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세상사 이모저모

우유보다 더 좋은 나의 칼슘 섭취법

by 나비현상 2008. 9. 24.
SMALL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상당수의 사람들이 우유를 싫어한다. 그러나 우유나 유제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잠시라도 우유/유제품을 먹지 못하면 몸에서 난리가 난다. 충분한 칼슘을 공급받지 못하기 때문일까?

그렇지 않다. 진실을 얘기하자면, 우유가 인간에게 최고의 칼슘 공급원이란 말은 낙농업자들 로비의 결과다. 그래서 사람들은 칼슘 하면 바로 우유를 찾곤 한다. 실제로는 우유만큼 좋은 칼슘 공급 음식들이 많이 있는데 말이다.


   
1. 청경채(한끼 당 190mg의 칼슘 함유)과 두부(한끼 당 350mg의 칼슘 함유)을 다른 야채들을 조금 보태서 프라이팬에 양념과 함께 볶아 먹는다. 이렇게 먹으면 칼슘 하루 섭취량의 절반은 해결.



   
2. 케일 한컵 분량(190mg의 칼슘 함유)과 흰콩 3/4컵(120mg의 칼슘 함유)이면 만족스러운 양의 칼슘을 섭취할 수 있다.



   
3. 칼슘 강화 오렌지 주스 한컵이면 칼슘 300mg, 참깨 베이글 하나엔 50mg의 칼슘이 함유돼 있다. 이 둘을 아침식으로 먹으면 한끼 칼슘 섭취로 그만.




4. 당밀 시럽 2스푼이면 하루 필요 칼슘의 12%를 섭취할 수 있다. 아몬드 한줌엔 150mg의 칼슘, 두유 한컵엔 400mg의 칼슘이 들어 있다. 이 3가지를 간식으로 먹으면 하루 칼슘 섭취는 끝이다.



5. 위 열거된 음식들을 도저히 먹을 수 없는 편식주의자라면 그냥 칼슘 영양 보충제를 사 먹도록 하라. 그러나 반드시 성분 표기에 비타민D도 같이 들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자료도움 ; 예쌤 (zenyfree)
출처: 5 sources of calcium that don't moo
http://shine.yahoo.com/channel/health/5-sources-of-calcium-that-dont-moo-264119/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