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건강 및

사혈하는 동안 발생하는 현상들

by 나비현상 2017. 3. 11.
SMALL

정혈을 하는 동안에 일어날 수 있는 현상들을 미리 예측하고 알고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1) 대부분 그러한데, 처음 사혈을 시작하면 어혈이 잘 나오는 곳과 애를 먹이며 늦게 나오는 곳이 있다 이러한 현상은 어혈이 그곳에 쌓인 지가 오래 되었다는 증거로 보면 된다. 인체구조상 대부분의 사람은 2-3번 혈이 제일 고생을 하며 늦게 나오고, 그 다음 고생을 하는 곳이 6번 고혈압혈이다. 2-3-6번만 잘 나온다면 나머지 혈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무리없이 잘 나온다. 위의 사혈점만 잘 나올 때까지 사혈해서 성공한다면 이미 70% 정도는 치료가 된 것이라 보아도 될 정도로 나머지 어혈은 잘 나온다.


(2) 누구든지 처음 사혈을 시작해서 어혈이 잘 나오기 시작하면 증세가 호전되다가, 체력이 달리기 시작하면 답보 상태를 유지하며 서서히 회복되는데 사혈을 끝내고 난 다음 2~3개월 지나고 나면 회복 속도가 아주 빨라진다. 

이러한 현상이 오는 이유는 사혈을 하는 동안은 혈액이 만들어지면 빼고, 만들어지면 빼고 하기에 두통이나 근육통은 사라져도 정상적인 컨디션을 유지하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3) 2번 위장혈과 3번 뿌리혈을 사혈해서 어혈을 나오기 시작하면 처음에는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해지며, 윤기가 나다가 어혈이 다 빠져 장 기능이 급속히 회복기에 접어들면 일시적으로 피부가 건조해지며 마른 비늘 같은 것이 일어난다. 주근깨나 검은 반점의 윤곽이 더 선명해지다가 서서히 없어지며, 마치 뱀이 허물을 벗듯 피부가 깨끗해진다. 기존의 노후(수면) 세포가 새로운 이세 세포를 남기고 저는 떨어져 나가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현상이다. 

이 과정에 접어들면 뜻밖에 때의 양이 많아지며, 평소보다 때가 잘 밀리고, 목욕을 할 때마다 피부가 깨끗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4) 사혈을 하는 도중 피 검사를 하면 두 번 놀랠 일이 있다. 

사혈 도중에 피 검사를 하면 혈액 속의 헤모글로빈 수치가 떨어져 있다는데 놀란다. 헤모글로빈 수치가 그 정도 떨어지면 일반적으로 당장 수혈을 받아야 움직일 수 있는데 막상 본인은 조금 힘은 들어도 별 무리없이 생활을 할 수 있다는 데서 더욱 놀랄 것이다. 

두 번째는 사혈이 끝난 다음 3개월쯤 지나서 피 검사를 해 보면 혈액이 깨끗해져 있다는 데 놀랄 것이다사혈을 하는 동안은 헤모글로빈 수치가 떨어지는 것이 당연하고, 사혈이 끝나면 장기의 기능이 회복된 데다 어혈의 탁한 피를 뽑아 버렸으니 남아 있는 피가 깨끗해지는 것은 당연한 결과다.


(5) 사혈의 양이 지나쳐 혈액이 부족해서 오는 증세가 나타나면 사혈을 중단하는데, 2-3개월 지나 혈액이 보충되면 사혈을 하기 전보다 월등히 좋아진 상태로 회복된다. 두려움을 가질 필요 없다. 피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증세는 피가 복원되면 없어지는 것이 상식이다.


(6) 사혈을 해주면 통증이 완화되다가 2~3일 지나 다시 통증이 나타난다. 주변의 어혈이 다시 내려와 막혔다는 증거이지 습관성은 아니다. 사혈은 다시 내려올 어혈이 없을 때까지 해주어야 증세가 재발하지 않는다.


(7) 누구든지 체력이 달리는 현상을 완화하며 사혈을 하고 싶다면, 사혈의 순서를 철저히 지키면 된다.


(8) 사혈 중에는 소고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식품이든 소화만 된다면 많이 먹을수록 좋다. 또한 사혈 중에 죽염은 필수적으로 복용해야 한다. 사혈을 하면 혈액 속에 있는 염분 농도가 떨어지므로 떨어진 만큼 충분히 보충을 해주어야 한다. 그 밖에 마른 멸치, 포도즙, 철분제 등은 조혈에 도움이 되니 복용을 해주면 좋다. 

마른 멸치는 그냥 많이 먹으면 염분이 혓바닥의 지방질을 녹여 갈라지는 불편이 있으니, 마른 멸치와 죽염을 섞어 환으로 만들어 먹으면 먹기에 편하다.


(9) 사혈의 경험이 없는 사람의 말은 귀 기울일 필요가 없다. 순환기성장애 계통의 질병에는 사혈요법보다 효능이 빠르고 완벽한 치료법은 없다.


(10) 증세가 오래될수록 어혈의 양은 많고, 어혈의 농도가 빽빽해서 빼는데 고생을 한다.


- 멸치죽염환 -

* 재 료 : 멸치 80% (그램) 인삼가루 9% (그램) 검은 콩가루 볶은 것 1%( 그램) 

죽염 5%(그램) 양봉꿀 5%(그램) 

* 제조법 : 모든 재료는 건조 후 분말한 다음, 양봉꿀로 반죽하여 환을 짓는다. 

환을 다시 건조한 다음 자외선 멸균 소독 후 밀봉 포장한다. 

* 복용법 : 식후 30분후, 성인 30~40알 정도,10세 미만 20알, 1일 2회 복용 

* 효 능 : 조혈기능, 영양보충


출처 : 티스토리 - 사랑은 바람인가




health119.ba.ro™ ☜    (내병은 내가 고친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