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디컬투데이/뉴시스】
일부 항생제가 힘줄 파열을 유발할 수 있다는 위험성에 대해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보다 강력한 경고가 주어져야 한다고 미국 소비자 단체가 주장하고 나섰다.
4일 미 소비자단체들은 위장관 감염이나 호흡기 감염, 요로감염 등에 흔히 처방되고 있는 존슨앤존슨사의 레바퀸(Levaquin)과 바이엘사의 씨프로(Cipro), 아벨록스(Avelox)라는 플루르퀴놀린(fluoroquinolones)제제 항생제들이 이 같은 부작용 위험성이 크다고 경고했다.
이에 앞서 2006년 8월 소비자단체들은 이 같은 약물이 힘줄 손상과 파열을 유발할 수 있어 FDA가 가장 강력한 형태의 경고인 블랙박스 경고를 하도록 요구한 바 있다.
이 들은 현재 이 같은 약물 라벨에 힘줄 파열 위험에 대한 경고가 부착돼 있지만 가능한 부작용에 대한 긴 목록속에 묻혀 일반 소비자들이 잘 알아보기 힘들다며 보다 강력한 경고를 통해 소비자들이 힘줄에 통증이 생길 시 다른 항생제로 약물을 교체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FDA는 1997년 11월부터 2007년 3월 까지 이 같은 플루르퀴놀론 제재 사용을 한 환자에서 336 케이스의 힘줄 파열 보고를 받아 왔다고 시민단체측은 밝히며 이 같이 심각한 상황임에도 FDA가 이에 대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 예방될 수 있는 많은 환자들이 중증 힘줄 파열로 고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존슨앤존슨측과 바이엘측은 즉각적인 공식적인 답변을 피했다고 현지 언론들은 보도했다
박철민 기자 todaypark@mdtoday.co.kr
<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사람의 뱃속 즉, 복강 안에는 지라라고 하는 비와 지라라고 하는 췌가 따로 있다. 이 두 장기는 모양도 하는 일도 위치한 곳도 다르다. 그러나 한의학에서는 지라(췌)는 눈을 닦고 보아도 찾을 수 없다. 그러나 한방에서는 지라(췌)를 지라(비)와 합쳐서 설명하고 있다. 한방의 비는 췌의 부분을 더많이 설명하고있다. 그래서 췌와비를 따로 알아보기로 한다.
[비장:지라 / 췌장:이자]
1. 비장의 위치
비장은 왼쪽 갈빗대가 끝나는 곳에 있으며 명치 및 위의 뒤에 있으며 등에 붙어 있다.
2. 췌장의 위치
췌장은 아주 큰 소화선 즉 소화액을 만들어 내는 곳으로서 위의 뒷쪽, 척추 뼈의 앞에 가로 누어 있으며 췌장의 머리는 십이지장에 둘러 싸여 있다. 첫번째와 두번째 허리뼈 높이에 위치한다. 그리고 췌장의 꼬리 부분은 비장에 닿아 있다.
3. 비장의 형상과 구조
비장의 무게는 약200g정도이고, 길이는 약 12Cm정도이며 편편하고 둥근 모양으로 얇은 피막에 쌓여 있고 바깥쪽은 불룩하고 안쪽 면은 위와 신장(콩팥)에 붙어 있으며 오목하다. 비장은 인체에서 가장 큰 임파기관 이다.
4. 췌장의 형상과 구조
췌장은 길이가 약 12-15Cm정도이고 무게는70g 가량으로 앞쪽만이 복막에 덮인 복막 뒷쪽에 있다. 모양은 편편하고 길며 마치 혓바닥 같이 생겼으며 빛깔은 핑크 색이고 물렁물렁한 장기이다. 췌장은 다음과 같은 두 종류의 분비선 즉 체액을 만들어 내는 샘 을 갖고 있다.
외분비선 = 이곳에서는 췌액을 만들어 소장으로 보내어 소화흡수를 돕는다.
내분배선 = 이곳에서는 인슐린이라는 호르몬을 만들어 핏속으로 보낸다.
5. 비장(지라)이 하는 일
혈액을 만드는 일과 혈액을 저장하는 일, 쓸모 없는 적혈구를 파괴하는 일, 핏속에 균이 들어 오면 이것을 없애주는 면역체를 만드는 일 및 임파구를 만들어 저장 하는 일 등을 하고 있다.
