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미용패션 및

노출의 계절 - 제모

by 나비현상 2008. 7. 23.
SMALL

피부손상은 적고 털 깨끗하게 제거
제모크림ㆍ왁스ㆍ모근제거기 등 다양


노출의 계절, 팔ㆍ다리, 겨드랑이에 거뭇거뭇 드러나는 체모만큼 여성들을 속상하게 만드는 게 또 있을까. 본격적인 더위에 앞서 미리 제모상품을 준비한다면 올여름 민소매와 핫팬츠가 두렵지 않다. G마켓 리빙&뷰티사업실 유수경 실장은 “최근 제모제품의 판매량이 전년대비 71% 증가했다”며 “단순히 털을 제거하는 것뿐 아니라 피부 보호기능 등이 업그레이드되고 있다”고 말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면도기=면도기는 사용 시 통증이 적고 편리한 반면 짧은 털까지 제거할 수 없는 단점이 있다. 효과적으로 면도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젤이나 클렌징 폼을 함께 사용하고 남은 잔털을 족집게로 뽑아주면 고통도 덜하고 지속력도 높일 수 있다. 질레트 의 ‘비너스’, 도루코의 ‘샤이’등 여성 전용면도기는  부드러운 제모를 도와준다.


●제모기=가격은 비싸지만 일회용 면도기와는 달리 한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필립스 ‘샤티넬 아이스 프리미엄 HP-6503’은 스킨 쿨러를 갖추고 있어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브라운스 제모기’나 ‘엠조이 모근제거기 AP-97B’ 등은 남아 있는 모근까지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제모 크림=바르고 씻어내면 고통 없이 제모가 가능한 크림타입도 인기다. 비트는 쉽고 빠르게 제모할 수 있는 ‘스피디 크림’과 무스 타입의 ‘라세라’를 내놨다. 면도기처럼 생긴 도구가 들어 있어 제모를 원하는 부위에 크림을 펴 바른 후 도구로 밀어주면 된다. 뿌리기만 하면 제모가 가능한 스프레이 타입 제품도 있다. ‘칼로 스프레이’는 팔, 다리, 등, 가슴 등 넓은 부위의 제모를 위한 제품이다.


●제모 왁스=왁스제품은 한꺼번에 많은 털을 제거하고 솜털까지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어 가장 확실한 제모방법이다. ‘뭄 클래식’은 털에만 붙고 피부에는 달라붙지 않게 제작된 제모 왁스. ‘비트 콜드 왁스 스트립’은 테이프로 된 왁스 제품으로 두 손 사이에 약 10초간 넣고 데운 후 원하는 부위에 붙였다 떼기만 하면 된다.

인터넷쇼핑몰 ‘11번가’에선 비키니 라인을 겨냥한 왁스 제품을 판매한다. 끌로랑에서 내놓은 패치 형식의 제품으로 부드러운 아몬드 오일 성분이 제모 효과를 오래 지속해주는 게 특징이다.  


■ 제모, 진실 혹은 오해

1.털을 밀면 그 자리에 두 개가 나고 더 두꺼워진다?  NO!
면도와 털의 굵기 및 숫자는 무관하다. 면도 후에는 짧은 털의 단면이 보이기 때문에 더 굵게 느껴질 뿐이다.

2.제모는 몸에 물기가 있을 때 해야한다?  NO!
제모기나 면도는 샤워 후 피부가 완전히 마른 상태에서 사용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모공이 열리고 체모가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자극이 적다.

3.제모 부위에 따라 방법과 관리법이 다르다? YES!
겨드랑이나 비키니 라인은 팔, 다리에 비해 예민한 부위이므로 제모 시 유의해야 한다. 접히거나 굴곡이 있는 부위는 피부를 당겨 팽팽하게 한 뒤에 제모를 한다.

4.제모 후에는 따뜻한 물로 진정 시켜준다?  NO!
제모 후에는 차가운 물수건으로 진정시키고, 토너와 보디로션을 발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준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