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여행 . 자연 및

아름다운 세계의 자연폭포

by 나비현상 2022. 3. 19.
SMALL

© Robert Seitz/ImageBROKER/Offset

포르투갈 플로레스 섬 포수 히베이라 도 페히이루

포수 히베이라 도 페히이루 석호는 무성한 나무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초록빛 호수로, 근처 언덕의 십여 개의 폭포에서 흐른 물로 만들어졌습니다. 아소르스 제도 서쪽에 있는 플로레스 섬과 코르보 섬은 다양한 해양 생물, 식물군, 동물들의 고향입니다. 유네스코에서는 2009년에 이곳을 생물권 보호 구역으로 지정했습니다.

 

© Cocos.Bounty/Shutterstock

 

인도네시아 발리 뜨그눙안 폭포

우붓 근처의 열대 우림에 있는 이 아찔한 폭포는 무성한 나무 사이로 떨어집니다. 외떨어진 이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기 위해 수백 개의 계단을 오른 여행자들은 폭포에서 떨어진 깨끗한 물에서 수영을 즐기기도 합니다.

 

© thejack/Getty Images

 

아프리카 빅토리아 폭포

이 장엄한 폭포는 짐바브웨와 잠비아 사이에 자리 잡고 있으며, 108미터(354피트) 높이에서 화산암 고원 위로 떨어집니다. 빅토리아 폭포는 잠베지 강을 가로질러 1.6킬로미터(1마일) 넘게 흐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폭포 중 하나이기도 하죠. 물이 떨어지면서 생긴 안개는 19킬로미터(12마일) 거리에서도 볼 수 있어, "천둥의 연기" 또는 모시 오야 툰야라고 불립니다.

 

© Getty Images

이구아수 폭포

폭포는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양쪽에 있습니다. 이구아수 강에 속하는 이 폭포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아르헨티나의 이구아수 국립공원과 브라질의 이구아수 국립공원이 공유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어마어마한 폭포는 2011년에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몸이 젖어도 상관없다면 보도를 따라 폭포에 더 가까이 다가가 보세요.

 

 

© Getty Images

앙헬 폭포

높이 979미터인 베네수엘라의 앙헬 폭포는 끊어지지 않고 이어진 세계에서 가장 높은 폭포입니다. 볼리바르주 카나이마 국립공원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지구에 위치한 이 폭포는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밀림 덕분에 멀리서 보거나 하늘에서 보아도 최고의 경관을 자랑합니다.

 

© Ben Pipe / Sime / eStock Photo

크라비체 폭포

이 폭포는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의 모스타르 남서쪽 자연 보호 구역에 거의 500피트에 걸쳐 있습니다. 차가운 수온에도 불구하고, 폭포 아래의 호텔 수영장은 지역의 명소입니다.

 

 

 

© Getty Images

이구아수 폭포2

장소: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의 국경

흥미로운 사실: 이 가늘고 긴 말발굽 모양 폭포는 2.7킬로미터로 나이아가라 폭포보다 약 3배 더 넓습니다.

 

 

© bennymarty/Getty Images

쇼쇼니 폭포

장소: 미국 남 아이다호 스네이크강

흥미로운 사실: 이 폭포는 '서쪽의 나이아가라'라고도 부릅니다.

 

© Harri Jarvelainen Photography/Getty Images

반 지옥 데티안 폭포

장소: 베트남 까오 방

흥미로운 사실: 반 지옥 데티안 폭포는 중국과 베트남의 국경 지대에 있는 Quây Sơn 강에 위치한 폭포 두 곳의 이름을 총칭한 것입니다. 이구아수 폭포, 빅토리아 폭포, 나이아가라 폭포 다음으로 국경에 위치한 네 번째로 큰 폭포입니다.

 

 

© Getty Images

황궈수 폭포

장소: 중국 안순

흥미로운 사실: 폭포와 주변 지역의 아름다운 경관 덕분에 중국 관광청에서 최고 등급인 5A급 풍경 명승구로 지정하였습니다. 

 

© Getty Images

빅토리아 폭포

장소: 잠비아와 짐바브웨의 국경

흥미로운 사실: 이 폭포의 이름은 유명한 스코틀랜드 탐험가 데이비드 리빙스톤이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의 이름을 따서 지었습니다. 원주민 언어인 로지어로 "천둥 치는 연기"라는 뜻의 모시 오아 튠야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 유산 목록에는 공식적으로 이 두 이름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LIST

'소금 > 여행 . 자연 및'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구의 절경(Earth's superb view)  (0) 2022.03.21
세계 유명 국립공원  (0) 2022.03.17
세계의 우수한 호수-강-공원-자연환경  (0) 2022.03.16
부여 백제의 궁남지?  (0) 2022.03.14
몇몇 새들에 대한....  (0) 2022.03.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