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여기 좋은현상으로 Tistory :: 석정에 들어 있는 마그네슘과 칼륨 성분이 심장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심장 박동을 고르게 한다.

석정에 들어 있는 마그네슘과 칼륨 성분이 심장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심장 박동을 고르게 한다.

건강 및 2019. 5. 3. 21:20

석정(石精)은 4,000여 년 전부터 몽골중국미얀마 등의 전통 의학에서 가장 존귀한 약재로 널리 알려져 온 특이한 생화학적 효능이 있는 천연 미네랄 성분들이 들어 있는 천연 미네랄 물질이다바위 틈에서 녹아 나오는 까닭에 돌 기름으로 알려져 있으며 러시아에서는 시베리아 동부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오래 전부터 이를 질병 치료에 많이 활용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국에서는 이것을 얻으면 만병을 통치하고 생기와 활력이 넘칠 뿐만 아니라 불사불멸을 얻을 수 있다는 전설이 있다.

석정은 예로부터 황금과 같은 값으로 거래되었고 황제와 황실의 가족들만 먹을 수 있는 약이었다황실에서는 값진 옥을 깎아서 만든 병 속에 넣어 보관했는데 황제의 친인척들이 이것을 훔쳐 먹으려고 하다가 발각되어 잔인하게 죽음을 당한 일이 여러 차례 있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석정(石精)은 4,000여 년 전부터 몽골, 중국, 미얀마 등의 전통 의학에서 가장 존귀한 약재로 널리 알려져 온 특이한 생화학적 효능이 있는 천연 미네랄 성분들이 들어 있는 천연 미네랄 물질이다. 바위 틈에서 녹아 나오는 까닭에 돌 기름으로 알려져 있으며 러시아에서는 시베리아 동부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오래 전부터 이를 질병 치료에 많이 활용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중국에서는 이것을 얻으면 만병을 통치하고 생기와 활력이 넘칠 뿐만 아니라 불사불멸을 얻을 수 있다는 전설이 있다.
석정은 예로부터 황금과 같은 값으로 거래되었고 황제와 황실의 가족들만 먹을 수 있는 약이었다. 황실에서는 값진 옥을 깎아서 만든 병 속에 넣어 보관했는데 황제의 친인척들이 이것을 훔쳐 먹으려고 하다가 발각되어 잔인하게 죽음을 당한 일이 여러 차례 있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러시아에서는 1777년에 이르러서야 이를 질병 치료에 활용하기 시작했다. 한 민간의학자가 시베리아 동부지역에서 채취한 석정을 외용 연고로 만들어서 페테르부르크로 갖고 와서 약국에서 판매를 시작하면서 차츰 세상에 널리 알려지기 시작한 것이다.
석정을 영어로 ‘브락슌(brakshun)’ 또는 ‘하얀 미라’ 라고 한다. 석정의 생리활성물질과 화학성분에 대한 본격적이고 과학적 연구는 지난 60년대 소련에서 시작되었다.
그리고 70년대 초부터 소련의 과학자들이 석정을 기본물질로 활용하여 다양한 질환의 치료 및 예방에 활용하기 시작했고 그것이 차츰 러시아 민간의학에 퍼져서 널리 확산되었다.

석정은 무엇이며, 마미유와는 어떻게 다른가?

석정은 바위 틈으로 암석이 녹아서 기름처럼 천천히 스미어 나와서 표면에 딱딱하게 굳어서 형성된 것으로 황산마그네슘과 수용성 염기성 물질들이 들어 있는 칼륨명반이다.
석정은 바위가 많고 해발 고도가 높은 고원지대에서 주로 발견된다. 동굴 속이나, 동굴 틈에 비결정질의 작은 고드름처럼 달린다. 대개 바위의 색깔과 비슷하기도 하지만 그보다는 약간 옅은 편이다. 그 성분에 아연이 얼마만큼 들어있는가에 따라서 흰색, 회색, 빨간색, 노란색, 갈색 등의 색깔로 나누어진다.
바위틈에서 긁어내서 채취한 다음에 석회암 조각이나 다른 불순물을 걸러내고 난 것은 일반적으로 신맛과 떫은맛이 섞여 있고 빛깔은 노란색이거나 흰색, 또는 베이지 색으로 된 미세한 분말이다.
석정에 들어 있는 천연 미네랄은 물에 쉽게 용해되지만, 알코올, 에테르, 글리세롤에는 잘 녹지 않는다.
석정은 종종 마미유와 혼동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실제로 마미유와 석정은 그 구성 물질의 성분이 완전히 다르다. (마미유는 유기 미네랄이지만 반대로 석정에는 유기 불순물이 들어 있지 않고 천연 미네랄 성분만 들어 있다.)
마미유와 석정이 닮은 점은 이들의 산출지가 주로 산간 지역이며 자연에서 저절로 만들어진 것이라는 점, 그리고 모두 본래의 근본적인 속성이 같고 질병에 대한 치료 및 예방의 범위가 매우 넓다는 사실이다.

