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사랑과진실 및

멋진 연애를 위한 똑똑한 사랑법

by 나비현상 2008. 1. 4.
SMALL

똑똑하게 사랑하기

사랑에까지 이르는 과정은 그 어떤 수학 공식보다 복잡하고 까다롭다. 엉킨 실타래를 풀듯 하나하나 조심스럽게 시작해야 하는 사랑. 잘못된 연애의 늪에 빠져 허우적대고 있었다면 만남에서부터 교제까지 실패를 줄여주는 똑똑한 사랑법으로 멋진 연애를 해보자.


번듯한 직장을 가지고 명품 옷만 입으며 항상 흐트러짐 없이 행동하는 너무나 똑똑한 그녀도 사랑 앞에서는 눈물을 흘린다. 수학 공식처럼, 혹은 기브앤 테이크의 경제 논리처럼 사랑에도 명확한 공식과 정답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아인슈타인도 풀지 못한 사랑이라는 단어는 오늘도 많은 사람들에게 어려운 숙제로 남아 있다.

그렇다면 밀고 당기기와 복잡미묘한 감정이 섞여 천국과 지옥을 오가게 하는 이 사랑이라는 것을 좀 똑똑하게 할 수는 없을까. 학창시절, 공부는 좀 못했어도 사랑에서만큼은 박사 학위도 거뜬히 딸 수 있다고 자부하는 연애 고수들에게 똑똑하게 사랑하는 법에 대해배워보자. 물론 독자라면 수강료는 무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esson 1.

100%가 아닌 80%의 남자를 골라라
누구나 이상형은 있다. 그가 조각 같은 외모의 장동건이 될 수도 있고 스타일리시한 강동원일 수도 있으며 수천억 달러의 재산을 가진 빌 게이츠일 수도 있다. 어느 여자든 추구하는 남성 스타일은 있게 마련이다. 하지만 연애에 미숙한 여자들이 범하는 첫 번째 실수는 바로 이상형에 집착한다는 것이다.

똑똑한 연애를 하고자 한다면 이상형 때문에 자신에게 오는 많은 선택의 기회를 버리지 말아야 한다. 연애의 기회는 세상에 널려 있고 우연한 상황에서 평생의 반려자를 만나는 경우도 주변에서 종종 볼 수 있다.‘ 오프라 윈프리 쇼’의 인생 상담가이자‘똑똑하게 사랑하라’의 저자 필립 맥그로는 이상적인 100%의 남자를 찾느라 인생을 낭비하기보다는 80%를 만족할 수 있는 남자를 만나고 부족한 20%는 스스로 채우라고말한다.

세상에 완벽한 남자는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순간부터 당신의 연애는 순조로워진다. 당신이 타인에게 100% 완벽한 사람이 아니듯 모자란 부분은 이해와 타협으로 해결해 나가야 한다.

lesson 2.

남자를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다
당신은 남자라는 생물체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그들의 마음과 생각까지 모두 알고 있다고 자부하는가? 이 질문에 쉽게‘예’라고 대답하는 여자는 많지 않을 것이다. 남자에 대해 모른다면 지금부터 배우면 된다. 남자를 알면 남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방법도 알게 된다.

남자는 여자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복잡하지 않다. 핵심을 말한다면 남자는 앞에 놓인 상황에 충실하며 감성적인 표현에 서툴고 가지지 못한 것을 탐한다. 예를 들면 스포츠 중계를 보고 있는 남자와 대화하려 하는 것은 맨땅에 헤딩하는 것과
같으며, 사랑한다는 달콤한 말을 자주하는 남자는 바람둥이일 확률이 높다.

그리고 자신이 가지지 못한 여자에게 매력을 느낀다. 여기서 우리가기억해야 할 것은 남자의 애가 타도록 될 듯 말 듯한 뉘앙스를 풍기는 여자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듯 남자에게 목표의식과 경쟁심을 유발시키는 것은 똑똑한 연애의 절정이자 연애를 지속시키는 히든 카드가 되어준다.

그렇다고 무작정 콧대 높은 척하는 것은 금물이다. 어떤 것이든 적절한 수위 조절이 필요하다. 남자는 여자에게 강하고 보살펴 주는 존재가 되고 싶어 하기 때문에 애가 타게 한다는 것을 빌미로 자존심을 건드린다면 오히려 역효과를 낸다.

lesson 3.

그 누구보다도 자신을 사랑하라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여자는 누구도 사랑할 수 없다. 남자에게 기대어 자신의 인생을 보장받고 싶은가. 가장 많은 사람들이 고르는 오답 중에 하나는 자신보다 연인을 사랑하는 것이 진실된 사랑이라고 믿는 것이다. 자신을 사랑한다면 그도 당신을 사랑한다.

자신이 가진 최고의 모습을 보이기위해 노력하자. 자기에게 어울리는 스타일과 이미지, 말투와 태도 등 모든것에 관심을 기울이고 나만의 것을 찾아야 한다.‘ 이런 것은 나에게 어울리지 않아’같은 부정적인 사고는 자신을 사랑하는 데 방해물만 될 뿐이다. 자신이 가진 최고의 모습을 찾아내어 세상에 과시하자.

lesson 4.

