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세상사 이모저모

북한남침에 대한...

by 나비현상 2009. 1. 18.
SMALL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서핑을 하는 도중 화면 우측 중간에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북한남침 이라는 단어가 1위에 올라와 있더라구요

헉^ 하고 놀라...들어가 보니...암튼 다음 아래는 그러한 보도를 한 여러 뉴스들의 내용입니다.



북한군,“전면대결태세 진입”…南합참 "남침 대비"
북한인민군총참모부 이례적인 성명발표…긴장상태 조성

2009-01-17 21:26:49


뉴스한국 [ 고동석 기자 ]
북한 인민군 총참모부가 17일 전격적으로 이명박 대통령을 '역도'라고 지칭하면서 "전면 대결태세에 진입할 것"이라는 성명을 통해 10년만에 처음으로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북한군 총참모부는 이 성명과 더불어 전 군에 대북경계태세 강화 지시를 하달했다.

북한군은 이례적인 거의 선전포고에 가까운 성명 발표로 지금 남북한 군사적 대치 상황을 '일촉즉발'의 긴장 상태로 몰아넣고 있다. 이런 가운데 우리 합동참모본부는 현재 이시각 북한군의 움직임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북한이 의도한 바가 무엇이든 간에 이번 성명 발표로 남북관계는 최악의 대결적 상황으로 치달을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는 북한인민군 총참모부의 선전포고성에 가까운 성명 발표에 아직 아무런 발표를 내놓지 않고 있으나 사태의 긴박함에 상황을 주시하면서 의도 파악에 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 인민군 총참모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성명을 통해 "외세를 등에 업고 민족의 화해와 협력을 부정하고 대결의 길을 선택한 이상 우리(북)의 혁명적 무장력은 그것을 짓 부시기 위한 전면대결태세에 진입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대변인은 또 "서해 우리측 영해에 대한 침범행위가 계속되는 한 우리 혁명적 무장력은 이미 세상에 선포한 서해 해상군사분계선을 그대로 고수하게 될 것임을 명백히 밝힌다"며 "조국이 통일되는 그날까지 조선서해에는 불법무법의 '북방한계선'이 아니라 오직 우리가 설정한 해상군사분계선만이 존재하게 될 것"이라고 과거와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의 군사적 경고를 퍼부었다.


 

 

"북한 남침 임박(?)", 합동참모본부 "대북경계 태세 강화지시"
 입력 [2009-01-18 00:04]
[ⓒ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17일 합동참모본부가 북한의 대남 전면대결태세에 진입할 것이라는 성명을 발표한 것과 관련해 전 군에 대북경계태세 강화 지시를 하달했다고 밝혀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합참의 대북경계태세 강화 지시는 지난 2006년 10월9일 북한의 핵실험 이후 처음이어서 더욱 관심을 끈다.

합참 관계자는 "오늘 오후 6시를 기해 육·해·공군에 대북경계태세 강화 지시를 하달했다. 주요 지휘관들이 부대로 소집돼 정위치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서해 북방한계선(NLL)과 군사분계선(MDL) 지역에서의 북한군 감시태세를 강화하고 있다. 예하 부대에서도 북한군의 군사동향을 감시하고 경계임무에 전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합참은 이상희 국방장관과 김태영 합참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하 지휘통제실에서 인민군 총참모부의 성명 내용을 평가하는 회의시간을 가졌다. 또한 육·해·공군 작전사령관과 군사령관 등 주요 지휘관들을 화상으로 연결해 경계태세 및 북한군에 대한 감시태세를 강화할 것을 지시했다.

북한 외무성 대변인도 이날 조선중앙통신과 가진 문답에서 "관계정상화와 핵문제는 별개의 문제"라며 "설사 조미(북미) 관계가 외교적으로 정상화된다고 해도 미국의 핵위협이 조금이라도 남아있는 한 우리의 핵보유 지위는 추호도 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강경한 원칙을 미국에 대해 주장했다.
<인터넷 뉴스팀>



2002년 서해서 도발한 북한... 남침 가능성 시사
北 "우리가 설정한 해상군사분계선만 존재"
 

 
입력 : 2009-01-17 23:08:34      편집 : 2009-01-17 23:45:20       
 
 
북한 인민군 총참모부는 17일 이명박 대통령을 ‘역도’라고 지칭하고 “전면대결태세에 진입할 것”이라며 서해 해상경계선을 넘는 남침가능성을 시사하고 나섰다.

인민군 총참모부는 이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대변인 명의로 이 대통령을 맹비난하는 성명을 발표했는데 이는 김대중 전 대통령이 북측에 대통령 비방을 중지하라고 요청한 뒤 이틀 만에 벌어진 일이다.

