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미용패션 및

나쁜 습관들로 인한 증상과 골반 및 척추 교정

by 나비현상 2008. 12. 11.
SMALL



 


한쪽으로 치우친 어깨, 휘어진 허리…. 알고 보면 모든 증상은 습관 때문이다. 물론 누구든 잘못된 습관을 한두 개씩 가지고 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습관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병으로 이어지는 것들은 몸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반드시 고쳐야 함을 명심하자.


오랫동안 TV를 볼 때는 의자에 앉는 것처럼 등받이가 있는 곳에 허리를 일직선으로 펴서 앉는다. 그렇지 못한 자세는 요통으로 이어진다. 앉아 있는 자세 자체가 허리에 부담이 될 뿐 아니라 리모컨 누르기 등을 통해 몸에 무리를 주기 때문이다.


엎드려 자는 것은 허리에 무리를 주는 가장 나쁜 습관 중의 하나다. 엎드려 자면 엉덩이와 등뼈는 치솟고 허리는 들어가는 자세가 되는데 이때 허리의 굴곡이 깊어져 척추의 변형을 가져올 수도 있다. 가장 좋은 자세는 옆으로 눕는 자세이다.


바지 뒷주머니에 핸드폰이나 두툼한 지갑을 넣고 다니면 한쪽 골반이 뒤쪽으로 밀려 골반이 비뚤어질 위험이 크다. 골반이 비뚤어지면 척추에도 무리가 생겨 전체적으로 몸에 이상이 올 수 있다.


입을 벌릴 때 소리가 나거나 입이 잘 벌어지지 않을 때는 턱관절을 의심해봐야 한다. 이는 이 갈기와 턱 괴기, 이를 악무는 습관이 오래 지속되면서 생기는 증상인데, 심해지면 목 근육 통증은 물론 허리와 손발 저림, 두통 증세까지 일으키게 된다. 잘 때는 낮은 베개를 사용하고, 엎드려 자지 않는다.


한쪽 다리에 힘을 주고 비스듬히 서 있는 것은 골반을 비뚤어지게 만드는 나쁜 자세다. 골반이 비뚤어지면 각 내장기관도 제자리에 있지 못해 소화 장애와 변비가 생길 수 있다. 서 있을 때는 턱은 당기고 가슴을 내밀며, 배는 집어넣고 허리를 세워야 한다. 허리를 바로 세우지 않으면 상체가 앞으로 구부정하게 숙여져 척추와 골반에 적신호.


무안할 때 혹은 웃을 때 살짝 혀를 내미는 사람이 있다. 하지만 아무렇지도 않은 이 습관이야말로 턱관절과 입병을 발생시키는 나쁜 습관 중의 하나다. 손톱 깨무는 습관 또한 삐뚤빼뚤한 치아를 만든다. 손톱에 있던 더러운 세균이 구강 내로 옮겨지면서 심한 경우 입병이 날 수도 있다.


혹시 음식을 한쪽으로만 씹는 습관이 있다면 당장 고칠 것. 이 습관이 오래되면 구강 내의 근육이 불균형하게 되고, 결국 얼굴의 균형이 깨지는 결과가 나타난다. 또 음식물도 양쪽으로 고루 씹을 때보다 소화가 훨씬 더디다. 한쪽으로만 씹는 것은 짝짝이 얼굴은 물론 턱관절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흔히 습관적으로 긴장을 하거나 화가 났을 때 이를 꽉 무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는 주걱턱을 만들 소지가 크다. 또한 습관성 턱 탈골로 턱선의 변형과 생활에 불편함을 줄 수 있다. 오징어·쥐포·껌 등을 오래, 그리고 자주 씹는 것도 턱의 변형을 가져올 수 있다.


쪼그려 앉는 습관은 무릎에 지속적으로 무리를 주기 때문에 관절염의 원인이 된다. 토끼뜀을 뛴 다음날 일어나기 힘들 정도의 통증을 느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쪼그려 앉는 습관은 관절염뿐만 아니라 척추의 뒤틀림과 허리 디스크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차라리 엉덩이를 바닥에 대고 앉는 것이 좋다.


앉았을 때 가장 나쁜 자세는 다리를 꼬는 것이다. 다리를 꼬고 앉으면 다리도 길어 보이고 섹시해 보이지만 골반이 틀어지기 쉽기 때문이다. 바로 앉기 힘들어 다리를 꼬게 된다면 양쪽으로 번갈아 꼬는 것이 그나마 낫다. 엉덩이를 의자 모서리에만 살짝 걸치고 등을 기대어 앉거나 팔걸이에 팔을 걸친 후 그쪽으로 몸을 기울여 앉는 것도 골반을 비뚤어지게 한다.