매달리지 않는 똑똑한 연애
누군가와 협상을 할 때 꼭 해달라고 매달리는 경우와 도도하게 앉아서 브리핑을 듣고 있는 경우, 당신이라면 어느 쪽
에 더 관심을 기울이겠는가. 연애에도 협상의 기술을 발휘해야 한다.

남녀관계의 시작에 있어서 남자는 베풀려는 마음으로 시작하지 않는다. 상대가 자신을 보살펴 주고 편안하게 해주고 봉사해 주기를 바란다. 연애를 하는 것도 자신이 즐거워지려고 하는 것이지 힘들게 노력하고 싶어서 하는 것이아니라는 얘기이다.

하지만 사랑에 빠지고 나면 상황은 달라진다. 여자를 놓치지 않기 위해할 수 있는 모든 일은 도맡아 한다. 남자는 여자
를 사랑하게 되면 상대에게 해줄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으면 어떡하나 라는 불안을 느낀다. 그러니 당신은 남자가 사랑에 빠질 때까지 적당한 때를 기다려야 한다.

하지만 너무 빨리, 너무 절박하게 매달리면 때는 영영 오지 않는다. 이 적당한 때를 기다리는 동안 당신이 해야 할 일
은 상대를 배려하면서 자신이 충분히 매력적이라는 암시를 계속 거는 것이다. 남자에게 절박하고 초조한 모습을 보이거나, 이 남자가 아니면 안 된다는 생각은 저 멀리 던져버리고 그가 당신에게 빠질 순간을 상상하자.

lesson 5.

왜 그와 헤어졌는지 철저하게 분석하라
학창시절 선생님이 항상 하시던 말씀 중 하나는 공부를 잘하려면 예습과 복습을 철저히 하라는 말이었다. 연애도 공부와 다를 바 없다. 똑똑한 연애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철저한 예습과 복습이 필요하다.

특히 복습은 과거의 실수를 두 번 다시 반복하지 않는 연애 고수가 되는 지름길이다.‘ 그와 나는 사랑했다. 하지만 지금은 헤어졌다. 도대체 왜?’ 우리가 복습해야 할 과제는‘도대체 왜?’라는 데 있다. 쓰디쓴 실연의 늪에서 빠져나왔다면‘도대체 왜?’에 해당하는 문제를 풀어보자.

항상 연애에서 실패하고 슬픔에 허덕이는 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자신의 연애 습관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점검하고, 남자를 제대로 볼 줄 아는 안목을 키우는 것이다. 문제의 포인트는 당신의 연애 습관에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점검하는 것이다.

사랑을 시작하면 그 사람이 인생의 전부가 되는 타입은 아닌지, 반대로 자존심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을 하찮게 대하
지는 않았는지, 그는 목숨을 걸 듯 사랑했지만 주변은 쳐다보지도 않는 외골수적인 사랑을 하지는 않았는지 객관적으로 평가할 필요가 있다.

문제에 대한 답을 스스로가 알 수 없다면 주변 사람에게 냉정한 평가를부탁하는 것도 좋다. 복습의 과정은 쓰라리지만 예방접종을 하고 나면병에 걸리지 않듯, 연애 습관을 바로잡고 나면 다음 연애에서 실패할 확률이 줄어든다.

lesson 6.

똑똑하게 사랑하는 실전 테크닉
멋진 남자를 만나려면 전략은 필수다. 똑똑한 연애 고수들이 전하는 최고의 애인을 만드는 실전 테크닉을 알아보자.
꿈에 그리는 남자는 집에 있으면 저절로 배달해 오는 피자가 아니다. 지금 당장 멋진 남자를 만날 수 있는 적당한 장소로 직행하라.

사람이 많이 모이는 헬스클럽이나 와인시음회, 인터넷 동호회 어떤 곳이든 좋다.
다양한 곳을 찾아다니다 보면 새로운 부류의 남자들을 만날 수 있다. 처음 만나는 남자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려면 먼저 준비된 대화로 접근하자.

새로운 사람과 만났을 때 가장 어려운 점이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어가는 것이다. 그래서 대화를 시작할 질문을 준비하는 전략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취미나 하는 일, 최근 본 영화등 일상적인 이야기를 준비해 보자. 자연스러운 대화는 상대에 대한 호감을 더욱 높여줄 것이다.

만약 그와의 데이트가 조심스럽게 진행되고 있다면 좀더 본격적으로 전략을 실천해야한다. 이 시기에 여자는 계속된 커뮤니케이션을 원한다. 하루에도 몇 번씩 통화를 하고 싶겠지만 꾹 참아라. 남자가 부담감을 느낄 정도의 매달
림은 금물이다.

자주 먼저 전화를 건다거나 이메일의 답장을 즉시 보내는것, 하루 종일 그만 생각하고 있었다는 문자 메시지도 남자를 숨 막히게만든다.지속적인 관계가 유지된다면 당신은 좀더 신비감을 조성할 필요가 있다.  성취감을 중요시하는 남자는 쉽게 얻은 여자를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바쁜 일정 중에 데이트 약속을 정하거나 가벼운 경쟁심을 유발하는 등 적절한 밀고 당기기로 남자에게 긴장감을 유발시키는 것이 연애 고수들이 전하는 똑똑한 연애법이다.


참고 서적|‘똑똑하게 사랑하라’(시공사) 사진|김주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