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생활정보 및

몇분 투자해서 부자되는 법

by 나비현상 2008. 11. 29.
SMALL

내 신용 점수를 알아본다
드는 시간: 7분

돈 빌려줄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보는지 알아 두는게 좋다. 미국은 애뉴얼 크레딧 사이트(annualcreditreport.com)에서, 한국은 올크레딧(http://www.allcredit.co.kr) 같은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 가입하고 확인하는 시간까지 7분을 넘지 않는다. 이상이 발견된 경우 전화로 문의를 해서 해결 방법을 찾도록 하라.


내 신용 등급을 올린다
드는 시간: 8분

가장 좋은 방법은 두가지다. 1. 카드 빚이나 은행 대출을 최대한 줄인다. 2. 신용카드 한도를 높이고, 신용카드 사용을 줄인다. 신용 등급이 높아지면 낮은 이자에 더 많은 돈을 빌릴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이자 더 많이 주는 예금에 돈을 넣는다
드는 시간: 10분

상당수의 일반 은행 통장의 이자율은 1% 안팎. 그러나 잘 찾아보면 이자율이 5%를 상회하는 예금 통장도 있다. 예를 들어 미국의 경우 HSBC 다이렉트에서는 최소 예금액 제한없이 5.05% 이자를 제공하고 있다.



신용 정지
드는 시간: 25분

미국의 경우 30개 주에서 금융 사기를 당하지 않은 경우에라도 신용 정지 기능을 허용하고 있다. 신용 정지 신청을 하면 자신의 이름으로 신용카드 발급이나 금융사기 시도를 할 수 없게 된다. 물론 이 경우, 자신이 신용카드를 만드는 등 신용 거래를 하게 되면 다시 신용 정지를 풀어야 하는 불편이 있다. 게다가 일부 지역에선 이에 30달러 정도의 비용을 물리기도 한다.



더 좋은 신용 카드로 바꾼다
드는 시간: 30분

수많은 카드들이 시중에 나와 있고, 이들은 모두 혜택이 다르다. 조금만 부지런하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그리고 더 적은 금리로 더 높은 한도를 보장하는 카드를 찾을 수 있다.



전망 좋은 펀드를 찾는다
드는 시간: 5분

미국엔 약 8천개의 뮤추얼 펀드가 있는데, 이 중 쓸만한 걸 골라 주는 온라인 서비스가 있다. 종목을 고르고, 해당 종목의 평균 투자 비용보다 적게 돈을 투자하라. 해당 종목의 펀드 중에 5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 있는 매니저가 운용하는 것을 고르도록 하라.



투자로 얼마나 버는지 확인한다
드는 시간 35분

펀드 외에 여기저기 잔뜩 투자한 경우라면 투자 수익을 전부 계산하기 매우 힘들 것이다. 이 경우 자신의 투자처를 관리해 주는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해 보도록 하라. 미국엔 모닝스타라는 사이트(morningstar.com)가 있어서, 자신의 금융 투자 수익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내 월급이 적당한지 확인하라
드는 시간: 15분

웹사이트를 찾으면 내가 현재 직종에서 현재 경력으로 얼마나 받아야 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다. 미국엔 Salary.com이란 곳에서 무료로 내 수준에 얼마나 받아야 하는지 차근차근 계산해 볼 수 있다. (한국에도 payopen같은 사이트가 있으나 신뢰도가 얼마나 되는지는 장담할 수 없음.)

살을 빼라
소요 시간: 매일 30분

하루에 100칼로리씩 더 먹으면 일년이면 4.5kg 찐다. 하지만 하루에 30분씩만 운동하면 이런 염려를 줄일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 비만만큼 엄청난 돈을 낭비하는 질환도 없다. 먹는 걸 더 먹게 되는 것은 물론, 당뇨, 혈관계 질환 발병률까지 감안해야 한다. 미국의 경우 비만인구에게 들어가는 의료보험 비용만 일반인보다 26%나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비만인들은 병원과 약에만 돈을 더 쓸 뿐 아니라, 실제 수입도 더 적은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에서 비만인들은 일반인에 비해 시간당 평균 1.42달러 더 적게 번다.


