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세상사 이모저모

개성 만점의 아파트 ‘화제’

by 나비현상 2008. 10. 10.
SMALL


 

 

1천개 창문이 제각각.... 개성 만점의 아파트 ‘화제’


독일 헤센 지역의 다름슈타트에는 지나가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 신기한 건물이 있다. 층별로 알록달록한 색상을 뽐내며 나선형으로 높아지는 이 건물은 바로 오스트리아의 유명 건축가이자 화가인 훈데르트바서가 설계한 아파트 건물.

“세상에서 가장 개성적인 아파트”라 불리며 해외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이 건물은 겉모양부터 색다르다. 전체적으로 큰 U-자형을 그리며 점점 높아지는 건물 외관은, 직선으로 이루어진 정형화된 건축물을 극도로 싫어했던 훈데르트바서의 작품관을 충실히 실현한 것.

 

 

 

 

 

 

또한 건물 내에 총 1000여개가 넘는 창문이 어느 것 하나 동일한 모양이 없다는 것도 이 건물의 독특한 매력이다. 각각의 창문틀 형태와 문고리 하나하나 변화를 줌으로써 어수선하면서도 획일화되지 않은 독창적인 멋을 자아내고 있다.

12층까지 높아지는 이 아파트는 총 105 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별도의 레스토랑과 칵테일 바가 구비되어 있다고. ‘숲의 소용돌이’(Waldspirale)란 이름에 걸맞게 나선형으로 이어지는 옥상은 물론 건물 곳곳에는 잔디, 관목, 꽃과 나무가 자라고 있으며 그 자연 속에는 어린아이들을 위한 놀이터와 인공호수가 들어서 있다. 1998년에 착공하여 2000년 완성되었으나 안타깝게도 훈데르트발서는 완공을 몇 달 앞두고 타계했다.

PopNews
입력 : 2008.10.09 11:33  한미영 기자

 

 




[웰빙미용패션 및] - 젊어지는 목욕법
[지구촌사회 및] - 故최진실유포자, .../ 故최진실 장례식(동영상)
[연예스포츠방송 및] - 김지후(탤런트 겸 모델)자살
[별미요리 및] - 비비크림 / 전어요리
[생활리듬 및] - 이런 남자, 여자 만나지 말기
[지구촌사회 및] - Baba Vanga,3차 대전 발발[2010년]을 예언 화제.
[연예스포츠방송 및] - 정선희유임 불투명...
[지구촌사회 및] - 긴급취재 중국發 멜라민 공포-추적60분

[다큐멘터리 및] - 위대한 야생(동영상1~5)
[분류 전체보기] - 이상한 놈놈놈(영상 01:57)/360도(?) 그네 타기 (01:57)
[인테리어디자인 및] - 스피라 SPIRA (동영상 및...)
[지구촌사회 및] - 공개수배-강제추행 용의자(여중생 성추행범)-사진
[다큐멘터리 및] - 대처(Margaret Thatcher) 연설(1975) 외10월10일 속의 역사
[소비자불만건 및] - 불만제로-신비한 금침 / 수행기사 취업대행의 실체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