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소비자불만 및

배수구 막힘 및 기타

by 나비현상 2008. 9. 24.
SMALL

1.배수구 막힘
싱크배수나 욕실배수구가 막힌 경우에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트레펑(뚜러펑) 등을사용할 수도 있지만 가성소다 1컵을 배수구에 붓고 식초 1컵을 부으면거품이 생기는데 이때 뜨거운 물을 부으면 막힌 것이 뚫리게 됩니다.

 


2.욕실 곰팡이 제거요령
욕실선반에 낀 곰팡이라면 소다를 푼 물을 부드러운 천에 묻혀 닦아주는 것만으로도 쉽게 제거 됩니다. 하지만 세면대, 변기 등의 접착면인 실리콘 고무부분에 곰팡이가 생겼을 때는 시간이 좀 필요 하죠. 잠자기 전에 미리 락스를 적신 화장지를 가늘게 꼬아 곰팡이가 생긴 부분에 둘러놓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수세미를 문질러 닦아보세요. 욕실 벽면과 바닥 타일의 얼룩과 타일 사이의 곰팡이는 염소계 표백제를 분무기에 넣어 뿌려주면 됩니다. 이때 화장지를 깔고 그 위에 표백제 탄 물을 뿌리거나 뿌린 후 30분 정도 랩이나 비닐 을 붙여 놓으면 더욱 효과가 좋아요.

 

3.화장실 악취제거
화장실의 악취를 제거하기위하여 방향제나 탈취 스프레이를사용하기도 하지만 이런제품은 환경을 오염시키는 물질이 들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사용을 자제 할 필요가 있어요.

환경 친화적인 물질로 악취를 제거하고자 한다면 원두커피를 끓이고난 찌꺼기를 용기에 담아 화장실 한쪽에두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집안의 담배 냄새를 없애는 방법으로도사용되고 있지만 화장실의 냄새도 상당 부분을 없애줍니다.

또다른 방법중의 하나는 냄새가 아주 심할 경우에 양초에불을 붙여 두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그러나 어린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화재등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죠.

우리나라의 경우 화장실에 환풍기등 적당한 환기설비를 갖추지 않은 곳이 많거나 시설이 되어 있더라도 제역할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흔한데 선진외국의 경우 화장실의 환풍기는 필수로 되어 있고 화장실 사용중 환풍기를 가동하면 냄새가 발생하는 즉시배출하게 될 뿐아니라 욕실의 습기를 없애줍니다.

 

4.변기청소방법
화장실 청결을 위해서 가장 신경 써야 하는 것이 바로 '좌변기'입니다. 변기에 묻은 때는 단백질 전분 등이 엉킨 것이기 때문에 잘 지워지지 않죠, 환경을 파괴하는 각종 세제류는 사용하지 않는 것 이 좋지만 때가 너무 많이 껴서 닦기 어려울 때는 세제류를 사용할 수밖에 없답니다.

티슈에 세제 원액이나 표백제를 흠뻑 묻혀서 안과 겉에 붙여서 때가 불기를 기다린다. 때가 불 어나면 물을 내리고 긴 수세미로 닦으세요. 물을 내릴 때 티슈도 함께 내려가므로, 티슈는 물에 녹 는 걸 이용하도록 하시구요. 그래도 잘 지워지지 않으면 알코올로 다시 닦아내 보세요.

변기 둘레 안쪽, 변기 뚜껑 이음매는 락스를 묻혀 깨끗이 씻어냅니다. 락스는 변기 청소에는 효과 가 뛰어나지만 특유의 냄새 때문에 기분을 망칠 우려도 있어요. 혹시 먹다남은 김빠진 콜라가 있다면 이것을 사용해 보자. 의외로 때도 잘지고 , 락스특유의 냄새도 없어 좋답니다.

 

 

5.거울 김서림 방지
욕실에 들어가면 제일 먼저 눈에 띠는 곳이 바로 거울이다.거울은 주기적으로 미지근한 물로 닦은후 건조하면 깨끗해 집니다. 샤워등으로 김이 서리게 될때는 비눗물로 거울을 닦으면 김서림을 방지할 수 있다.요즘은 김서림 방지용 거울도 있습니다.
또는, 치약물을 적신 헝겁으로 닦아주어도 좋아요.

 

6.수도꼭지 광내기
수도꼭지에 얼룩이 진 경우에는 헝겊에 치약을 묻혀 닦으면 잘 닦여요.헝겊으로 닦기 힘든 구석 부분은 헌 칫솔에 치약을 묻혀 닦으면 된답니다. 세면대 하부의 트랩에 녹이 슨 경우에는 땅콩 버터를 사용하거나 베이킹 파우더로 녹을 제거할 수 있어요.

 

7.욕조의 때는 더울 때 스폰지로
욕조의 때는 목욕직후 욕조가 아직 더울 때 약간의 샴프나 퐁퐁등을 스폰지에 묻혀서 물을 빼면서 같이 닦아주고 물이 다빠진후 샤워기의 더운물로 씻어내리면 아주 깨끗이 닦인답니다.

 

 

I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