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생활정보 및

시어머니의 욕심은 어디까지?

by 나비현상 2008. 10. 8.
SMALL


얼마전 시어머니 생신은 국경일이라는 글을 올린사람입니다


시아버님과 시어머니는 재혼커플입니다 14년정도되었구요

아버님 57 어머님 44

아버님 아들둘 (신랑 32 시동생 30)어머니 아들 하나(23)


아버님은 공장을 하고 계시고요 어머님도 함께

어머니 명의로 집두채있구요

아버님은 잘못쓴 보증땜에 공장명의는 고모이름으로 되어있구요


신랑은 주야간 2교대하는 공장다니구요

지금 사는 곳이랑 거리가 멀어서 어머니 명의로 되어있는 집으로 이사 가기로했어요

집 전세시세가 5천인데 3천에 세입자가 살고있구요

저희도 같은 가격에 들어 가기로했구요

대신 이사비용 인테리어는 우리보고 하라고 하셔서 그러게 하기로했어요

계약이 만료가 안되었는데 이사비용해드리기로 하고 좋게 말이 오가서 기분좋게 이사하게되어서 정말 기뻣어요......


며칠전 시댁에가서 저녁을 먹게 되었어요 아버님은 부재중이셨고

어머니 신랑 저 막내도련님 넷이서 식사 끝나고 술한잔 하면서

신랑이 어머님께 도배 장판 방충망 욕실 타일 페인트 다 할테니까

싱크대 하나는 어머님이 선물로 하나 해주세요라고 말씀드렸어요

어머니 대뜸 그돈으로 그런집 어디사서 구할수있냐?

싸게주는 대신 니네들이 알아서 해라 난 모른다 해줄돈없다 그러시네요



저는 설거지중이었고 어머님과 신랑은 식탁에 막내도련님은 방에있어구요

그상황에서 제가 어쩌겠어요 신랑눈을 마주치며 고개를 흔들었어요

그리고 눈빛으로 그만하라고......술도 그만마시라고,,,,,,


집으로 오는길에 신랑이 나에게 들키지 않으려고 몰래 흘리는 눈물을 보았습니다

그것도 모른채 신랑이 자기야 정말 미안해 너고생 안시킬려고 했는데 정말 미안해

낼 우리 쓰시 먹으로 가자 내가 우리 마누라 좋아하는거 사줄께 온갖 아양을 부립니다

제가 위로를 해줘야 하는데 오히려 저에게 미안해 합니다


그러면서 문득 지나간 일이 생각난다면서 옛날 얘기를 해주네요

어머니랑 재혼하고 얼마되지않아 아버님이 보험가입을 했는데

상속인을 신랑이름으로 했었나봐요

어머님이 아시고 사네 못사네 하시면서 난리가났었다고

며칠후 어머니로 상속자 변경후 집평화가 찾아왔다고 겸연쩍게 웃네요


둘이 대학 보내기 힘들다고 한명는 그만두라해서 신랑은 대학 중퇴하고

생각만해도 화가 납니다

어머니 아들은 지금 대학다니고 있구요


싱크대를 안해줘서 섭섭한게 아니라 같은 말이라도

이왕이면 빈말이라도 요즘 공장이 힘들다 니네가 이해해라 그러시면 좋았을것을

낳은 자식은 아니지만 말씀이 너무 지나친거 같아요


우린 결혼식도 안올리고 혼인신고만 하고 2년차입니다

지금 사는집도 우리힘으로 얻었어요

집에서 1원도 도움받지 않았어요

집들이 할때도 어머니 빈손으로 오셨습니다

우리 집얻을때 돈이 없어서 못보태준다고 하시면서 한달후

막내 도련님 다쳐서 대학교 휴학하고 인터넷쇼핑몰할때 300투자하셨어요

막내 도련님이 얘기하다 말실수로 알게되었어요

시댁 갈때마다 돈없다 돈없다 하시며서 김치냉장고 생기더니

42인치벽걸이형 티브이 생기고 얼마전 2500정도 하는 차 바꾸네요

돈없어서 결혼식도 못올려준다 하시면서......


안그러는 새어머니들도 많으시던데 왜 우리 시어머니는 그럴까하고 생각해봤는데요

아버님 신랑 시동생 다 맘이 착해서 그런거 같아요

누구 한명이라도 성격있으면 함부로하겠어요

저 앞에서도 시아버지 면박주시는데 정말 민망하더라구요


오늘 야근이라서 우리 신랑 일하고 있겠네요

시어머니는 정말 정떨어지지만 울신랑은 정말 정말 사랑스러워요

회사에서 우수사원으로 뽑힐정도로 성실해요

열심히 열심히 힘합쳐서 꼭 잘살거에요^^

속얘기하고 나니까 조금 후련하네요

 

출처 : 인터넷서핑중

 

 

 

 

 

 

 

[사랑과진실 및] - 와이프가 이상한...
[위기탈출] - 추락방지망 및 협착,전도재해예방-위기탈출넘버원 동영상
[웰빙미용패션 및] - 살빼기10kg, 체중감량 간단 운동법28
[문화예술 및] - Donde Voy외 가을 팝과 월드 뮤직 99곡 연속 듣기
[문화예술 및] - 가을밤의 팝 25곡
[웰빙미용패션 및] - 불치의 병을 치료하는 가장중요한 약재도...
[지구촌사회 및] - 꿀벌이 지구에서 사라지고 난 뒤, 4년 안에 지구는 멸망한다.-아인슈타인
[지구촌사회 및] - 알몸으로 전차행진 막아(병역거부)
[UCC 및] - 2007방송사고/연쇄반응 장치/골반 섹시댄스 /물컵을... 개 외 동영상
[웰빙미용패션 및] - 박수의 놀라운 효과/피부 속의 매혹
[별미요리 및] - 한국식 찹스테이크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