은퇴 계획을 세운다
소요 시간: 5분

은퇴 후에 연금은 얼마나 될지, 남은 돈은 어디에 투자를 할지, 소비는 얼마나 할지 계획을 세우는 것은 부자와 가난한 이를 가르는 중요한 척도다. 전문가들은 은퇴 계획을 세운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훨씬 높은 년간 소득을 가진다고 말한다.


생명보험 가입시 받을 수 있는 돈은 얼마인지 알아보라
소요 시간: 35분

기본적으로 내가 죽었을때 받을 수 있는 액수는, 아주 단순하게 계산할 경우, 현재 받고 있는 연봉 곱하기 5를 하면 된다. 그러나, 실제론 이것보다 더 복잡하다. 내가 갖고 있는 자산과 빚, 그리고 내가 죽은 뒤에 가족이 필요한 수입 등을 모두 고려 해야 한다.



비용 납부를 미루지 말라
소요 시간: 6분

신용카드 비용을 밀려 납부할 경우 이자율이 얼마인지 아는가? 미국의 경우 대부분의 신용카드 회사의 납입 지체이자는 24.5%다. 아무리 사소한 납부금이라도 미뤄서 내는 습관을 버리도록 하라. 요즘엔 인터넷으로 자동납부하는 시스템이 잘 발달돼 있으니 지금 당장 5분 정도 시간을 내서 납입 방법을 알아보자.


큰 병원에서 시간 낭비 돈 낭비 하지 말라
소요 시간: 15분

인가 많은 대형 병원에 가면 진찰 받기 위해 기다리는 시간만 35분 쯤 걸린다. 검사하는 것도 많아 당연히 돈도 훨씬 많이 든다. 가까운 동네 병원이나 간이 진료소, 보건소를 찾으면 15분 만에 간단한 질환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워렌 버펫을 본받아라

소요 시간: 35분

berkshirehathaway.com/reports.html 사이트를 방문해서 버크셔 해더웨이의 년간 보고서를 다운로드 받아라. 여기서 버펫이 주식 투자자들에게 직접 쓴 편지를 읽어 보도록. (영어가 된다고 가정했을때) 읽는데 약 35분쯤 걸릴 텐데, 다 읽고 나면 앞으로 35년간 자금 투자에 대한 안목이 달라질 것이다.

 


출처도움 : eg_blog
출처: Thirty-Five Minutes to Riches
http://finance.yahoo.com/banking-budgeting/article/103507/Thirty-Five-Minutes-to-Riches

 

 

 

 

  

 

 

 

 

 

 

[생활리듬 및] - 10가지 생활품이 돈을 좀먹는...
[생활리듬 및] - 컴퓨터 켜두면 돈 엄청 낭비
[생활리듬 및] - 잘못된 미신들 - 자동차 기름 절약하기
[생활리듬 및] - 빚에서 벗어나는 법 / 빚더미 인생을 위한 조언
[생활리듬 및] - 똑똑한 사람이 부자가 못되는 이유
[생활리듬 및] - 11월29일 구름위성사진(10:33) 및 운세(11/2)
[다큐멘터리 및] - 한보그룹 정태수 총회장 (1995)외11월29일 속의 역사
[지구촌사회 및] - [속보영상]봄베이Mumbai 공격은 어떻게 전개했습니까(동영상)
[지구촌사회 및] - [속보]봄베이Mumbai building에 특공대 습격(라이브 동영상)
[UCC 및] - 벽돌 장인 정신이 대단한 머리(동영상)
[UCC 및] - 교차로 교통사고의 황당한
[UCC 및] - 똑똑한 돼지(동영상)
[지구촌사회 및] - 자동차 정비소 바가지의 실체 / 무법천지 동대문 쇼핑몰
[다큐멘터리 및] - 마젤란, 태평양항해 시작 (1520)외 11월28일 속의 역사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