석정의 성분

석정에는 인체에 반드시 필요한 다량 및 미량의 원소들이 들어 있는데 마흔 아홉 가지의 미네랄 성분이 들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주요 성분은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인, 칼슘, 철, 망간, 아연, 구리, 규소, 크롬, 셀레늄, 요오드, 코발트, 니켈 등이다.
석정에 들어 있는 미네랄 성분은 암석이 형성된 나이와 퇴적물의 종류, 그리고 지질학적 구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석정에는 특히 칼륨이 많이 들어 있다. 물과 소금과 함께 혈액의 산과 알칼리의 평형의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심장의 기능을 정상으로 되게 하고 고혈압과 저혈압을 치료한다. 또한 소변을 잘 나가게 하여 몸 안에 있는 독소 성분들을 몸 밖으로 빠져 나가게 한다.
또한 석정에 들어 있는 마그네슘과 칼륨 성분이 심장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심장 박동을 고르게 한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 것은 석정에 들어 있는 천연 마그네슘 성분이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성분 가운데 하나라는 점이다. 그 뿐만 아니라 신경을 전달하고 자극하는 작용이 있으며 혈당을 조절하고, 염증을 치료하고, 알레르기를 없애며, 마음을 진정시키고경련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다. 담즙 분비를 촉진하거나 조절하는 데에도 효과가 좋다.
인체에서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변비, 만성 두통, 불면증, 담석 및 신장 결석, 당뇨병, 골다공증, 동맥 경화증, 고혈압, 전립선 질환이 생기기 쉽다.
석정에는 아주 미세한 입자로 된 천연 칼슘이 많이 들어 있다. 칼슘은 뼈의 가장 중요한 성분이고 혈액 응고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칼슘은 연골의 형성과 재생에 필요하고 면역력을 늘리며 알레르기를 예방한다. 신경세포와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스트레스를 없애며 혈액 속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그 밖에 미량 원소들은 조혈과 배아 발달 및 정자 형성의 과정에 도움을 준다. 인슐린과 소화 효소를 합성하고 단백질, 탄수화물 및 지방질 대사 등 신체의 많은 공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석정에는 아연 또한 풍부하게 들어 있다.
아연은 면역력을 늘리는 데에도 반드시 필요하고 생​​식 기관과 뇌 및 근육과 골격계의 정상적인 기능을 위해서도 필요하다.
인체에 아연이 부족하면 종종 뇌, 기억력 저하 및 정신력 감소, 우울증과 아이들의 성기능 발달 지연, 갖가지 눈병, 췌장 및 갑상선 질환에 걸리기 쉽다. 종종 남성과 여성의 불임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석정의 치유 효능

