이상 두기 쉬우므로 색정을 조심해야 하고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기 때문에 수신하고 자중하면서 타인을 위해 봉사하는 자세로 임한다면 오히려 성공의 기회도 찾아들고 귀인을 만날 수도 있게 될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양눈썹 사이(명궁)
정신적 기가 모이는 곳으로 학식, 직업, 수명등 선천적 운명을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부위. 손가락 2개 정도의 넓이가 이상적.
평평하고 맑게 빛나면 매우 좋음
●폭이 넓다
알차지 못하고 치밀하지 못함
●폭이 좁다
아량이 없고 속이 좁음
협동보다는 독립적인 직업이 알맞음
●흠이나 잔주름이 많다
하는 일에 장애가 많음
●점이나 사마귀
타인과의 마찰이나 분쟁
●오목하다
불운한 상, 고민이 많이 따름
●짙은 잿빛이나 흑색
사망의 위험
●코뿌리 부위(질액궁)
코뿌리가 기복이 없고 살이 있으며 맑은 광채가 나면 건강
장수함
●콧뿌리가 날카롭거나 비뚤어졌다
질병으로 고생
●사마귀나 점
건강장애
●적색이나 흑색
건강상 재난이 닥침
●울퉁불퉁함
사고위험
●옆이마(복덕궁)
이마가 넓고, 살이 도톰하고, 요철이 없으며황색빛이 맑으면 오복을 갖춤. 빛깔의 변화가 중요
●청색기운이 돈다.
집안에 환난이 생길 위험
●적색기운이 돈다
친척간 분쟁의 위험
●흑색 기운이 돈다.
재산손실의 위험
●황색기운이 돈다
만사가 순조로움
●눈꼬리부분(처첩궁)
배우자,연애등 이성운
주름이 없고 점, 흉터가 없으며 살이 두둑하고 맑은 윤기가 있으면 길한 사랑 운
●눈꼬리에 하나의 주름이 있다.
투철한 이성관, 절개
●눈꼬리에 여러개의 주름이 있다.
다정다감, 이성문제 복잡
●검은 사마귀, 점, 여러개의 가로 주름
이성문제 복잡, 외도
●열십자나 우물정자 주름
포악한 배우자
●청색, 적색, 흑색 기운
배우자의 질병이나 재난 위험. 부부불화

●코(재백궁)
콧대가 곧고, 코끝이 두툼하며, 살이 붙고, 윤이나면 재물이
풍성함
●코와 콧구멍이 크다.
투기 성향이 있음
●코가작다.
포부가 작고 인색함
●들창코
낭비가 심하고 재목이 없음
●메부리코
인색함
●콧대가 울퉁불퉁하거나 비뚤어 졌다
낭비가 심하고 재목이 없음
●코밑의 점이나 사마귀
금전운이 있음
●빛이 어둡거나 푸르스름하다
손재수가 있음
●이마 가장자리(천이궁)
여행이나 이사, 이직등에 관한 운. 살이 도톰하고 평평하며 흠이 없고, 황색빛이 맑으면 여행운이 있고 안정된 생활
●살이 없고 움푹하다.
자주이사함. 이직함
●색이 어둡고 거칠다.
여행을 피할것
●적색이나 흑색
여행중 재난 위험
●좌우 눈썹(형제궁)
눈썹이 단정하게 초생달 같이 눈을 감싸면 형제간의 우애와 화합이 잘됨
●눈썹의 작은 사마귀나 점
두뇌가 명석
●눈썹의 큰 사마귀나 흉터
형제간 마찰
●눈썹이 짧거나 거칠다.
형제간 이별운
●눈썹의 중간이 끊기거나 이중 눈썹
이복형제가 있는 눈
●눈썹 언저리 살색이 청색, 적색, 흑색
형제의 재앙이나 질병 위험
●턱의 좌우(노복궁)
동그스름하고 풍만하며, 두텁고 혈색이 좋으면 부하의 혜택과 신망을 얻음
●이중턱
통솔력이 좋음
●턱이 여위거나 비뚤거나 뾰족하다.
부하복이 없고 원한을 삼. 개인활동이 바람직
●청색, 적색, 흑색 기운
부하의 손실이나 재난 위험

