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사랑과진실 및

내 남자, 내 여자가 결혼하고 싶은 순간

by 나비현상 2007. 8. 10.
SMALL
내 남자, 내 여자가 결혼하고 싶은 순간

서로 다른 환경에서 수십 년 동안 자라온 사람과 결혼을 결심하는 것은 쉽지만은 않은 일. 하지만 대부분의 예비 신랑·신부들은 그 혹은 그녀와 결혼하고 싶어지는 순간이 있다고 말한다.
 
이 여성 섹션 wef와 함께 진행한 리서치를 통해 그와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수많은 나비들이 꽃을 찾아 떠나는 봄의 여왕 5월. 평생을 함께할 인생의 동반자를 찾았다면 당신은 언제 그러한 마음의 확신을 얻었는가.
 
이에 대한 궁금증은 전 세계 어느 누구에게 물어보아도 속 시원한 대답을 듣기는 어려울 듯하다.
수많은 나비들이 꽃을 찾아 떠나는 봄의 여왕 5월. 평생을 함께할 인생의 동반자를 찾았다면 당신은 언제 그러한 마음의 확신을 얻었는가. 이에 대한 궁금증은 전 세계 어느 누구에게 물어보아도 속 시원한 대답을 듣기는 어려울 듯하다. 이런 이유로은 지난 4월 4일부터 13일까지 10일간 여성 섹션 wef를 통해 예비 신랑·신부들을 대상으로 언제 결혼을 확신하게 되었는지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총 2백70여 명의 예비 신랑·신부들이 참여한 이번 설문 조사에서는 결혼이라는 불확실한 미래를 함께 헤쳐 나갈 용기 있는 예비 신랑·신부들의 의견이 돋보였다.

결혼이라는 테두리 안에서는 역시 믿음과 신뢰를 빼놓을 수 없다는 것이 전반적인 의견. 반수의 남성(50.0%)과 절반 가까운 여성(45.3%)이 뽑은 영예의 1위는 믿음과 신뢰를 느끼는 순간이었다. 어떤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항상 곁에서 자신을 믿고 기다려 줄 것 같은 믿음을 느꼈을 때 가장 많은 이들이 결혼을 결심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결과다.
 
하지만 서로에게 믿음을 심어주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결과이기도 하다. 현재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한번 그를 믿어보자. 당신의 마음을 향해 활짝 필 그의 모습을 곧 볼 수 있을 것이다.

두 번째부터는 남성과 여성의 의견이 조금씩 차이를 보였다. 25.0%의 남성이 그녀를 처음 본 순간 결혼의 확신을 갖게 되었다는데 이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있을 수 있으나 외모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부인할 수 없게 되었다. 사랑하는 남자가 생겼는가? 여성들이여 외모를 가꾸자. 당신의 모습을 보고 한눈에 필이 꽂히도록 만드는 것 또한 당신의 능력일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이에 반해 25.0%의 여성들은 순도 100%의 진실한 사랑을 확인한 순간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꼽았다. 진실한 사랑을 결혼의 필수 요건으로 꼽은 여성들은 확실히 남성들보다 감성적이고 로맨틱하다. 하지만 이러한 사랑은 서로 주고받을 때 그 의미가 더욱 소중한 것임을 잊어서는 안 되겠다.  

퍼센트의 차이는 있었지만 남성(12.5%)과 여성(23.4%)이 각각 세 번째로 꼽은 것은 자신감. 어떤 시련이 닥칠지 모르는 불안정한 인생길, 이런 험한 길을 함께 걸어가야 하는 만큼 서로가 서로에게 기댈 수 있는 자신감과 여유를 가지는 것은 남녀 모두에게 매우 중요하다. 자신감은 남자들의 전유물이라는 편견을 갖고 있었다면 이번 조사 결과를 유념해서 살펴보자. 남자들도 때로는 여자에게 기대고 싶은 연약한 면이 있다. 

이번 설문 조사는 결혼을 앞둔 남녀가 서로에게 진실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다시금 살펴보는 시간이 되었다. 결혼을 확신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혼을 유지하는 것 또한 쉽지 않은 일임을 명심하고 이번 결과를 늘 되새겨보면 좋을 듯하다.
리서치|여성 섹션 wef 일러스트|안우정
 
결혼전문지 月刊 Wedding21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