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미용패션 및

행복한 性생활을 위한 TIP/ '오줌발' 이 수상하다?

by 나비현상 2008. 11. 26.
SMALL

 


 

[남성고민,남성클리닉,비뇨기클리닉]  행복한 性생활을 위한 TIP

■ 행복한 性생활을 위한 TIP

 

 

 

 

1. 운동요법

매주 2회 이상 규칙적인 운동을 함으로써 뇌하수체를 자극하여 발기메카니즘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남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함으로써 성욕을 항진하고 기질성 발기부전의 원인인 고혈압과 비만을 방지하여 발기부전을 막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좋은 운동 : 다리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운동이면서, 적당히 흔들어 주는 운동
(음경으로 가는 혈관과 하체로 가는 혈관은 대동맥의 큰 줄기에서 같이 나가기 때문입니다.
적당히 흔들어 주는 행위가 음낭의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고환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남성호르몬 분비를 항진합니다.) : 조깅, 스케이트, 축구, 태권도, 수영.

-해로운 운동(회음부를 지속적으로 압박하는 운동) : 자전거, 승마, 장시간 운전.
 
2. 식이요법

기질성 발기부전의 2대 원인인 당뇨병, 고혈압을 예방하는 길이 곧 발기부전을 예방하는 길입니다. 혈중 내 콜레스테롤 치를 정상으로 유지하도록 노력합니다. 즉 저지방, 고단백질 섭취와, 채소, 신선한 과일을 섭취합니다.
 
3. 충분한 수면

수면을 취하게 되면, 하루에 3-5번 정도의 수면 중 발기가 관찰되어 지는데, 이 때 음경의 발기조직에 신선한 산소가 공급되어 신진대사가 활성화됩니다.
 
4. 적극적인 삶의 자세

매사 일상생활에 활동적이고, 긍정적으로 생활하도록 노력하여 심인성 발기부전의 원인인 스트레스 및 우울증을 근본적으로 제거하려고 노력합니다.
 
5. 담배, 술 및 불필요한 약물복용(안정제, 진통제)을 삼가하고, 인스턴트 음식은 가능 한 섭취하지 않습니다. 많은 혈관의 꽈리로 구성되어 있는 음경 해면체에 문제를 일으킵니다

 

6. 적절한 성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노년 성생활에 가장 중요합니다.

 

<도움말 : 베스탑비뇨기과>

 

 -------------------------------------------------------------------

 

 

'백 년 손님'이라고 하는 사위를 고를 때 우리 조상은 모래가 가득 담긴 요강을 내밀었다고 한다.

 

예비 사위가 요강에 소변을 보면 장인ㆍ장모는 그 즉시 요강을 살폈다. 그리고 요강 속 모래가 파인 정도를 확인한 후 혼인을 성사시킬지 말지 결정했다고 한다. 건강할수록 소변의 힘이 강하다는 사실을 우리 조상은 알고 있었던 것이다.

실제로 소변은 건강 신호등이다. 소변은 우리 몸 곳곳을 돌던 혈액이 걸러져 배출되는 것이다.

때문에 소변을 만드는 신체 기관이나 소변의 재료가 되는 혈액 성분에 이상이 생기면 자연히 소변에 '빨간 불'이 켜진다. 소변 색이나 냄새, 소변을 보는 횟수가 달라지거나 통증이 나타난다. 소위 '오줌발' 변화도 중요한 단서다.

전립선염의 대표적 증상도 '오줌발'의 이상이다.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거나 소변을 봐도 시원하지 않다. 요도나 고환, 회음부 쪽에 통증까지 있다.

이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대개 '나이 탓'을 한다. 그러나 전립선염은 전립선 비대증이나 전립선암과 달리 나이와 상관관계가 크지 않다.

오히려 가장 활동적으로 사회생활을 할 젊은 나이에 발병하는 예도 많다. 특히 오랫동안 앉아서 일하는 남성이 위험하다.

장시간 회음부를 압박하는 자세는 전립선염을 발병시키는 중요한 이유다. 또 과도한 스트레스, 연일 이어지는 과음과 야근, 이로 인한 과로도 발병 원인이다.

