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미용패션 및

피부 타입별 음식궁합

by 나비현상 2008. 1. 8.
SMALL

피부 타입별 음식궁합



 
1. 건성피부
거칠고 윤기 없는 피부는 비타민A가 든 음식을 섭취하면 효과 적이다.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 술, 담배, 맵고 뜨거운 음식은 좋지 한다.

2. 지성피부
지성피부는 비타민B.D.E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효과적이다. 동물성 지방인 고기류나 초콜릿. 은 좋지 않다.

3. 민감성피부
민감성 피부에는 피부의 저항력을 향상시켜주는 비타민B군을 섭취하면 효과적이다.


4. 아토피피부
활성산소나 과산화 지질의 형성하는 음식을 제한하는 것이 좋다. 튀긴 음식, 고기류, 인스턴트식품, 밀가루음식, 버터 치즈 류

 

1. 양배추 -
체내의 염분과 밸런스를 맞추어 주며 항산화제 성분인 비타민 A, C, E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비타민A는 몸의 저항력을 높여 주고 피로와 불면에 거칠어진 피부를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2. 케일
- 비타민c가 많은 식품으로 습진에 좋은 효과가 있다. 당근이나 사과와 같이 갈아 마시면 피부가 맑아진다.

3. 삼백초
- 여드름 치료에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써, 잎의 즙을 내어서 여드름에 바르거나 달인 물을 수시로 마시면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된다.

4. 어성초
- 고름이 생긴 여드름 치료에 효과가 좋다. 또한 어성초는 즙을 내어 바르거나 식물을 키우기만 해도 모기가 물지 않는 천연 살충제로써의 역할도 한다.

5. 잣
- 폐의 기능이 안 좋으면 피부가 건조해지는데 잣은 폐기 능을 개선시키고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잣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피부에 윤기를 주고 환절기 건조해져 생긴 각질이나 소양증에 효과가 좋다.

6. 파프리카 - 비타민 A, C가 풍부하여 피부재생에 효과적이며 하루에 한 개 정도면 충분한 섭취이다.
 

1. 녹차
- 피부노화를 억제, 심한 여드름이나 피부염부위에 녹차 잎을 빻아 붙여주면 염증이 감소한다.

2. 감잎차
- 피부 미용에 좋은 효과가 있어 여드름이나, 주근깨, 검버섯 등에 뚜렷한 개선효과가 있다.

3. 알로에 차
- 거친 피부를 개선시키며 특히, 항암과 살균작용으로 피부트러블을 가라 앉히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피부를 활성화 한다.

4. 매실 차 -
매실은 여름철에 거칠어진 피부에 효과가 좋고 피로 회복에도 좋다.

5. 율무차 - 기미나 주근깨에 효능이 있어 미용식으로 애용되고 피로회복, 자양강장에 좋은 차다.
 


1. 노화피부 - 땅콩
피부와 가장 관련이 깊은 영양소 비타민.
그 중 비타민E는 피부의 노화와 관련 있는 호르몬과 임신 등 생식기능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러나 땅콩은 비타민 외에 지방과 단백질이 약 50%정도로 다른 식품에 비해 많은 편.
때문에 여드름이 많은 사람이 땅콩을 섭취하면, 여드름이 더 심해질 수도 있다

2. 기미와 잡티 - 시금치
시금치는 항산화제 성분 중 비타민 A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세포재생능력이 뛰어나다. 화장품 중에 안티에이징에 사용되는 레티놀이 있는데 이것이 비타민A 를 유도해 내는 물질이다.

3. 자외선 차단 - 토마토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들어있어 피부를 깨끗하게 하고 루틴성분이 햇빛에 그을린 피부에 열을 내려주는 역할을 한다.

4. 여드름 치료 - 브로콜리
노화방지를 하고 피부에 생기를 주는 비타민E와 기미나 주근깨 등의 색소침착을 막는 비타민C가 풍부하다. 또한 여드름에 좋은 유황성분이 함유되어 상처를 빨리 회복시키고 지성피부에도 효과적이다.

5. 미백효과 - 적포도주
적포도주의 원료 중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의 각질 및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 시킴으로 피부를 맑게 한다.



내 病은 내가 고친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