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여행 . 자연 및

세계 유명 국립공원

by 나비현상 2022. 3. 17.
SMALL
 
 © Nick Fitzhardinge/Moment Open/Getty Images

오스트레일리아 태즈먼 국립공원

고목의 울창한 숲부터 아름다운 해안선까지 갖춘 이 국립공원에선 오스트레일리아의 다채로운 야생 풍경을 여과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동굴과 아치를 비롯한 인상적인 암석으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하이킹 애호가에게는 쓰리 케이프스 트랙(Three Capes Track)을 추천합니다. 

 

© Stevendocwra/Moment/Getty Images

영국 더 브로즈 국립공원

노포크와 서포크 카운티에 있는 이 공원은 호수, 강, 거대한 방목 늪지가 얽혀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선 낚시, 조류 관찰, 등산, 자전거 타기는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 July7th/iStock/Getty Images Plus

미국 워싱턴주 마운트 레이니어 국립공원

미국에서 가장 높은 축에 속하는 산봉우리의 이름을 딴 이 국립공원엔 노숙림, 아고산대 목초지, 폭포, 산, 빙하 등 다채로운 지형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또한, 흑곰에서 산양에 이르는 다양한 야생동물의 서식지이기도 하죠. 방문객들에겐 등산과 별 관찰하기 좋은 곳으로 가장 잘 알려졌습니다.

 

© Ingo Schulz/ImageBROKER/Offset

미국 애리조나주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 국립공원은 코코니노와 모하비 카운티 내 통합되지 않은 지역 1,218,896에이커(493,270헥타르)에 걸쳐 있습니다. 공원의 공개 구역은 크게 노스림과 사우스림으로 나뉩니다.

 

© Apomares/E+/Getty Images

 

베네수엘라 카나이마 국립공원

아름다운 풍광의 카나이마는 가이아나와 브라질 국경을 따라 펼쳐져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국립공원 중 하나로서, 면적이 7,413,161에이커(3,000,000헥타르)에 이릅니다. 테푸이스로 알려진 꼭대기가 평평한 산과 수많은 폭포가 특징입니다. 1994년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danm/Moment/Getty Images

탄자니아 세렝게티 국립공원

완만한 기복을 보이며 펼쳐진 광대한 세렝게티 국립공원의 평원은 세계에서 가장 인상적인 자연 환경으로 유명합니다. 누우, 가젤, 얼룩말을 비롯한 150만 마리 이상의 동물들이 마르지 않는 물웅덩이를 찾아 매년 이동합니다. 이곳은 특히 아프리카에서 아직도 육지 동물이 대규모로 이동하고 있는 유일한 장소입니다.

 

© Anton Petrus/Moment/Getty Images

스페인 피코스 데 에우로파 국립공원

이 아름다운 공원은 스페인 북부 피코스 데 에우로파산에 있습니다. 스페인 최고의 산책로로 유명한 이곳은 숨 막힐 듯 아름다운 산의 경관을 자랑하며 여름이면 하이킹과 트레킹을 좋아하는 이들이 즐겨 찾습니다.

 

© Danita Delimont/Offset

미국 조지아주 조지 L. 스미스 주립공원

이곳은 조지아주의 자연 속에서 호숫가 캠핑과 휴식을 즐기기에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일 것입니다. 공원의 물방아용 연못에 여기저기 흩어져 자라는 편백은 고요하고 그림 같은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탐험가를 위한 하이킹 코스와 공원 당국에서 제공하는 가이드 인솔 보트 여행도 즐길 수 있습니다.

 

 

© Morten Ross/500px Prime/Getty Images

볼리비아 암보로 국립공원

안데스 산기슭에 위치한 암보로 국립공원은 울창한 초목과 험난한 지형으로 유명합니다. 4,425제곱킬로미터(1,709제곱마일)에 걸쳐 펼쳐진 이 정글 낙원은 다양한 동식물상의 보고입니다.

 

 
© Dermot Conlan / Tetra Images / Offset

메인주 아카디아 국립공원

조던 연못이 맑아 보이는 것은 얕은 수심 때문이 아닙니다. 그렇다기에는 수심이 45미터(150피트)나 되니까요! 게다가 메인주의 기록에 따르면 연못의 16미터 아래까지는 아주 투명하게 잘 보인다고 합니다. 메인주 동부 연안 지역에 있는 아카디아 국립공원에는 조던 호수를 비롯해 수백 개의 강과 호수가 있습니다. 아카디아 국립공원은 메인주의 유일한 국립공원이면서 미국 미시시피 강 동쪽에서 가장 오래된 국립공원입니다.

