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세상사 이모저모

은나노 코팅 건강 콘돔

by 나비현상 2007. 12. 13.
SMALL
은나노 코팅 건강 콘돔
 
피임과 질병 예방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콘돔은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콘돔을 든 모나리자.

 기사요약
콘돔은 원치 않는 임신과 질병예방을 동시에 해결해 주는 피임기구다.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연간 100억 개가 소비되고 있을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콘돔은 원치 않는 임신과 질병예방을 동시에 해결해 주는 피임기구다.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연간 100억 개가 소비되고 있을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과학기술의 힘을 빌려 착용감과 내구성이 우수한 제품들은 물론 야광형, 마취형, 스프레이형 등 각종 기능성 제품들의 출시도 잇따르고 있는 추세다.

경북 안동에 거주하는 박 모씨는 지난 2005년 콘돔의 역사에 새 장을 열 차세대 기능성 콘돔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사용자의 건강까지 배려한 ‘은나노 코팅 콘돔’이 바로 그 주인공.

글자 그대로 이 제품은 항균 및 살균효과가 탁월한 은 나노입자로 코팅된 콘돔을 말한다. 하지만 완성된 콘돔의 표피에 단순히 은나노를 입힌 것은 아니다.

10~20 나노미터(nm) 크기의 은 극세입자를 아예 콘돔의 원재료인 라텍스 용액과 혼합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콘돔 전체에 은나노를 함유시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출원인은 출원서에서 “은나노는 인체 무자극성으로 약 650여종의 세균 및 바이러스에 멸균 효과를 나타낸다”며 “성관계를 맺을 때 여성의 세균성 피부염과 그로 인한 악취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은나노의 강력한 항균능력은 재론의 여지가 없을 정도다. 문제는 아직 제조단가가 높다는 것.

수년전부터 은나노 코팅 제품이 속속 선보이고 있지만 이들 대부분이 고가의 가전제품에 한정돼 있다는 사실이 이를 반증한다.

현재 심사가 진행 중이라 특허등록 여부를 단정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이 제품이 상용화되기 위해서는 가격이라는 난제를 극복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2007 . 12 기사)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