석정은 인체의 손상된 세포조직을 재생하고 그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가장 좋다.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질 그리고 수용성 체액을 알칼리성으로 만들어 준다. 열악한 환경에 대한 저항력과 면역력을 늘리는 한편, 항균작용, 항염증작용, 항알레르기 작용, 항바이러스 작용, 항종양 작용, 항진경작용 및 담즙 분비를 촉진하고 통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석정은 어느 특정 질병에 대한 치료제보다는 포괄적인 질병 예방 및 치료제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석정은 대략 다음과 같은 질병에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소화기 계통의 질병(위염, 대장염, 장염, 담석증, 담낭염, 바이러스 성 간염 및, 위 및 십이지장 궤양, 위염, 췌장염, 식중독)과 설사.
석정을 정기적으로 복용하면 위장 점막의 손상 및 위와 식도의 염증이나 궤양을 치료하고 새살이 빨리 나오도록 한다. 석정에 들어 있는 마그네슘 성분은 담즙 생성을 촉진하고 담낭과 간, 담관에서 결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작용이 있다.
피부과 질환과 피부(상처, 화상, 염증 및 궤양, 벌레 물림, 건선, 지루, 습진, 여드름, 종기, 두드러기, 염증 등)와 외부의 상처.
칼슘, 아연, 망간, 마그네슘, 실리콘 등 석정에는 다양하고 미세한 입자의 미량 영양소가 아주 많이 들어 있다. 새살이 잘 돋아나오게 하는 작용, 항염증 효과, 가려움증과 통증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상처를 빨리 낫게 하고 새살이 잘 자라나오게 한다. 손상된 피부세포를 복구하고 상피를 촉진하는 성분인 구리, 셀레늄, 유황, 코발트 등의 성분들이 들어 있다.
근골격계 질환(골절, 타박상, 염좌, 요통, 류마티스 관절염과 통풍성 관절염, 퇴행성 관절염 등) 뼈의 부상, 그리고 신경통, 좌골 신경통 등.
석정에 들어 있는 칼슘, 인, 마그네슘, 망간 등이 뼈와 연골이 생성되도록 도와준다. 이와 함께 유황, 콜라겐, 아연, 구리 같은 성분은 뼈와 연골이 생성하도록 자극한다.
석정에 많이 들어 있는 칼륨 성분은 몸속의 수분대사와 미네랄의 신진 대사를 향상시켜 관절에 요산이 침착되는 것을 방지하여 준다.
뼈를 다쳤거나 척추, 근육과 관절을 튼튼하게 하고 부상 및 피부 질환의 치료에도 내복과 외용을 겸하면 효과가 더욱 좋다.
비뇨기계 질환(요로 결석, 방광염, 신우염, 요도염, 신증 등)
심혈관 질환(동맥경화증, 관상동맥 심장질환, 고혈압, 심근증, 심장 마비, 뇌졸중, 당뇨병성 혈관병증, 정맥류, 혈관염, 심막염, 심내막염, 심근염 등의 염증성 질환.
석정은 혈관을 탄력 있고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죽상 동맥경화가 되지 않도록 하고, 혈관에서 혈액의 저항을 줄여 주고, 모세혈관의 투과성을 늘리는 동시에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한다. 또한 심장혈관 계통에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염증을 억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준다. 석정에 들어 있는 풍부한 마그네슘 성분이 혈관의 경련을 예방하고 고혈압을 막아준다. 또한 칼륨, 마그네슘, 칼슘과 인 등의 성분들이 심장 근육이 정상적으로 움직이는데 필수적인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갑상선 질환.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저하증, 갑상선 종대, 갑상선염, 갑상선 암 등
만성 두통 및 중추신경과 말초 신경계(말초 신경병증, 뇌질환, 신경통, 신경염, 발작, 간질, 마비 등) 질환.
석정에 들어 있는 천연 마그네슘 성분이 중추신경계가 흥분하는 것을 억제하므로 신경 계통의 질병에 뛰어난 진정작용이 있다.
석정에 들어 있는 아연과 요오드 성분은 우울증을 치료하고 기억력을 좋게 하며 정신적인 능력을 강하게 늘려 주는 작용이 있다.
석정에 들어 있는 천연 구리 성분과 마그네슘 및 망간은 전기 펄스가 중추 신경계 (뉴런)의 세포 사이에서 전송되는 신경 전달 물질을 통해 호르몬 물질의 합성에 관여한다.
호흡기 질환.(폐렴, 기관지염, 결핵, 늑막염, 천식, 급성 호흡기 감염, 조류독감 등)
철 결핍성 빈혈. 석정은 철, 망간, 구리, 아연, 규소, 황, 코발트, 니켈 등의 성분이 적혈구 단백질 헤모글로빈이 생성되게 돕는다. 이 밖에도 골수와 혈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여러 가지 미량 원소와 미세한 영양소 성분이 들어 있다.


내복과 외용을 겸하면 효과가 더욱 높다

여성 생식기 질환(자궁근종, 자궁물혹, 질염, 자궁경부염, 자궁내막증, 섬유낭종 또는 다낭성 난소, 여성 성기가 잘려 나간 것, 여성 불임증 등).
남성의 생식계통 질병(전립선 암, 전립선의 선종, 남성 불임, 발기 부전)
석정에는 아연, 망간, 셀레늄의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정자와 정자의 생식능력을 늘려 준다. 남성의 생식 기능에 대한 아연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는 많은 자료가 축적되어 있으므로 관련된 자료를 참고하기 바란다.
항문 질환(치질, 항문 등의 균열) 석정은 암치질, 수치질, 치루 등 온갖 항문 질환을 치료한다.
치아와 구강(치주 질환, 치주 질환, 충치, 치은염, 구내염, 치주염, 치주염 등)의 질병
이비인후과 질환(중이염, 편도염, 부비동염, 비염, 만성 편도선염, 인두염, 후두염,)
안과 질환(백내장, 당뇨병성 망막증 등)
갖가지 암 석정은 온갖 종류의 암을 치유하는 효과가 있다.

