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미용패션 및

브래지어 상식

by 나비현상 2008. 7. 28.
SMALL


올여름에는 누브라를 해보고 싶은데, 가슴을 받쳐주는 기능이 없어 움직일 때마다 가슴이 출렁이지 않을까 걱정돼요.

일단 누브라에도 엄연히 컵 사이즈가 있다는 사실을 명심할 것. 전문 숍에서 컵 사이즈를 잰 다음 그에 맞는 누브라를 착용해야 한다. 가슴을 가운데로 모아주는 기능이 있어 생각보다 출렁임이 심하지 않다. 하지만 운동량이 많은 사람이라면 피하는 것이 좋다. 호크가 부착된 제품이 가슴을 업시키는 기능은 더 탁월하다. 가슴이 깊게 팬 상의를 입을 때 가슴 라인이 팬 1/2컵 브라를 입는데 가슴이 커서인지 가슴살이 컵 선을 따라 접히고 심지어 유두 라인까지 컵 밖으로 나옵니다.

가슴이 작은 사람이 입으면 가슴과 브래지어 사이가 떠서 가슴이 더 작아 보이고, 가슴이 큰 사람이 입으면 가슴살이 컵 안으로 다 들어가지 못해 살이 접하게 된다. 가슴을 모아주는 기능이 강하므로 가슴은 작지만 가슴 윗살이 빈약한 사람이나 새가슴에 알맞은 제품이다.


브래지어를 입은 자국이 전혀 나지 않는다는 선전에 누드브라를 구입했는데 가슴 옆 라인이 떠서 오히려 속옷 자국이 더 나는 것 같아요.

가슴 옆 라인이 뜬다면 브래지어를 잘못 착용했을 가능성이 높다. 십중팔구 브래지어 뒷선이 가슴 아래 라인보다 위로 올라갔기 때문이다. 어깨끈과 가슴 아래 라인을 정리해 브래지어 뒷선이 수평이 되도록 조절해보자. 브래지어의 양 컵 사이의 골이 가슴골에 닿게 입는 것이 올바른 착용법.



어깨에 화려한 장식이 있는 브래지어가 너무 예뻐서 구입했는데, 정말 그림의 떡입니다. 어떤 옷을 입어도 가슴선부터 잡힌 레이스 자국이 그대로 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깨 라인이 많이 팬 상의에 매치한다. 브래지어 하나만으로도 예쁜 슬리브리스를 매치한 효과가 난다. 목선이 드러나지 않는 타이트한 옷에 매치하는 것은 속옷 티를 팍팍 내는 코디법. 장식이 많은 브래지어는 드러내기 위해 입는 속옷이라는 것을 명심할 것. 과감하게 드러낼수록 멋진 코디가 된다. 원피스나 오프 숄더 셔츠를 입을 때 자주 입는데, 움직임이 많으면 어김없이 흘러내려요. 심지어 브래지어가 옆으로 돌아가기까지!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2단보다는 3단짜리버클로 구입하는 것이 효과적. 뒷선의 폭이 넓은 것일수록 덜 흘러내린다. 민감한 피부가 아니라면 가슴 둘레에 실리콘 밴드 처리된 것을 구입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가슴이 큰 사람이라면 어깨끈 없는 브래지어는 가슴도 빨리 처지고 브라의 보정 기능도 떨어지므로 되도록 끈이 있는 제품을 착용하는 게 좋다.


끈 없는 브라를 하자니 불안하고, 그렇다고 보기 싫게 브래지어 선을 내놓을 수도 없어 투명 끈을 하는데 땀이 나면 몸에 끈이 착 달라붙어 찝찝하고 가려워요.

일반 패브릭 소재와는 달리 땀이 전혀 흡수되지 않는 비닐 소재이기 때문. 몸에 달라붙는 것을 최대한 줄이고 싶다면 평소보다 어깨끈을 헐렁하게 하는 것이 방법. 투명 끈이 살에 닿는 부분에 미리 파우더를 발라두는 것도 좋다. 하지만 비닐 끈이 연한 가슴살에 오래 닿아 있으면 땀띠나 물집이 생기기 쉬우니 오래 착용하지 않는 것이 최선.


 

1 컵 사이즈 자기 몸에 정확히 맞는 사이즈가 가장 좋다. 하지만 좀 더 볼륨 있어 보이고 싶다면 작은 사이즈는 피할 것. 컵이 가슴을 눌러서 겉옷에 가슴의 턱이 드러나 보기 흉할 뿐 아니라, 장기간 착용하면 가슴 모양을 망가뜨린다. 작은 사이즈보다는 약간 큰 컵을 착용하는 것이 더 좋다.

2 버클의 개수 일반적으로 1단이 좋지만 체형이 클 경우에는 2단 이상을 선택하자. 활동이 많은 사람도 1단보다 2단이 좋다.

3 어깨끈의 위치와 길이
가슴에 볼륨감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면 컵 중앙보다 바깥쪽에 어깨끈이 부착된 제품을 선택한다. 가슴 지방을 가운데로 모아 더 볼륨감 있게 만든다.

4 패드(뽕)의 위치
가슴이 커서 고민인 경우 패드를 가슴 옆 라인 쪽으로 넣을 것. 가슴이 위로 올라가면서 안쪽으로 모이는 효과가 있어 가슴이 처져 보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가슴이 빈약한 경우는 패드를 옆에서 넣을 경우 가슴과 패드의 턱이 생겨 보기 싫으므로 가슴 전체를 받쳐 볼륨을 만들 수 있도록 가슴 정면의 아래쪽에 넣어준다.

5 생리 전후 가슴
크기에 맞는 브래지어 대부분이 좌우 가슴 크기가 다르다. 오른손잡이는 오른쪽 가슴이 조금 큰 경향이 있다. 생리 기간 때는 호르몬 분비가 활발해져 가슴의 크기가 평소보다 커지는 경향이 있다. 이 경우 생리 중에 맞는 컵을 선택해 평상시에는 어깨끈을 조절해 입는다.

6 취침 시 브래지어 착용 여부 취침 시에는 착용하지 않는 것이 예쁜 가슴을 만드는 비결. 특히 와이어가 있는 브래지어는 가슴 형태를 망가뜨릴 수 있어 착용하지 않고 자는 것이 가슴 건강에 좋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