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세상사 이모저모

자살을 한다는 것은....

by 나비현상 2010. 6. 30.
SMALL

자살한 귀신의 죄가 가장 큰 이유는 자신을 포기했기 때문이다. 자신을 포기했다는것은 모든걸 부정하는 것이다. 자기의 육신을 부정했으며, 자신의 영혼을 부정했고, 자신의 삶을 부정한것이고 모든걸 부정한것이다.

 

이건 결국 하늘에 반기를 든것과 같은 것이다. 하늘에 반기를 든꼴이기 때문에 자살을 한다는 것은 영원히 구제받을수 없는 죄에 해당 된다. 왜냐하면 자살이라는 것은 이 세상을 만든 이유에 완전히 반대로 가는 것이다. 부정하는 것이다.이세상이 괴롭고 , 힘들고 ,어렵고 하는 와중에 영혼의 빛을 밝혀 하늘에 이르도록 하기 위해 만든세상인데 그걸 부정한것이다. 때문에  하늘을 부정한것이기 때문에 원래는 영혼을 소멸시키게 되어있다.

 

하지만 지금은 하늘이 인간에게 직접적인 관여를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자연물로 남는 천벌의 대상이 된다. 하지만 그 기간이 무속인을 삼십년 한것과 같다. 무속인은 일년을 하게 되면 12년이고 일년이 늘어갈때마다 0이 하나씩 붙게 되니 그 기간은 끝이 없다 하겠다.죄라는건 세가지가 있는데 첫째,하늘을 공경하지 않은것, 즉 자기 영혼을 못지킨것이다. 혼을 빼앗긴 경우인데 대표적인게 무속인이다. 아니면 '당신께 제 영혼을 드릴께요,제 영혼을 가지세요'이와 같은 영혼을 사고파는죄가 여기에 포함된다.

 

두번째, 육신을 지키지 못한죄.육신이 있으면 내 영혼이 마음을 지켜야 되는데, 무속인이 되면 못지킨데 된다.

 

세번째, 자기 마음을 거스르면 안된다. 마음이 정한 바대로 살지 못하면 그것 또한 죄가 된다. 자신이 선택한 삶과 다르게 살아서 혼의 빛이 부족해서 귀신이 되는 경우가 세번째이다. 세번째가 가장 약한 죄의 경우에 해당한다.

  

출처 : 한민족 고유의 仙道수련 한국전통명상방편 ☜

 

 


 

 

마음이란

 

마음이란 대체 무엇일까요?

흔히 사람들은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