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세상사 이모저모

프랑스 미스 유니버스 와 결혼한 의지의 한국인(동영상2)

by 나비현상 2008. 10. 13.
SMALL

이미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는 자칭 "화성 왕자" 유리마. TV에도 여러번 소개된 바 있죠.

1980년 서울에서 열린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미스 프랑스, 브리짓 쇼케(Brigitte Anne Marie Choquet)

 

를 보고 한눈에 반해, "나는 화성의 왕자, 당신은 금성의 공주" 모티브로 꼬드겨 끝내 1982년 프랑스에서 결혼식을 올리고야 만 의지의 사나이입니다.


증거 사진. 1982년 프랑스에서 열린 결혼식 장면입니다.


유리마는 사기꾼이라기보다는 현실과 이상을 좀 혼동한 괴짜에 가까웠습니다.

본명이 유재승이었던 이 사람은 중학교부터 매일 밤마다 화성으로부터 (자신의 공주와 함께) 지구로 귀양 오는 꿈을 꾸었다고 합니다. 처음엔 그냥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이게 하루 이틀도 아니고 매일 반복되다보니 급기야 자신은 화성인의 고귀한 피를 물려받은 왕족이라고 굳게 믿게 됩니다. 그리곤 고등학교를 중퇴합니다. 화성의 왕족이 뭐하러 공부를 하느냐는 거였죠.

이때부터 그는 18세기 유럽의 군인 행색을 하고 다닙니다. "삼총사"에 나오는 달타냥처럼 말이죠. 화성의 영문명칭은 Mars, 즉 군신(軍神)이니 자신도 군인의 피를 타고 났다는 것이었죠. 이름도 18세기 유럽식 이름인 "유리마"로 바꾸었고요. 그리곤 (자신과 결혼할 운명인) 외계의 공주가 지구 어딘가에 있을 경우를 대비해 세계 각국의 언어를 연마합니다.

그러다 1980년 서울에서 열린 미스 유니버스 대회를 보다가 미스 프랑스를 보고 확신을 갖게 됩니다. 이 여자가 바로 중학교 때부터 꿈에 봤던 외계의 공주라는 것이었죠. 그리곤 단박에 대회장으로 달려가 직접 만나고 설득에 나섰답니다. 당시 유리마는 6개국어를 구사할 수 있었다고.

미스 프랑스가 고국으로 돌아간 후에도 계속해서 유리마는 편지로 구애를 계속했고, 처음엔 '이 남자 미쳤구나'싶었던 쇼케도 '설마... 혹시...' 하다가 마음이 돌아서고야 맙니다. 결국 2년 뒤 1982년 유리마와 프랑스에서 결혼식을 올리게 되죠. 쇼케도 결국 유리마와 우주선을 타고 고향(?)으로 돌아갈 것을 믿었던 것이죠.

유리마는 곧 지구엔 대변혁이 올 것이고, 우주로부터 자신들 부부를 모시고 갈 우주선이 올 것이라 예언했으나, 이 예언은 터무니 없이 빗나가고 맙니다. 그리고 쇼케는 이 장래성 없는 외국인 남편을 헌신짝처럼 버리고 이혼해 버립니다.

그뒤에 유리마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몇몇 들려오는 소문에 따르면 최근, 외국에 오갈데 없는 낭인으로 전락한 그를 불쌍히 여긴 한국 교민이 식당의 직원으로 채용했다고 합니다. 유리마는 아직도 자신이 화성의 왕족이라고 믿고 있다는군요. 단지 복장만 18세기 유럽에서 현대 군인 복장으로 바뀌었다고요. 식당에서 서빙을 볼 때도 항상 군복에 군화를 신고 있다고 하고요. 군신(軍神)의 아들이니 신분을 버릴 수는 없나 봅니다.

그건 그렇고, 1980년 서울에서 미스 유니버스 대회가 열렸다는 사실을 처음 아신 분도 많을 겁니다. 아래에 당시 대회 하일라이트 동영상을 공개합니다.

대회 인트로. 당시 혼란했던 서울의 전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영복 심사 장면. 배경 음악이 엔카... 아니 트로트군요. 일본인들이 보고 다소 당황했을 듯. 중간부터는 조영남 선생님의 음악으로 바뀝니다. 미스 프랑스는 중간쯤 나옵니다. 카메라 앞에서 매우 수줍어 하는 아가씨였군요.

 

자료출처 도움: funny 님

 



[분류 전체보기] - 문근영(신윤복) 부상 간단 수술 / 미인도(김민선) 예고 동영상 4편
[황당유머신비 및] - 뱀,몸이 끊어졋는데...헉^(동영상0:21)
[다큐멘터리 및] - 지네(몸길이 3m)
[UCC 및] - 런닝머신과 고양이
[UCC 및] - 문어의 바다속 절묘한 변신술 동영상(02:59)
[지구촌사회 및] - 미국 여성앵커 Emily Leonard'생중계 프로포즈' 동영상(04:14)
[지구촌사회 및] - 김정일 사진공개 ☜ 사진에 어째 냄새가?
[지구촌사회 및] - 원숭이 인간(동영상)
[사랑과진실 및] - 불륜 열병... / Hot Sexy~~몰.카(01:48
[지구촌사회 및] - 대관령 첫 얼음(동영상) 및 기상현황 및 운세(음9/14)
[사랑과진실 및] - 황당한 여자와 사는군^^ ㅋㅋㅋ
[UCC 및] - 남자의 응큼한 본능(동영상 몰.카)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