한의학에서는 쉽게 낫지 않는 만성전립선염일수록 바로 이 부분에 초점을 맞춰 치료를 해야 한다고 본다.

스트레스와 과음, 과로는 간 기능을 약화시킨다. 한의학적 시각에서 전립선염은 간, 신장, 방광 기능이 약해져 발생한다. 간 기능이 약하면 습열(濕熱ㆍ습기로 인해 열이 나는 병)이 생기고 이는 간뿐만 아니라 신장 기능까지 떨어뜨린다. 배꼽 아랫부분 습기와 열로 인해 몸속 세균이 왕성하게 번식해 염증이 생겼는데 간과 신장, 방광 기능까지 약해진 상태여서 전립선염이 잘 낫지 않는다는 얘기다.

이에 한의학에서는 전립선에 관계된 장기를 튼튼하게 하는 데 목적을 둔다. 특히 만성일 경우에 해당 사항이 많다.

 

면역력을 높여 염증 질환을 몸이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게 첫째인데, 방법은 심폐운동과 걷기다. 전립선염에서 걷기 운동은 전립선 주위 근육 긴장을 풀어줘 요통과 골반통에도 도움이 된다. 다음으로는 숙면으로 숙면을 취할 때 우리 몸은 세균 등 침입자에 대해 가장 강렬히 저항한다. 11시 이후에는 잠자리에 들고 7시 이전에 일어나는 것이 좋다.

생활 속 자세도 중요하다. 전립선을 압박하면 그만큼 증상이 심해지고 치료가 길어진다. 의자에 오래 앉아 있는 직종에 종사하고 있다면 40분에서 1시간마다 일어나 전립선을 풀어주는 운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출처:하이닥


 

 

 

 

 

 




[웰빙미용패션 및] - 피임약,휴대폰,탄산수도 숨겨진 노화의 공범
[웰빙미용패션 및] - 질병34 치료에 좋다고 하는 음식들
[문화예술 및] - 수채화 / 이난숙
[문화예술 및] - 사랑을 물감에 풀어서 그린 그림?
[웰빙미용패션 및] - 바나나에 대한 진실과 오해
[생활리듬 및] - 11월26일 구름위성사진(08:33) 및 운세(10/29)
[다큐멘터리 및] - 스페인 이사벨라 여왕 사망(1504년) 외 11월26일 속의 역사
[연예스포츠방송 및] - 이보영, 럭셔리한 ,오윤아 비키니,강정화 ,성유리굴욕,조혜련
[연예스포츠방송 및] - 신봉선 미쳤어 동영상
[연예스포츠방송 및] - 보아(BoA)- 옷도벗고,물도마시며...YouTube LIVE 2008
[지구촌사회 및] - [영상속보]브라질 홍수 및 산사태 &콜롬비아
[다큐멘터리 및] - 퇴계 이황 출생(1501년)외 11월25일 속의 역사
[지구촌사회 및] - 호주의 때아닌 함박눈(동영상)
[지구촌사회 및] - 멕시코 공항에서 3개월째 잠자는 일본인
[지구촌사회 및] - 보아(BoA) - YouTube LIVE 2008 일부
[연예스포츠방송 및] - 박주영 오늘 도움골 동영상
[다큐멘터리 및] - 무용가 최승희 출생(1911년)외 11월24일 속의 역사
[지구촌사회 및] - 납세자들 분통에 네티즌들 또한 분통
[연예스포츠방송 및] - 김정은,이서진 결별
[소비자불만건 및] - 전기매트 & 온수매트
[다큐멘터리 및] - 영친왕 56년만에 환국(1963) 외 11월22일 속의 역사
[연예스포츠방송 및] - 가수 서수남 “여자라면 이제 좀 무섭다”
[지구촌사회 및] - 화성 지하에서 거대 빙하 발견(동영상)
[다큐멘터리 및] - 홍명희 소설 ‘임꺽정’ 연재 시작(1928) 외 11월21일 속의 역사
[지구촌사회 및] - 생일맞은 ‘여섯 쌍둥이’ 자매 화제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