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미용패션 및

잘못된 자세로 운동하고 있는지 체크를...

by 나비현상 2007. 7. 17.
SMALL
피트니스 클럽에 열심히 다니는데도 도통 효과를 보고 있지 않다면, 다음의 사항들을 잘~ 지키고 있는건 아닌지 체크해보자. 트레이너들이 말한 ''이렇게 하면 절대로 효과 못본다!'' 리스트.
운동을 둘러싼 몇가지 의혹들
1 잘못된 자세로 운동하고 있다
애초에 잘못된 자세로 운동하는 것은 부상의 지름길로 달려가고 있는 것이요, 목표 지점을 한참 돌아가는 있는 셈이다. 예를 들어 다리를 ㄱ자로 구부리며 하체를 단련시키는 운동을 할 때 무릎이 발가락보다 먼저 나가 있다면 큰 부상을 초래할 수도 있다는 것. 개인 트레이너를 한 타임 정도 고용해서 자신이 동작들을 올바르게 하고 있는 지 체크받도록 하자.
2 똑같은 패턴을 너무 오래 반복한다
몸도 변화가 필요하다는 걸 느낀다. 몇 달 동안 똑같은 운동 패턴을 반복했다면 몸은 이미 거기에 익숙해져 어떤 ''발전''도 보이지 않을 것이 뻔하다.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운동 시간에 변화를 주는 것이 필요하다.
3 한 번 건너뛰면 영원히 건너뛴다
업무를 제외한 개인 스케쥴을 모두 운동에 맞출 시간이 없다면 일찌감치 포기해라. 오늘 하루쯤... 하고 건너뛰면 내일도, 모레도, 그리고 영원히 건너뛰게 되기 쉽다. 잊지 말 것! 단 20분의 유산소, 혹은 웨이트 트레이닝도 몸에 작은 변화를 가져온다는 사실을.
4 정신을 딴 데 판다
짧은 시간이라도 얼마나 집중해서 하느냐가 효과를 보는 것의 관건. 런닝 머신 위에서 책을 읽거나 TV를 보거나,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서 고개를 돌려 옆사람과 이야기하는 등의 행위가 당신이 하고 있는 노력의 성과를 절반으로 줄일 수도 있다. 운동할 때는 시선은 늘 정면을 향하는 것이 중요!
5 운동을 급종료 시킨다
지정된 시간이 끝나면 런닝 머신위에서 폴짝 뛰어내려와 그대로 샤워실로 직행하는 스타일? 단 몇 분이라도 스트레칭을 하면서 긴장된 몸을 풀어주고 심장 박동을 원상태로 돌려놓는 마무리 타임을 갖는 것이 유연성 향상을 위해서나 다음 운동을 준비하기 위해서나 매우 중요하다.
6 운동만 믿고 너무 많이 먹는다
운동의 목적이 체중 감량인 사람이라면 2주 후에 단 0.5킬로라도 빠져 있어야 한다. 한 달이 넘어가도 체중에 변화가 없다면 식단을 조정하라. 트레이너들은 성공적인 다이어트에 있어서 식이요법 : 운동의 비율을 8:2로 보고 있다.
7 늘 달밤에 체조하고 있다
저녁보다는 아침 시간에 운동하는 것이 좋다. 에너지 소모 효과가 더 크기 때문. 아침 운동을 놓쳤다고 저녁 운동까지 포기하란 얘기는 절대 아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