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금/여행 . 자연 및

지구의 절경(Earth's superb view)

by 나비현상 2022. 3. 21.
SMALL

 

© Masterfile

남극 브라운 블러프

웨들해 북쪽 해안에서 멀지 않은 브라운 블러프는 빙하 내부의 화산 작용으로 형성된 정상이 평평한 화산입니다. 세계적으로 흔치 않은 지형입니다. 이곳에선 빙하와 작은 얼음덩이가 흘러가며 이루는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흰풀마갈매기, 펭귄, 바다표범과 같은 다양한 동물의 보금자리이기도 합니다.

 

© Masterfile

일본 홋카이도 가미시호로의 루핀 꽃밭

매년 봄 가미시호로 마을에선 숨 막히게 아름다운 꽃밭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만개한 꽃으로 선명하게 물든 들판은 자연을 즐기거나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 Gutarphotoghaphy/Fotosearch LBRF/Age Fotostock

일본 히메지성

17세기 일본 건축 양식을 대표하는 성으로 효고현에 있으며 1993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하얀 외관 덕분에 백로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거대한 벚나무가 늘어선 잔디밭은 멋진 사진을 찍기에 안성맞춤입니다. 

 

© Kwiktor/iStock/Getty Images Plus

미국 네바다주 밸리 오브 파이어 주립공원

네바다주 최초의 주립공원으로 모하비 사막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붉은 사암 암석에 햇빛이 반사되면 계곡이 불에 타는 듯한 장관을 연출하여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명승지입니다. 하이킹, 캠핑, 별 관찰하기에도 좋은 곳이죠. 

 

© Art Wolfe/Mint Images/Getty Images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 아굴라스

아프리카대륙 최남단에 있는 이곳은 인도양과 대서양이 만나는 지점으로 유명하죠. 또한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등대가 있는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붉은색과 흰색의 대비가 인상적인 이 등대에서 71칸으로 된 계단을 타고 등대 정상에 올라가면 케이프 아굴라스의 멋진 전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 SeanPavonePhoto/AdobeStock

포르투갈 아제나스 두 마르

포르투갈의 행정구역인 신트라에 있는 작은 해변 마을입니다. 하얗게 칠해진 오두막, 그림 같은 해변, 바위투성이 해안선과 웅장한 전망 덕분에 유럽 내 여행지 중 인기가 높습니다. 

 

© DPK-Photo/Alamy Stock Photo

필리핀 카들라오섬

이 매력적인 섬은 팔라완섬의 엘니도 지역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웅장함이 있는 자연경관과 섬의 서부에 펼쳐진 청록색 석호로 유명합니다. 사람들은 보통 카약을 즐기거나 다양한 물고기, 산호, 불가사리와 대형 오징어를 목격할 수 있는 스노클링을 하러 이 섬을 방문합니다. 

 

© Gianangelo Monchieri/500px Prime/Getty Images

벨기에 다머

서플랑드르의 다머는 브뤼헤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흔히 들러가는 곳이 되었습니다. 이 도시엔 서점이 많을뿐더러 정기적으로 도서 박람회를 개최하기 때문에 지난 몇 년 사이 책 애호가들에겐 지상낙원으로 부상하였습니다. 또 다른 볼거리로는 1867년에 지어진 오래된 나무 풍차 셸레몰렌입니다.

 

 

© Daniel Bosma/Moment/Getty Images

노르웨이 크발비카 해변

로포텐 제도의 북서부에 있는 크발비카 해변은 산과 바다가 접한 해변 중 가장 아름다운 축에 속합니다. 이 고요한 해변에 가기 위해선 경치를 즐기며 가벼운 등산을 해야 합니다. 캠핑에 적합한 곳이기도 합니다.

 

 

© Bill Swindaman/Moment/Getty Images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주 비클 노브

비클 노브는 랜돌프 카운티의 엘킨스 동부에 있는 모노가헬라 국유림 내 위치한 산봉우리입니다. 이곳에는 360도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비클 노브 전망 탑이 있어 인근 숲과 산악 지형을 배경으로 일몰과 일출이 이루는 장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조류 관찰과 산악자전거 타기에도 완벽한 곳입니다.

 

 

© Agustin Rafael C. Reyes/Moment/Getty Images

일본 가나가와

가나가와현은 간토 지방에 속한 지역입니다. 이곳에는 사원, 산, 강이 있을뿐더러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도시인 도쿄와 가까운 덕분에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축제 시즌이 시작되고 벚꽃이 만개하는 봄에 방문하면 아주 좋습니다.

 

 

© Stephen Dinsdale/Alamy Stock Photo

영국 일클리 무어

이 아름다운 지역이 바로 요크셔의 비공식 국가인 "On Ilkla Moor Baht'at"의 작곡에 영감을 준 곳입니다. 흥미로운 고대 유적이 여럿 있으며, 땅에 둥지를 트는 조류의 서식지이기도 합니다. 볼거리로는 소와 송아지 바위, 일클리 탄, 스와스티카 돌, 스탠자 돌, 그리고 윌리 홀 스파웃의 폭포가 대표적입니다.

 

© Merc67/iStock/Getty Images Plus

잉글랜드 도싯 맨 오워 코브

자연적으로 형성된 이 아담한 만은 아치형 암석인 더들 도어의 동쪽에 펼쳐져 있습니다. 수정처럼 맑은 옥빛의 바다는 낚시, 패들링, 다이빙, 수영 및 스노클링에 안성맞춤입니다. 