 

 

© Cavan Images / Offset

몬타나주 글레이셔 국립공원

1910년, 몬타나주 북서쪽에 글레이셔 국립공원이 생기기 오래 전부터 블랙피트족은 이 지역을 '세상의 척추'라고 불렀습니다. 이 지역은 투 메디신으로 유명합니다. 투 메시딘 호와 그 주위를 둘러싼 산을 포함해서 말이죠. 이 두 명소는 이 부족에게 있어 신성한 장소입니다. 투 메디신 호수는 글레이셔 국립공원에 있는 700여 개의 호수 중 하나입니다. 이 사진에는 호수에 비친, 원뿔 모양으로 솟은 시노파 산이 보이네요. 호수 기슭에는 국립 역사 유적지인 투 메디신 스토어도 있습니다. 

 

© kyslynskahal/Shutterstock

 

케냐 앰보젤리 국립공원

39,206헥타르(96,880에이커)에 달하는 이 국립공원은 큰 엄니를 자랑하는 코끼리, 누, 얼룩말, 사자, 치타 등의 동물들과 새들의 고향입니다. 아프리카에서 가장 높은 산인 킬리만자로산도 앰보젤리 국립공원에 있습니다.

 

 

© Hannes Thirion/Shutterstock

남아프리카 공화국 골든 게이트 히글란즈 국립공원

말루티 산맥의 기슭에 위치한 이 공원은 사암 절벽에 드리워진 금빛 그림자를 보고 이름 지어졌습니다. 또한 흰꼬리누, 일런드, 블레스복, 오리비, 스프링보 등의 다양한 동물들과 희귀종인 수염수리, 멸종 위기종 붉은볼따오기 등의 새들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 istankov / iStock / Getty Images Plus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수체스카 국립공원

수체스카 국립공원에는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를 가진 2,386미터 높이의 매글릭 산이 있습니다. 곰, 사슴, 샤모아, 늑대 등 다양한 동물들이 살고 있는 유럽의 마지막 남은 원시림들 중 하나입니다.

1943년에 제2차 세계 대전의 결정적인 전투가 여기서 벌어졌으며, 소규모의 유고슬라비아 부대가 규모가 훨씬 큰 독일 침략군을 물리쳤습니다. 공원에 세워져 있는 것은 전투를 기념하는 거대한 석조 기념물입니다.

 

 

© 1Photodiva / E+ / Getty Images

미국 와이오밍주 그랜드티톤 국립공원

로키 산맥에서 가장 젊은 산군인 그랜드티톤은 와이오밍주 잭슨홀 밸리에서 2000미터가 넘게 솟아올라 있습니다. 산 이름은 19세기 초반에 이 지역을 여행했던 프랑스 사냥꾼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 JTB Photo/UIG via Getty Images

일본 후지하코네이즈 국립공원

휴화산인 후지산은 도쿄에서 두 시간 이내의 거리에 있는 이 공원의 주요 볼거리입니다. 높이 3,776미터인 이 아름다운 산은 수 세기 동안 예술가들의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 Michele Falzone/Getty Images

 

미국 애리조나주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

캐즘은 길이 446킬로미터, 폭 29킬로미터나 됩니다. 콜로라도 강에서 300~600만 년 전에 분화하여 협곡을 형성했습니다.  분화가 계속되면서 지형도 계속 달라지고 있습니다. 

 

© Matteo Colombo/Getty Images

캐나다 밴프 국립공원

캐나다 최초의 국립공원은 로키산맥의 동쪽 사면을 따라 6,641평방킬로미터에 걸쳐 있는 험준한 산악 지형입니다. 사진은 밝은 터키색으로 널리 알려졌으며 빙하 지대에서 내려오는 물로 이루어진 페이토 호수입니다. 

 

© john finney photography/Getty Images

영국 레이크 디스트릭트 국립공원

매년 1,640만 명으로 영국에서 가장 많은 탐방객이 찾는 이 국립공원은 잉글랜드와 웨일즈에 있는 13개 국립공원 중 최대 규모이기도 합니다. 사진은 캣벨즈 언덕에서 본 일출 풍경입니다.

 

© Michael Leggero/Getty Images

아르헨티나 로스글래시아레스 국립공원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이 국립공원은 절반 정도가 빙하로 덮여 있습니다. 이 공원은 7,269평방킬로미터 규모로, 아르헨티나에서 가장 큰 국립공원입니다.

 

© Feng Wei Photography/Getty Images

네팔 사가르마타 국립공원

이 국립공원에는 세계 최고봉인 에베레스트산(사가르마타산)이 있습니다. 사가르마타는  "하늘"과 "머리"를 뜻하는 네팔어입니다.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