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세상사 이모저모

휴대전화 배터리 폭발사고 논란은 하룻만에 해프닝으로

by 나비현상 2007. 11. 30.
SMALL

[앵커멘트]

휴대전화 폭발로 추정되는 사고로 30대 포크레인 기사가 숨졌다는 보도, 기억하실 것입니다.

경찰 조사 결과 작업 도중 실수로 포크레인 기사를 숨지게 한 50대 직장 동료가 이런 사실을 감추기 위해 휴대전화 배터리 폭발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김희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지난 28일 오전, 충북 청원군 채석장에서 포크레인 기사인 33살 서 모 씨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당시 서 씨를 처음 발견한 직장 동료인 58살 권 모 씨는 채석장의 발파 현장으로 올라가다 쓰러져 있는 서 씨를 발견했다고 신고했습니다.

[녹취:권 모 씨, 최초 발견자]
"와 보니 (서 씨가) 쓰러져 있었고, 핸드폰이 주머니에서 타고 있어 제가 손으로 (불을) 껐습니다."

그러나 권 씨의 이러한 진술은 모두 자신의 과실을 숨기기 위해 꾸며낸 것으로 경찰 조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소는 서 씨의 직접적 사인은 외부 충격에 의한 장기 손상이지만 휴대전화 배터리 폭발로 기인했다고 단정하기는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경찰은 최초 신고자인 권 씨를 불러 조사를 했고, '유압드릴 중장비를 운전하던 중 차량 뒤편에서 후진을 도와 주던 서 씨를 치었다'는 진술을 받아 냈습니다.

[녹취:청주 흥덕경찰서 관계자]
"처음에는 무섭고 경황이 없어서 그렇게 이야기는 못하고 오늘 자백을 한 거죠."

경찰은 권씨에 대해 과실치사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결국 휴대전화 배터리 폭발사고 논란은 하룻만에 해프닝으로 끝나게 됐습니다.

YTN 김희준입니다.

- Copyrights ⓒ YTN & Digital YT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휴대전화 폭발은 거짓…과실치사"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