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세상사 이모저모

지하철에서..."다음칸이 있습니다"(긍정의 힘)

by 나비현상 2010. 1. 8.
SMALL

다음칸이 있습니다

 

 

한 아저씨가 큰 가방을 들고
1호선 인천행 지하철에 올라탔다.
이 아저씨는 가방을 바닥에 놓고
두 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헛기침을 몇 번 한 뒤 일장 연설을 시작했다.

 

"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


"제가 여러분 앞에 나선 이유는
가시는 걸음에 좋은 물건 하나
소개 시켜 드리고자 이렇게 나섰습니다."

 

"직접 물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자 플라스틱 머리에 솔이 달려 있습니다."


"자 대체 이것이 무엇이겠습니까? 예 칫솔입니다. "


"이걸 왜 가지고 나왔겠습니까? 물론 팔려고 나왔습니다. "


"한 개에 200원씩.. 다섯 개 묶여 있습니다. "

 

"얼마이겠습니까? 1000원입니다. "


"뒷면 돌려 보겠습니다. 영어가 적혀 있습니다. "


"메이드 인 코리아 이게 무슨 뜻이겠습니까?"


"수출했다는 것입니다. 수출이 잘 됐겠습니까?"


"폭삭 망했습니다. 그래서 들고 나왔습니다."


"자 그럼 여러분에게 한 묶음씩 돌려 보겠습니다."


그리고 아저씨는 칫솔 한 묶음씩 돌렸다.

그때까지 사람들은 웃지도 않았습니다.
다 돌린 후 아저씨는


"자 여러분 여기서 제가 몇 묶음이나
팔수 있겠습니까? 여러분도 궁금하십니까?
저는 더 궁금합니다. "


"잠시 후에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 여러분 칫솔 네 묶음 팔았습니다.
총 매상이 얼마이겠습니까?"


"예, 칫솔 5개짜리 네 묶음 팔아 겨우 4000원입니다."


"제가 실망했겠습니까? 안 했겠습니까?"


"물론 실망했습니다. "

 

"그렇다고 제가 여기에서 포기하겠습니까?"


"포기안하겠습니까?"


"예, 절대로 포기하지 않습니다."


"저는 다음 칸으로 갑니다."

 

 

 

 

 



대체의학의 절정 "내 병은 내가 고친다" 와 100배 빠른 기적의 영어7   굿앤굿어린이 민영의료

 재테크 어파인드 이상형 찾아보기애드데이(ADDAY)│월1만원 운전자 미팅 최저가 보험 자격증정보닷컴메리츠(meritz.tv)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