6. 췌장이 하는 일
췌장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큰일을 한다. 하나는 만들어진 췌액을 십이지장으로 해서 소장 속으로 보내어 소화흡수를 돕는 일을 하고, 하나는 "란겔한스씨도"라는 세포에서 호르몬 "인슐린"을 만들어 직접 핏속이나 임파속으로 넣어주어 핏속의 당분(설탕)의 양을 조절하는 일을 한다. 이 "인슐린"의 생산이 모자라면 피소에 당분이 지나치게 남아돌게 되며 당뇨병을 일으키게 된다.
7. 한의학에서 보는 비장
한의학에서는 오장의 비를 실제로 비와 췌를 합해서 설명하고 있다.
(1) 비장은 소화운송을 주관하고 있다. 비장은 음식을 소화하고 거기에서 얻은 영양분을 전신 각처에 운반하고 있다.
(2) 비장은 몸 안의 수분과 습기도 주관한다. 비장은 몸 안에 들어온 수분을 처리하는 일을 하고 있다. 만약 비기가 허약해지면 수분을 처리하는 능력을 잃게 되여 병이 생기는데 설사와 소변이 잘 안 나오고, 몸이 무겁거나 푸석 푸석 붓게 된다.
(3) 비장은 몸 안의 혈액을 통솔한다. 비장은 생리적으로 혈액을 통솔하는 일을 하고 있다. 비장이 혈액을 통솔하는 힘을 잃게 되면 여러 가지 출혈성의 병, 즉 만성혈변, 월경과다, 자궁출혈 등이 생긴다.
(4) 비장은 사지의 근육도 주관한다. 살이 찌고 여위는 것은 비장이 맡고 있다. 살이 여위고 몸이 약한 것과 사지에 힘이 쪽 빠지는 것은 비장이 허약한 탓이다.
(5) 비장은 입속과 직결되어 있다. 비장의 움직임과 비장에 병이 생긴것은 입속과 직결 된다는 말이다. 비장에 이상이 생기면 늘입안이 텁텁하고 개운치 못하고, 압안에 부스럼, 즉 창이 생겨 헐게 된다. 비장의 상태는 입술에 나타난다. 비장이 건강하고 병이 있는 것은 입술의 빛깔로 표시가 된다는 것이다. 비장이 건강한 사람은 입술 빛깔이 앵두빛 같이 붉고 윤기가 있으며 비장에 병이 있으면 입술 빛깔이 창백해지고 윤기가 없어진다는 것이다.
눈이 피로하다고 이야기를 하는 분들이 있지요. 이러한 분들은 간장 기능의 이상을 한번쯤은 의심을 해보아야 합니다. 간장의 기능 저하가 눈으로 나타나게 되는데 안구가 건조하게 되고 빡빡하게 되는 것도 이러한 간강 기능의 저하때문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피로하다고 이야기를 하시는 분들중에 붉은 핏줄이 눈주위에 생겨 나타난다면 이것은 심장 기능의 이상으로 생겼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심장 질환 및 고혈압 환자들을 보면 눈에 실핏줄이 터지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요. 피로함과 함께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심장 기능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눈꺼풀이 붓고 눈물이 많아지고 정신력도 감퇴된다면 이러한 분들은 비장 기능의 저하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비장은 혈액속에 세균을 죽이고 늙어 쓸모 없게된 적혈구를 파괴하는 기관인데 이러한 기관에 이상이 생기면 위에 증상이 나타나면서 피로함을 많이 느끼게 되지요. 또한 수족이 붓고 나른하며 움직이기가 싫다면 이또한 비장의 기능을 의심해 보아야할 것입니다.
비장의 이상과 같은 증세이면서 팔, 다리, 관절, 허리, 무릎이 시리고 피로함을 느낀다면 이것은 신장과 비장의 동시 이상 장애로 보아야 합니다. 관절및 사지에 영향을 미치고 피로감을 느끼게 하는 것은 신장과 비장의 이상이라고 보아야 하지요.
손발이 화끈거리고 나른함을 느끼고 피로함을 동시에 자꾸 느낀다면 이것은 신장의 기능 저하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여성분들은 이러한 증상을 많이 호소하는데 신장의 수액이 부족하기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지요.
* 만성 피로와 관련이 깊은 신체중의 장기는
위에 말한 노권상과 허로는 모두 오장 육부와 관련이 있지만 특히 간장과 비장, 그리고 신장의 세 장기와 관련이 깊습니다.
