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재난.재앙 대비 및

불편한진실 - 빙하기의 주기

by 나비현상 2008. 6. 14.
SMALL
지구온난화의 원인과 대책(불편한진실:빙하기의주기)

 
지구 온난화란 온실 효과로 볼수있습니다. 온실 효과는 이산화탄소(CO2)와 같은 대기성분이 지구에 도달한 태양 에너지가 외부로 방출되는 것을 차단하여, 마치 지구에 이불을 뒤집어 씌어놓은것처럼 뜨거운 상태를 계속 유지시키는 것입니다. 온실효과는 지구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여  생태계 생명유지의 필요한 중요한 기능중 하나이지만  현재는 본래의 중요역할인 생명유지에 정 반대 되는 역효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온난화를 해결하기 위해서.. 온난화의 인위적 원인 그러니까 CO2등의 온난화를 촉발시키는 가스등을  줄이자는 국제협약이 1992년 채택되어 1994년에 발효되었습니다. 전세계 130개 이상의 나라가 협약을 하였지만, 현재 이것을 준수하는 나라는 거의 없습니다. 이유는 온난화를 증폭시키는 가스는 대개 그 나라의 경제성장과 맞물려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인간이 만들어낸 인위적 원인 보다  더욱 근원적인 온난화의 증폭 원인은  사실 다른데에 있습니다
 
그것은 자연적인 원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타고니아=로이터/뉴시스】 환경운동단체 '그린피스'가 공개한 이 두 장의
사진은 각각 1928년(위)과 2004년(아래)에 아르헨티나 파타고니아.
 두 사진을 비교해보면 이 지역에 있는 '웁살라 빙하(Glaciar Upsala)'의
크기가 확연히 줄어들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린피스는 기온상승으로
 인해 파타고니아 지역 빙하가 1년에 약 42㎦정도 녹아내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자연적인 원인은 인류문명의 시간의 흐름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계절이 봄,여름,가을,겨울의 주기를 갖고 반복하는것과 같습니다.
여름철엔 당연히 덥듯이  지금 우리가 맞이한 이 지구온난화는  지구시간보다 좀더 큰 주기의 우주의 시간과 영향이 있고 그것은 자연적인 원인이기에 인간의 의지로 극복할 대상이 아닌  준비하고 대처해야 된다는 말이 좀더 맞는 표현같습니다. 
 
사실 그러한 진실을 인식하는것은 조그만 관심을 가지면 되는 단순한 노력임에도 불구하고, 위의 동영상 주제처럼 그러한 진실은  우리 모두를 불편하고 걱정하게 만들기 때문에  깊히 알려고 하지 않는 이유도 있습니다.
 
그런 불편한 내용이지만 이젠 정말 누구나가 정확히 알고 준비해야 되는 주제라 생각되어집니다.
 
출처 : 충격 미스터리 예언의 세계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