대변인은 “서해 우리측 영해에 대한 침범행위가 계속되는 한 우리 혁명적 무장력은 이미 세상에 선포한 서해 해상군사분계선을 그대로 고수하게 될 것”이라며 “조국이 통일되는 그날까지 조선서해에는 불법무법의 ‘북방한계선(NLL)’이 아니라 오직 우리가 설정한 해상군사분계선만이 존재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현실적으로 조선 서해해상에서 매일 같이 계속되고 있는 괴뢰 해군함정들의 우리측 영해침범행위와 여러 가지 군사적 도발책동, 형형색색의 반공화국 대결소동은 이미 위험수위를 넘어섰다”라며 “우리를 노린 북침전쟁연습은 더는 수수방관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고 있다”라고 힐난했다.

북한


이 이 같이 군사적 대응조치와 서해 해상경계선 고수 입장을 밝힘에 따라 서해상에서 군사적 충돌이 발생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대해 최근 김정일의 건강이상설 등을 시작으로 위기를 느끼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북한이 우리 정부와 미국 오바마 정부에 위협을 가함으로써 정치적 목적을 달성하려는 의도라는 일각의 지적도 있다.

앞서 지난 15일 국정원 소속 정보대학원의 김모 교수는 몇몇 기자들에게 이메일로 “북한이 경기도 김포 인근까지 장거리 지하터널(땅굴)을 파는 등 남침준비가 임박해 방지책을 수립해야 한다”라는 내용의 보고서를 보냈으며 이에 국정원은 “공식 입장이 아니다”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북방한계선은 1953년 7월 27일 남북간 육상경계선을 설정한 정전(전쟁 중단)협정 직후에 설정된 서해 해상한계선으로, 북한이 1973년 NLL 남쪽을 북한 수역이라고 주장한 이후 수시로 넘어와 잦은 충돌을 빚고 있다.

북한은 특히 지난 2002년에도 연평도 서쪽 해상에서 경비정을 이용해 선제 기습 포격을 함으로써 제2연평해전(서해교전)을 일으켜 당시에도 25명의 우리 군 사상자를 냈다. 
 
최정숙 기자


북한땅굴 남침설, 국정원 김교수 개인보고서 충격! “북한이 김포까지 지하터널 뚫었다”
북한땅굴 남침설 논란이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다. `북한의 남침이 임박했다`는 내용의 개인 보고서가 국가정보원 직원에 의해 배포돼 논란이 일고 있는 것. 국정원 측은 적극 부인에 나섰지만 국민들은 충격에 휩싸였다.
[ 2009-01-17 오후 11:04:00 ]  


북한땅굴 남침설 논란이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다. `북한의 남침이 임박했다`는 내용의 개인 보고서가 국가정보원 직원에 의해 배포돼 논란이 일고 있는 것. 국정원 측은 적극 부인에 나섰지만 국민들은 충격에 휩싸였다.


국정원 소속 정보대학원의 김모 교수는 15일 일부 언론사 기자들에게 `대국민 안보보고서` 제하의 이메일을 보냈다. 이메일의 주요 내용은 `북한이 경기도 김포 인근까지 장거리 지하터널을 파는 등 남침준비가 임박했다`는 것과 `경의선 개통도 남침 대비용 지뢰 제거 목적이라는 것` 등이다.


특히 김 교수는 "대통령과 정부, 그 중에서도 특히 국방부에 대해 장거리 지하터널에 대한 대책을 포함한 전방위적인 남침 방지책 수립을 촉구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국정원은 사태 수습에 나섰다. 국정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교수 개인의 주관적 판단에 따른 의견으로, 국정원의 공식 보고서나 논문이 아니며, 국정원의 입장이나 견해도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국정원은 "김 교수는 국정원 북한 파트에서 근무한 경력이 없으며, 대북 전문가가 아니다"라며 "소속 직원의 개인적 행동으로 일부 혼란을 일으킨데 대해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 부채질 / 김주혁 기자
 


북한땅굴, "경의선 개통도 남침 대비용 지뢰제거 목적" 
 투데이코리아 > 정치 | 김광훈기자


한 국가정보원 직원이 북한의 남침 위협을 강조하는 보고서를 배포하자 국정원이 곧바로 보고서 내용을 부인하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국정원 소속 정보대학원의 김 모 교수는 지난 15일 몇몇 언론사 기자들에게 이메일로 60여 페이지 분량의 ‘대국민 안보보고서’를 발송했다.

‘대국민 안보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북한이 경기도 김포 인근까지 장거리 지하 터널을 파는 등 남침준비가 임박했고, 경의선 개통도 남침 대비용 지뢰제거 목적’이라는 것.

이에 대해 국정원은 즉시 보도자료를 발표해 해명에 나섰다.

국정원은 보도자료에서 “교수 개인의 주관적 판단에 따른 의견”이라며 “국정원의 공식 보고서나 논문이 아니며, 국정원의 입장이나 견해도 아니다. 김 교수는 국정원 북한 파트에서 근무한 경력이 없으며 대북 전문가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국정원은 “소속 직원의 개인적 행동으로 일부 혼란을 일으킨 데 대해 유감을 표명한다”고 덧붙였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