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세상사 이모저모

중도란 무엇인가?

by 나비현상 2013. 6. 9.
SMALL

 

 

중도란 무엇인가?

"책상 하나가 존재하기 위해서는 나무, 목수, 시간, 기술, 그리고 다른 많은 원인들이 필요하다.
이런 하나하나의 원인들은 또 다른 원인들의 존재가 필요하다.
나무는 숲, 햇빛, 비 등 기타 원인들이 필요하다.


목수는 자신의 부모, 아침 식사, 신선한 공기 등 기타 원인들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런한 것들은 또다시
다른 조건들이 갖춰져야만 한다.

 

만약 우리가 이런 방식으로 계속해서 바라본다면, 이 세상에 책상 하나가 존재하기 위해 필요한

온갖 원인들 가운데 뺄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남지 않게 된다.

 

즉 우주의 모든 것이 함께 모여 우리에게 책상을 가져다 준 것이다.
햇빛, 나무잎들, 구름들을 유심히 바라보면, 그 속에서 책상을 볼 수 있다. 하나를 모든 것에서 볼 수 있고,
모든 것을 하나에서 볼 수 있다.

하나의 결과를 낳는데 하나의 원인으로는 결코 충분하지 않다.
하나의 원인이 동시에 하나의 결과이고, 그리고 모든 결과가 또한 다른 모든 것의 원인이다.

 

인과는 연기적이다, 원인과 결과가 서로서로 일으킨다.
맨 '처음'이라는 생각이나, 혹은 하나의 원인도 필요하지 않고, 그 자체가 '유일한 원인'이 되어
무언가가 존재할 수 있다는 생각은 잘못이다.

 

우리가 이러한 가르침을 잊고, 생각에 집착하고, 그리고 사물에 집착하면서,

또 그것들이 독립적이고 영원하다고 믿을 때,
우리에게 어려움이 생기게 된다.

 

모든 만물은 상호의존 관계라는 본질을 받아들이고, 모든 극단을 버릴 때,
비로서 우리는 더욱더 평화롭고, 기쁨이 가득 찬 삶의 길을 걸을 수 있다"

 

<틱낫한 스님의' 중도란 무엇인가' 중에서>

 

 

 

자연원리 대체의학 정혈요법 www.health119.ba.ro

은 내가 고치고, 내 가족은 내가 지킨다. 각종 통증, 아토피, 난치병, 고질병, 성인병등 치료법 안내 및 체험수기,

누구든지 하루만 배우면 대부분의 고치고, 지고, 고와지고 3가지를 동시에, 평생 보물!, 카드가능.

 

기적의 영어공식7 www.english119.ba.ro

언어 또한 자연의 원리! 7가지 원소이론 공식으로 100배 빠른 기적의 영어공부 공식!, 후불제 및.

영어기초,왕초보영어, 영어개혁국민협회, 영어잘하는법, 영어공부혼자하기, 폐지되는 영문법, 샘플영상등.

 

인기유망자격증  www.work119.ba.ro
공무원자격증, 무료체험이벤트, 국내최대 자격증정보지원센터.
취업, 이직, 투잡, 기타경력 개발을 준비하시는 모든분들게 BEST,무료자료신청 및.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