기적 같은 치유효능

석정은 우선 당뇨병의 혈당치를 조절하고 치유하는 효능이 있다. 석정에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다량 및 미량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다. 칼륨 마그네슘, 인, 규소, 아연, 망간, 크롬, 셀레늄 같은 것들이 인슐린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미세 영양소 및 미량 영양소 공급한다.
혈관을 튼튼하고 탄력 있게 하고 폐경으로 인한 심리적 정서적 장애를 치료한다.
강한 정신적, 신체적 및 심리적 정서적 능력을 길러 준다.
여러 가지 만성질환이나 수술로 인한 후유증을 치료하고 재활 치료에 좋다
사스와 독감 같은 호흡기 전염병을 예방하고 치료한다.
덥거나 춥거나 공기가 희박한 곳이나 고도가 높은 곳이거나 물속이거나 지하실, 습기가 많은 곳 등 환경적으로 불리한 지역에 거주하거나 불리한 기상 조건에서 일하는 사람들한테 나쁜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을 길러 준다.


석정을 화장품으로 사용하는 방법

석정에는 항산화 활성을 갖는 미량 영양소들이 많이 들어 있다, 피부가 빨리 노화하는 것을 방지하고, 몸속에서 콜라겐 섬유단백질을 합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칼슘, 마그네슘, 망간, 아연, 규소, 구리, 황, 셀레늄, 등 크롬 다양한 미량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특히 아연은 강력한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석정은 피부에 있는 땀샘과 피지선의 지방 분비를 정상화하는 작용이 있어 피부 건조증에도 좋은 효과가 있고, 노화를 예방하는 등 피부 미용 치료에 대한 우수한 작용이 있다.
또한 석정을 오래 사용하면 머리카락이 희어지지 않고 머리칼이 굵어진다. 머리카락의 구조를 개선하여 머리카락이 잘 자라고 머리털이 빠지지 않게 하므로 탈모를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다.


복용 방법

모든 질병에 표준적인 복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석정을 따뜻한 물 2~3리터(물의 온도가 섭씨 60도를 넘지 않아야 한다)에 가루 3g을 녹여서 밥 먹기 30분 전에 65-70㎖씩 하루에 3번 먹는다.
질병에 따라 치료 기간이 다르다. 보통 4주일을 한 치료기간으로 하고 다시 한 달씩 경과를 봐 가면서 다시 4주일을 한 주기로 하여 늘려 가면서 복용하는 것이 좋다.
처음에는 몸에 더 잘 적응하고 효과가 더 빨리 나타나게 하기 위해서는 처음에는 밥 먹는 중간에 물 3리터에 1g을 녹여서 한 번에 70㎖씩 1일 3회 마시도록 한다. 처음에는 양을 조금씩 마시다가 차츰 몸에 적응되면 차츰 양을 늘려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석정을 녹인 용액은 실온에서 어두운 곳에 두고 10일까지 보관할 수 있다.
석정을 물에 녹여 5-10분 동안 두면 밑바닥에 미세한 가루가 가라앉는다. 이 침전물은 로션이나 습포로 찜질할 때 쓰면 좋다.
석정을 복용하는 동안 10일마다 소변 검사를 하거나 위액의 산성농도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주의 및 금기사항

특이 체질 환자나, 임신, 수유, 황달, 만성 변비가 있는 사람은 조심해서 써야 한다. 그리고 호르몬 치료를 받는 사람, 저혈압, 심장 질환, 혈전증, 정맥염, 담석증, 혈액​​이 지나치게 잘 응고되는 체질인 사람도 주의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석정을 복용하는 동안 항생제, 알코올, 육류, 커피, 코코아, 초콜릿, 녹차, 그 밖에 신장 결석을 일으킬 수 있는 시금치나, 괴싱아, 소루장이, 토란 같은 식품을 먹지 말아야 한다.

 


출처 : 약초전문가 운림 최진규 2015. 11. 13. 9:29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