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세상사 이모저모

추석연휴 국내 여행은 어떨까요? - 동영상 뉴스 흥보

by 나비현상 2007. 9. 22.
SMALL
[앵커멘트]

이번 추석 연휴는 최소 닷새에서 최대 9일까지 쉴 수 있어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해외여행객이 많아 관광수지 적자가 걱정인데요, 올해는 국내 여행 한번 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권오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여행업계 조사 결과 이달초 기준으로 21일부터 26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총 3만명 정도가 해외여행을 예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추석 연휴인 10월 3일부터 8일까지보다 44.7%나 늘어 이제는 '명절 연휴 여행성수기' 시대가 됐습니다.

하지만 관광수지 적자는 매달 늘어나 7월말 현재 59.8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정부와 관광공사는 이에따라 해외여행객들의 발길을 돌리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습니다.

우선 귀성객들을 상대로 '내고향 1명소 방문하기 운동'과 추석 연휴에 가 볼만한 곳'을 추천하는 등 대대적인 '내나라 여행' 홍보에 나섰습니다.

추석나들이 명소는 민속마을,드라마 촬영장,온천, 달맞이,수도권 등 다섯가지 주제별로 선정했습니다.

민속마을은 순천 낙안읍성과 아산 외암리, 안동 하회마을, 드라마 촬영장은 속초 대조영, 단양 연개소문, 제주 태왕사신기, 문경 드라마 세트장과 나주 삼한지 테마파크 등입니다.

이천 테르메덴,덕산 스파캐슬, 충주 수안보, 창녕 부곡, 담양리조트와 효명온천 스파이스 등은 온천, 아차산과 도봉산 망월사, 행주산성, 경포호, 부산 달맞이고개, 월출산은 달맞이 명소로 꼽혔습니다.

수도권에 가 볼만한 곳으로는 남산골 한옥마을과 서울의 5대 궁궐, 남한산성, 수원 화성, 하늘공원, 구리 한강시민공원과 오두산 통일전망대 등입니다.

또 각종 매체와 온라인, 이벤트 행사 등을 통해 국내여행의 소중함을 알리고 휴대폰으로 관광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역과 금융기관 등에서 관광안내 홍보물 50만부를 배포하고 관광안내 전화 '1330'서비스 24시간 운영체제에 들어갔습니다.

YTN 권오진입니다.
한가위 '내나라 여행' 하세요!




중국을 강타한 태풍 위파의 영향으로 북한도 큰 물난리를 겪었습니다.

북한 아나운서의 방송장면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북한 홍수 피해 방송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