●이마의 중심부(관록궁)
직업운, 출세운, 관직운을 알려줌. 여성의 경우 결혼운에도 영향이 있음. 약간 높고, 살이 통통하며 맑게 빛나면 사회적 성공과 출세를 의미.
●주름이나 흠
사업상 마찰이 생기며 장애가 많음
●이마가 우묵하거나 울퉁불퉁하다.
마음이 산만하고 직장을 자주 옮김
●점이나 사마귀
사업상 마찰과 구설 수가 생김
●흑색, 청색, 적색
사업상의 위기를 알려줌
●윗눈꺼풀(전택궁)
주택과 전답등 부동산에 관한 운. 폭이 넓고 살이 두툼하며, 황색의 맑은 빛을 보이면 토지나 가옥의 복을 받음
●살이 없고 폭이 좁다
유산이 적고 재산이 빈약함
●사마귀나 점
부동산 손실 위험
●눈의 흰자가 많거나 눈동자의 구분이 분명치 않다.
가산탕진
●적색이나 흑색
재산상 피해 위험
●눈썹위이마(부모궁)
왼쪽은 아버지, 오른쪽은 어머니.
이마가 높고 동그스름하며, 흠이 없고 황색빛이 맑으면 부모운이 좋음
●이마가 좁고 낮다.
부자간 의견대립이 심하고, 부모덕이 없음
●이마가 깍인 듯하고 두 눈썹이 맞닿았다.
조실부모상
●청색,적색,흑색 기운이 돈다.
부모의 우환, 사망 위험
●아래 눈꺼풀밑 부위(자녀궁)
살이 적당히 있고, 빛이 불그스름하며 맑은 윤택이 있으면 자식복이 있을 운
●오목하거나 빛이 혼탁하다.
자식 걱정 많음
●검은 사마귀, 점, 흉터, 잔주름
자식과의 불화
●청색, 적색, 흑색 기운
자녀에게 재난위험. 아내의 산액 위험.

 관상보는 법-----------------------------



관상의 기본구조 - 5악이 나타내는 것
 
 
 5악이라 하는 것은 얼굴을 다섯부분으로 나누어 상을 보는 것을 말한다. 코를 중심으로 하여 이마 입의 아래와 턱부분 그리고 양 뺨으로 얼굴을 나누게 되며 이것을 종합하여 관상을 총평하게 된다.


1. 중악(中岳 - 코)
 코는 나에 관련된 것들을 나타내게 된다. 주변과의 영향을 받아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에 관한 사항들이 나타나게 된다. 자신의 심리 상태 및 여러 가지 사회적인 조건이나 출세 입신 양명등이 중심을 나타나게 된다. 그사람의 기백까지도 느껴지게 되는 중심의 기운이라 하겠다. 


2. 남악(男岳 - 이마)
 이마는 넓고 평평한 것을 좋다고 본다. 거기에 맑은 기운까지 보태어 진다면 더욱 좋다. 이는 인생 전반에 걸친 굴곡이나 역경등을 드러내게 되므로 울퉁불퉁한 것 보다는 대체로 평평한 것이 좋으며 완만한 것도 그리 나쁘지는 않다. 


3. 동악 (洞岳) 남자와 여자는 동악과 서악을 반대로 본다. 남자의 경우 왼쪽을 동악으로 보며 오른쪽을 서악으로 보게 된다. 이 위치는 주로 사람의 성격을 나타내게 되므로 너무 밋밋하게 되면 사람이 흐지부지 하고 흐릿한 사람으로 보인다. 그러나 너무 튀어나온것도 대가 세다고 느껴지게 되니 상대가 힘들어 하게 된다 


4. 서악(西岳)
- 광대뼈와 뺨)


5. 북악(北岳 - 턱뼈)
 이 부분은 주로 자신의 힘으로는 할 수 없는 타고난 부분들을 보게 된다, 주로 자식운등을 보게 되는데 이 곳에서 자식의 유무와 자식의 성품 또는 부모의 운 등을 볼 수 있게 된다. 이 턱이 완만할 경우가 가정이 화목하게 되며 좋은 자녀를 보게 된다.
 
 
 
 
  관상의 기본구조 - 6부가 나타내는 것
 
 
 5악의 경우 일생을 뜻한다면 6부는 시기를 일정한 흐름에 대하여 인생의 운을 나누어 보는것을 말한다.
6부는 얼굴을 부위별로 나누어 보는 5악과는 달리 나이순 즉 연대순으로 보는 법이다. 6부는 얼굴 전체를 세 부분으로 나누어 보게 되며 윗부분 중간부분 아랫부분으로 초년 중년 노년기에 빗대에 보게 된다.


 6부논법


6부란 양 보골(輔骨), 양 신골(腎骨),이 충실해 서로 돕기를 바란다. 떨어져서 혼자되기를 원하지 않는다. 영대(靈大)의 비결에 이르기를 위의 2부는 보각(補角)에서 천창(天倉)에 이르고 아래의 2부는 미골(眉骨)에서 지각(池閣)에 이른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