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다큐멘터리 및

방울뱀과 매의 대결 동영상 / 강 가오리가 2M가 넘는

by 나비현상 2008. 12. 14.
SMALL

방울뱀과 매의 대결 동영상

 

 

 

 

 

민물 물고기가 커봐야 얼마나 클까... 라는 생각을 하지만 피라루쿠 같은 것을 보면 정말 민물이라고 무시못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긴 아마존이나 메콩강과 같은 거대한 강을 보면 그에 맞게 물고기도 정말 크게 자라겠지요. 그런면에서 한강 속에도 어떤 거대한 물고기가 자라나고 있을지 모르는 일이군요 :)


가오리입니다. 보통 가오리라고 하면 바다에서나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민물에 사는 종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River Stingray이라고 해서 말 그대로 강가오리 정도가 될듯 합니다. 강이라고 하니 저와같이 작은 가오리만 생각했는데 저건 그냥 '어려서' 작을 뿐입니다.

메콩강 유역에 잡히는 강 가오리를 보면 대략

네, 이런 것들이 잡힌다는 이야기이지요. 꼬리까지 2m가 넘는 것들로 무게도 100~200kg까지 나갈정도로 거대한 강가오리들이 있습니다. 참고로 가오리 꼬리에는 독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낚시꾼들은 대어를 잡는게 평생의 자랑이라고 하지요? 저 정도 잡으면 자랑꺼리가 될 듯 합니다. 그래서 기록에 의하면 저와 같은 강가오리를 잡은게 꽤 많다고 합니다.



사진 속 가오리들은 대략 2m 정도로 큰 편입니다. 하지만 어떤 것은 4m가 넘은게 잡힌 적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각에서는 8m짜리 강가오리가 관찰된 적도 있다고 하는군요.

놔두면 어느정도까지 자랄지는 모릅니다만 현재에는 환경오염, 서식지의 축소, 그리고 남획 등으로 인해 보통 2m 정도의 강가오리만 잡히고 그보다 큰 것은 쉽게 보이지 않는다고 하네요.



가오리 사진을 찾다보니 나왔던

이건 대체 몇 kg이나 나가는걸까요?

White Sturgeon라고 용상어의 일종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중국에서 잡혔던 것으로 길이 3.6m 정도의 거대한 물고기입니다. 정말 옛날 사람들이 이런거 보면 물속에 용있다고 해도 믿었을 듯 하네요.



참고
http://news.nationalgeographic.com/news/2008/04/photogalleries/stingray-pictures/photo2.html
http://www.fishingmagic.com/news/article/mps/UAN/5306/v/1/sp/
http://www.abovetopsecret.com/forum/staff/gazrok/fish.jpg
http://www.scienceray.com/Biology/Marine-Biology/Monster-Leviathans-The-Planets-Largest-Freshwater-Fish-That-You-Probably-Didnt-Know-About.212803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