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세상사 이모저모

美서 기대감 증폭- '디워'최고의 괴수영화될 것!

by 나비현상 2007. 9. 5.
SMALL

이달 14일 미국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는‘디워’(D-War)가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최근 ‘MTV’와 ‘시네마티컬’(www.cinematical.com)과 같은 영화 전문 온라인저널은 블로그를 통해 ‘디워’의 소식과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기위한 영화 속 캐릭터를 자세히 소개했다.
 
’시네마티컬’은 “미국 전역 1,500개 스크린에서 일제히 개봉하는 ‘디워’는 가장 멋진 영화 타이틀을 가졌으며 우리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라며 타이틀에 함축된 영화 줄거리를 상세히 보도했다.
 
이어 ‘MTV’ 영화 블로그도 ‘디워’에 대한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언급하며 영화에 나오는 더들러(Dawdlers), 불코(Bulcos)와 같은 캐릭터들의 삽화를 첨부해 소개했다.
 
’MTV’ 영화 블로그는 또 ‘불코’의 캐릭터에 대해 판타지 영화팬들에게 서양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친숙한 캐릭터”라고 했으며 ‘더들러’에 대해서는 “(영화 캐릭터 중)가장 매력적인 캐릭터로 8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끈 만화시리즈 ‘디노 라이더’(Dino-Riders)를 연상케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절대힘과 불멸을 상징하는 한국의 ‘용’ 캐릭터는 서양팬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라며 “틀림없이 ‘디워’는 영화 ‘괴물’이 가진 스릴과 매력못지 않게 또 다른 최고의 괴수 영화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네티즌들은 “아시아를 열광케 만든 ‘이무기’를 꼭 봐야할 것”(아이디 ‘mika’), “디워의 CG기술을 하루 빨리 확인하고 싶다.”(아이디 ‘Eric’)고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최근 중국의 한 매체가 “‘디 워’(중국명 龙之战争,용의 전쟁)는 할리우드의 기술력을 이용해 만든 영화”라고 보도해 논란이 예고된다.


중국 일간지 ‘난팡두스바오(南方都市报)’는 최근 “한미 합작 영화 ‘디 워’는 한국 감독이 할리우드 기술을 이용해 만든 영화”라고 전했다.

 

이 신문은 “디 워는 한국 문화와 할리우드 기술의 결합”이라며 “한국 전통 소재인 이무기가 LA상공에서 펼쳐지는 전투장면은 대단하다.”고 기술력에 대해 극찬했다.

 

또 감독 심형래에 대해 “8년 전 ‘용가리’의 실패를 딛고 일어선 그는 과연 ‘용의 전사’”라며 “미국 유명 제작자·기술자와 함께 작업했다는 것이 매우 대단하다.”고 전했다.

 

이어 “디 워는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에도 불구하고 70년대에 상영된 미국 영화 ‘고질라’의 모방영화라는 비난에 시달리고 있다.”며 얼마 전 이송희일 감독의 ‘디 워 비판’에 대해서도 자세히 보도했다.

 

한편 ‘디 워’의 예고편이 중국 동영상 사이트 ‘youku.com’에도 공개되자 수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있다.

 

네티즌 ‘qingjiaqiang’는 “디 워가 한국영화라니 말도 안된다. 뛰어난 CG기술을 보아 이는 분명 미국영화다”, ‘名剑三少’는 “분명 한국은 자본만 투자 했을 뿐 실제 기술력은 미국이 제공한 것이 틀림없다.”, ’hslive’는 “자막 말고는 다 미국이 만든 것 아니냐.” 등 한국 CG기술에 대해 의혹의 눈길을 보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