1) 비장이 약해지면
비장은 소화, 흡수 기능을 담당하는 장기인데 이러한 비장의 기능이 손상이 되면 근육과 살이 약해지며 전신이 권태해지고 무력해지는 증상이 나타나고 식욕저하와 체중 감량의 증상이 발생합니다. 또한 몸에 맞지 않는 음식을 과식하게 되면 체내에 어혈과 담음등이 발생되어 신경 조직과 면역 체계가 손상을 받게 되어 피로가 유발될수 있습니다.
2) 간장이 약해지면
피로가 왜 간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지는 대부분 아실 것입니다. 간은 합성과 대사 해독을 담당하는 장기로 기의 울체를 소통시켜주며, 피의 저장과 각종 물질의 생성에 관여하는데 스트레스, 과로 , 감염등으로 약해지면 체내에 독소가 쌓이고 두통, 어지럼증, 소화불량과 함께 피로가 유발될수 있습니다.
3) 신장이 약해지면
신장의 근본적 원기가 생성되며 선천적인 기운이 저장되어 있는 장기로 신장 기능이 약해지면 에너지가 부족하게 되어 뼈가 약해지고 정신이 맑지 못하게 되며 피로가 유발될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이트에서 각항목을 두루두루 살펴보시고
태초로 부터 맥을 이어 전해내려오는 비법(노우하우)의 손쉬운 자연의 원리적인 방법으로
누구에게나 존재하는 어혈(모세혈관=실핏줄 속의 죽은피,썩은피,노폐물등...)로 인한
自己自身의 건강진단과 치료 예방을 참고 해보세여^^*
모세혈관의 부작용으로 인한 병명들 ▼
순환기성 질병/혈액순환이 왜 중요?/어혈의 발생 원인/....
근육통, 신경통, 어깨통증, 허벅지통증, 견비통, 생리통, 멍든곳, 타박상, 사고 후유증, 두통, 비듬, 탈모, 대머리, 치매, 기억력이나 집중력 감퇴, 뇌졸중, 중풍, 정신병, 협심증, 저혈압, 심장마비, 심근경색, 심장통증, 부정맥, 숨이 차거나 가슴 두근거림, 불안 초조함,폐결핵, 기관지염, 호흡곤란, 감기, 기침, 가래, 천식, 목이 잘 쉬는 병, 코고는 병,간염, 간경화, 간암, 황달, 흑달, 담석증, 지방간,위염, 위암, 소화불량, 급체, 위하수(=위가 수축력을 잃고 축 늘어진 것), 장하수(=장이 늘어진 것), 위경련, 속 쓰림, 구토, 설사, 변비, 허약 체질,신장염, 신장병, 몸이 붓는 증세, 비만, 만성피로, 요산과다, 요실금 ,시력감퇴, 안구건조증, 안압, 백내장, 녹내장, 시신경 마비, 바람쐬면 눈물나는 증세, 충혈, 눈다래끼,치통, 풍치, 찬 것이나 신 것을 먹으면 이가 시린 증세, 잇몸병, 입속 마름, 턱 근육의 통증이나 마비, ..... 등등. ― 귀와 코에 관련된 병 ― 귀울림, 중이염, 청각장애, 축농증, 비염 ,피부병(아토피),건성피부, 습성피부, 검은피부, 피부비늘, 주부습진, 비듬, 심한 가려움증, 습진, 여드름, 기미, 주근깨, 검버섯, 딸기코, 딸기피부, 종기, 뾰루지, 각종 피부혹, 염증, 백선, 피부탈모, 등이 돌처럼 굳어지고 갈라지는 거북등, 골다공증, 관절염, 당뇨, 암, 만성피로, 노화, 주름살 ,생리통, 생리불순 ,허리통증, 척추 디스크, 목 디스크 ,골다공증,수족 냉증 ,백혈병,교통사고나 안전사고의 후유증,치질, 무좀,성기능 저하 등등....
내 病은 내가 고친다!
크고 작은 병을 이제는 집에서 고친다!
자연의 원리적인 방법으로 누구나 손쉽게 배워 신장, 위장, 심장, 머리병, 피부병,.... 등등
대부분 모세혈관(실핏줄)의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순환기성질병에 대한...
자신과 온 가족 온 친척이 평생 동안 이용할 보배! 입니다.
'소금 > 건강 및'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관이 늙는 만큼 늙는다 (0) | 2017.12.25 |
---|---|
SOS 몸의신호 (0) | 2017.12.25 |
척추질환에 대하여... (0) | 2017.12.25 |
50대 전립선암 비상.... (0) | 2017.12.18 |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 습관. (0) | 2017.12.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