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세상사 이모저모

성 기능 저하

by 나비현상 2010. 1. 22.
SMALL

성기능 저하란

특정의 스트레스나 대인관계의 어려움을 초래하면서 성적 행위를 위한 성적 환상과 욕망이 지속적으로 또는 반복적으로 감소되었거나 부재하는 장애.

성기능 저하는 일생에 걸친 것이거나 습득된 것, 일반화 또는 상황에 따른 것(특정 상대방에 대한)일 수 있다. 그것은 여성의 20%, 남성의 10%에서 나타난다.


성적인 욕망은 대뇌 작용, 호르몬 장애 그리고 성적인 염원과 동기를 포함하는 인지에 기초한 정신신체적 과정의 합성체이다. 이러한 구성 요소들의 불균형은 성기능 저하로 결과된다.

후천성 질환은 흔히 오랫 동안 지속된 지루함과 불행함, 우울증, 알코올이나 ㅈ어신활성 약물들에 대한 의존 그리고 호르몬의 결핍 등에 의해 초래된다.

일생에 걸친 일반화된 형태는 때때로 유아기나 사춘기의 악몽적 사건, 성적인 환상에 대한 억눌림, 기능 장애적 가족 또는 때때로 androgen의 결핍 등과 관련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testosterone 수치는 남성에게 있어서 300ng/dL, 여성에게 있어서는 10 ng/dL이 가능적 원인이라고 여겨진다. Testosterone이 남성과 여성에게 있어서 손상되지 않는 욕망을 위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충분하지 않은 경우 낮은 수치가 치료하여도 성기능 저하는 극복되지 않을 수도 있다.


증상 및 징후

환자는 성행위, 심지어는 에로틱한 상황에 대한 흥미의 결여에 대해 불평한다. 이 장애는 심각한 결혼 갈등을 초래하는 성행위 감소와 결부되어 있다. 어떤 환자들은 그들의 파트너를 기쁘게 하기 위해 자주 성행위를 가지며, 성행위에 있어 어려움을 갖지 않지만 계속해서 성적인 반감을 가지고 있다. 권태가 이유일 때에는 평상시의 파트너와의 성행위의 빈도는 줄어들지만, 성적 욕구는 다른 사람과는 정상적이거나 심지어는 더욱 강하다.


진단 및 치료

문제는 결혼의 어려움에 대해 부수적일 수 있기 대문에, 결혼 외의 성적 상황을 포함하여 철저한 과거력을 조사해야 한다. 이 장애는 증상들이 다른 정신과적 장애 또는 신체적 장애에 의해 더욱 잘 설명될 때는 진단되지 않는다. 만약 환자가 성적인 기능 장애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욕망의 감소를 이끌 수도 있기 대문에, 의사는 어떤 진단을 우선할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치료는 밑에 잠재하는 원인들 예를 들면, 결혼 생활의 갈등, 우울, 다른 성적인 기능 장애를 없애거나 완화하는 방향으로 이뤄진다. Androgen 결핍과 같은 특별한 경우에 약물을 바꾸는 것과 testosterone을 투여하는 것이 필요할 수도 있다.


출처 : 네이버




 성 기능 저하란 ― 특히 남성이 나이를 먹으면서 성 기능이 떨어지는 이유가 뭘까? 한 마디로 혈액순환이 안 되기 때문이다.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할까. 각종 공해와 스트레스가 남성의 정자를 감소시킨다. 나이를 먹어도 그렇다. 그 이유는 몸에 어혈이 불어나서 혈 순환을 방해하니 체세포가 정자를 생산하기도 어렵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어혈청소 여기 ☞ http://jayeon.goos.net/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