 

 

© Masahiro Noguchi/Moment/Getty Images

일본 지조산

이 아름다운 봉우리는 야마가타현과 미야기현 경계를 가로지르는 자오산맥의 지조산입니다. 나무를 덮은 눈과 얼음이 자아내는 눈꽃 절경으로 유명하죠. 곤돌라, 스키, 등반, 케이블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 Brian Bonham/500px Prime/Getty Images

미국 오리건주 노스 폭포

실버 폭포 주립공원 안에 있는 노스 폭포는 하단의 큰 협곡 바닥까지 약 136피트(41미터)의 높이를 자랑합니다. 그 외 유명한 폭포를 여럿 더 품은 이 공원은 수많은 절경과 다양한 등산로로도 유명합니다.

 

 

© Svetlana Bykova/Alamy Stock Photo

과테말라 페텐이차호

과테말라의 호수 중 가장 큰 편인 페텐이차호는 호숫가의 마야 유적지를 방문하는 관광객들로 북적입니다. 이 경치 좋은 호수는 수영하거나 카약을 타고 탐사하기에도 좋습니다.

 

© Robert Harding World Imagery/Offset

아르헨티나 잉카의 다리

이 아치형의 자연 암석은 멘도사에서 약 180km 떨어진 안데스산맥의 라스 쿠에바스강 위에 다리처럼 걸쳐져 있습니다. 암석의 길이는 50m, 폭은 28m입니다.

 

 

© Anna Gorin/Moment/Getty Images

페루 살칸타이산

해발 6,271미터의 살칸타이는 빌카밤바 산맥에서 가장 높은 산입니다. 이곳의 아름다운 등산로는 잉카 트레일의 대안으로서 마추픽추에 가려는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 Paul E. Martin/Shutterstock

미국 몬태나주 구스섬

이 섬은 글레이셔 국립공원의 산맥과 어우러져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꼽힙니다. 웅장한 호수와 봉우리에 둘러싸인 섬의 상징적인 풍경은 오랫동안 다양한 엽서, 여행 가이드, 달력, 책 및 기타 출판물에 등장했습니다. 

 

 

© JJM Photography/Shutterstock

미국 로드아일랜드주 뉴포트 다리

클레이본 펠 다리로도 알려진 이 현수교는 주에서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제임스타운과 뉴포트 마을을 연결하는 다리로서 주 경간은 488미터입니다.

 

 

© Thongchai. S/Shutterstock

중국 우룽 카르스트 국립지질공원

충칭에 위치한 이 공원에는 다양한 지형, 다리, 동굴 및 지하 하천 등 귀중한 자연 유산이 모여있습니다. 2014년 영화 "트랜스포머: 사라진 시대"에서 멋진 모습을 뽐낸 천생삼교라는 석회암 다리 3개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Mzglass96/Shutterstock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주 엔들리스 월 등산로

비교적 덜 알려진 등산로로 랜싱에서 멀지 않은 뉴 리버 협곡의 울창한 숲과 바위 절벽을 관통합니다. 하이킹과 암벽 등반을 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 I'am / Moment / Getty Images

말레이시아 카메론하일랜즈

말레이시아 최대의 힐스테이션 지역에 펼쳐져 있는 카메론하일랜즈는 이 지역 전체를 초록빛으로 물들이고 있는 거대한 차밭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기온이 심하게 올라가지 않기 때문에 멋진 풍광이 1년 내내 관광객을 유혹합니다. 관광객들은 차밭을 거닐고 향이 좋은 차를 마시고 안개 낀 풍경에 감탄하곤 합니다.

 

 

© Thomas Merkt/500px/Getty Images

독일 힌터제 호수

힌터제 호수는 바바리안 알프스에서 가장 그림처럼 아름다운 지역 중 하나에 있는 람사우에 위치합니다. 깨끗한 산속 계곡에서 흘러오는 호숫물이 이 지역에서 가장 숨막히게 아름다운 경치를 보기 위해 찾아오는 수많은 관광객을 매료시킵니다.

 

© Getty Images

중국 다자이 마을

계림 시에서 85킬로미터, 용승 읍에서 25킬로미터 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한 다자이 마을에는 가장 큰 산간 경작지 중 하나로 유명한 계단식 논(사진)이 있습니다. 

 

 

© Ayhan Altun / Moment / Getty Images

터키 카파도키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서, 동화처럼 귀여운 굴뚝, 능선 그리고 열기구를 탈 수 있는 계곡 등으로 유명합니다. 이 지역은 후기 비잔틴 예술로 유명한 동굴 주거지가 있는 궤레메 국립공원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 Getty Images

미국 워싱턴주 올림픽 국립공원

1938년에 설립된 이곳은 미답의 야생 지대가 끝없이 펼쳐져 있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입니다. 이 국립공원의 볼거리 중 하나는 연 강수량 3,556밀리미터에 달하는 온화한 기후의 우림인 호 우림입니다. 

 

 

LIST

'소금 > 여행 . 자연 및'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름다운 세계의 자연폭포  (0) 2022.03.19
세계 유명 국립공원  (0) 2022.03.17
세계의 우수한 호수-강-공원-자연환경  (0) 2022.03.16
부여 백제의 궁남지?  (0) 2022.03.14
몇몇 새들에 대한....  (0) 2022.03.03

댓글