1. 바닥에 대고 엎드린다. 양손은 어깨 아랫부분에 둔다. 숨을 내쉬면서 양팔을 쭉 펴고 배 근육이 땅길 때까지 상체를 일으킨다. 얼굴은 위로 향한다. 20초간 유지. 2회 실시.

2. 등을 대고 누운 뒤 오른쪽 다리를 구부려 양손으로 발목을 감싼다.
숨을 내쉬면서 다리를 몸 쪽으로 끌어당긴다. 20초간 유지. 2~3회 반복 실시한다








1. 바닥에 누운 뒤 허리에 양손을 대고 누워 무릎을 세운다.
숨을 내쉬면서 허리를 위로 든다. 이때 엉덩이에 힘을 주고 3초간 정지. 3회 반복.

2. 머리와 어깨를 바닥에 대고 양 팔꿈치로 몸을 지탱하면서 허리를 들어올린다. 양다리를 모은 채 무릎을 구부려 얼굴 쪽으로 가까이 댄다.

 

출처: 다음검색

 

 

 

 [생활리듬 및] - 12월11일 구름위성사진(17:00) 및 운세(음11/14)
[다큐멘터리 및] - 광화문 복원 준공(1968)
[지구촌사회 및] - 그리스 15세 소년 장례식 과 민중들 폭발 영상
[UCC 및] - NARUTO ナルト 疾風伝【001話?02... (46:39)
[지구촌사회 및] - 전세살며 재태크하기
[연예스포츠방송 및] - 박신양 홈피에 심경고백
[지구촌사회 및] - 오랑우탄과 소녀의 우정
[지구촌사회 및] - 미국 전투기 추락 현장 영상
[UCC 및] - 치마펄럭 몰카 /지난 사고 현장들 /누드촌에간 남편 TV 리포터 때문에 ...
[다큐멘터리 및] - 김대중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2000)
[지구촌사회 및] - 주식 투자비법
[지구촌사회 및] - 불안장애, 틱장애/분리불안 장애 체크리스트
[분류 전체보기] - 찰스· 다이애나 별거 발표(1992)외 12월9일 속의 역사
[지구촌사회 및] - 유언장 작성요령 과 유언장 3편
[지구촌사회 및] - 조성민 양육권 재산권 포기 기자회견 동영상
[지구촌사회 및] - 브리트니 복귀 Live 및 후끈한 무대 영상
[생활리듬 및] - 멜라민의 유해성/노숙자/교통사고/인격장애
[지구촌사회 및] - 겨울철 도로관리 필수품 제설제 교통사고 및 건강 위협 주범
[다큐멘터리 및] - 비틀스Beatles의 멤버였던 존 레논(1980)외 12월8일 속의 역사
[연예스포츠방송 및] - 섹시한 보아BoA의 라이브 무대 영상(BS)
[UCC 및] - 겨울이 정말 싫을때
[다큐멘터리 및] - 구조조정 합의문 발표(1998) 외 12월7일 속의 역사
[지구촌사회 및] - 붐베이Mumbai 내부 공격 CCTV
[지구촌사회 및] - 베니스Venice 홍수와의 싸움(동영상)
[지구촌사회 및] - 물의 도시 베니스 가 사라져 버릴 위기?
[분류 전체보기] - 제시카 알바/제시카 비엘/디바 비욘세 황금빛 드레스 자태
[연예스포츠방송 및] - 채연 글래머,손담비,유감적 낸시랭,최송현 아나
[연예스포츠방송 및] - 현영의 관능적,박예진 섹시,김태희 러블리,송지효,윤은혜, 초미니
[연예스포츠방송 및] - 김소연 깜짝 공개,슈퍼모델 김라나,김혜수 금발,박진희,추자현 가슴라인
[여행자연풍경 및] - 아름다운 파키스탄 절경
[황당유머신비 및] - 양궁의 묘미로...
[다큐멘터리 및] - [영상]원자폭탄과 수소폭탄의 실험 [Automic Bomb & Hydrogen Bomb]
[UCC 및] - 생방송 뉴스중 방송사고
[UCC 및] - 곰이 아줌마를 덮치는
[UCC 및] - 바람피는 마누라쪽에 가혹한 보복
[UCC 및] - 비의 섹시 봉춤 작렬
[UCC 및] - 거울 보고 기겁하는 원숭이
[지구촌사회 및] - [영상]이천물류창고 화재
[웰빙미용패션 및] - 그냥 지나치기 쉬운 위험한 증세들10
[UCC 및] - 인도의 섹쉬 뮤직댄스 영상
[UCC 및] - 황당한 테러를 당하다(영상)
[지구촌사회 및] - 옥수수 발암물질 / 원두커피에서 발암물질 검출
[지구촌사회 및] - 두바이 프로젝트의 내막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